2023년 12월 25일 월요일
렘넌트 서밋 훈련(여호수아 1:1~9)
내가 네게 명령한 것이 아니냐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하시니라(9)
찬송가 / 354장 주를 앙모하는 자(통일 394)
렘넌트에게 서밋 훈련이 필요합니다. 3·9·3을 가지고 10분 묵상을 깊이 하면 저절로 호흡은 됩니다. 그러면 정시 묵상이 쉽게 되면서 24 기도가 됩니다. 어떤 상황이 닥쳐 와도 답이 나옵니다. 힘이 생기면서 업이 되기 시작합니다. 그러면 현장이 살아나는 25의 응답과 흔들리지 않는 영원의 응답이 옵니다. 치유와 서밋은 저절로 되어집니다. 그래서 우리는 새로운 각인이 필요합니다. 여호수아는 10기적과 출애굽을 보았습니다(출애굽기 5:1~12:46). 홍해가 갈라지는 것과(출애굽기 14:1~13) 성막과 세 절기의 능력을(레위기) 보았습니다. 12지파의 사명과 미래, 그리고 가나안 들어가야 되는 이유를 알았습니다(민수기). 가나안 땅에 들어가기 전에 각인·뿌리·체질을 완전히 바꾸었습니다(신명기). 이 여호수아에게 하나님은 무엇을 주셨을까요?
1. 하나님이 주신 것을 깨닫는 것이 사명(여호수아 1:3)
사명을 찾는 것이 성공입니다. 이미 주셨기 때문에 광야길 가는 동안 많은 문제가 있겠지만 걱정하지 말라고 하신 것입니다. 가나안 땅에 들어가는 것은 하나님의 절대 계획입니다. 그리고 문제가 올 때 다시 언약을 말씀하셨습니다(여호수아 1:5) .
2. 하나님이 함께하시는 것이 렘넌트의 정체성
“강하고 담대하라. 조상에게 약속한 땅을 차지하게 되리라.”(여호수아 1:6), “네가 가는 길이 위기로 보일 지라도 언약 잡고 흔들리지 않으면 길과 문이 열리게 되리라.”(여호수아 1:7), “두려워 말고 놀라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함이니라.”(여호수아 1:9) 이것이 렘넌트가 붙잡아야 될 정체성입니다.
3. 하나님이 함께하실 미래를 붙잡는 것이 증인
백성이 언약궤를 따라 요단을 건넜습니다(여호수아 3:1~13). 엿새 동안 말없이 주변을 돌았을 때 여리고가 무너졌습니다(여호수아 6:1~20). 렘넌트가 가는 길에 전무후무한 응답을 하나님이 주십니다(여호수아 10:10~14).
렘넌트가 반드시 기억해야 될 한 가지는 여호수아와 갈렙의 만남입니다. 이들의 특징은 하나님의 절대 주권과 절대 계획, 절대 언약, 절대 여정, 절대 목표를 믿은 것이었습니다. 이들에게 절대 만남이 이루어졌기 때문에 절대 사명이 나온 것입니다.
[언약 기도]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우리 렘넌트들의 서밋의 축복을 오늘부터 회복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임마누엘서울교회 2부 / 2023. 5. 7.
[성구암송] 이사야 60:1
[성경읽기] 베드로전서 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