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이 바보 같이 들립니다만, 모르니 어쩔 수 없네요..ㅠ.ㅠ
해외 업체에서 번역비 받을 일이 있는데, 굳이 페이팔로 결제하겠다네요.
페이팔에 가입하려하니 제 이메일 주소인지 확인하라는 메일이 옵니다.
그래서 확인 버튼을 눌렀더니 제 계정이 활성화 되었는데,
꾸역꾸역 결제 설정을 하라네요.
이건 제게 필요 없는 것 같아서 패스 하려 했으나, 자꾸만 해당 사이트가 나와요.
로그아웃하고 다시 로그인 해도 마찬기지고..
할 수 없이 시도를 해 봤는데,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고, 해외에서 돈 받는 데는 정말 필요 없는 것 같고, 설정 과정에서도 저한테 해당하는 사항이 없는 것 같아 어찌할 지 모르겠거든요.
해당 번역 업체에서도 제 paypal-address만 가르쳐 주면 된다고 했는데...
해외 번역업체가 페이팔로 보낸 번역비 찾는데 결제 설정 꼭 해야 하나요?
그리고 제 프로필에 보니 판매자 계정 ID라는 것이 있는데, 번역 업체에 이것도 가르쳐 줘야 하나요?
업체 쪽에서는 그런 말을 하지는 않았습니다만..
제 거래 은행 SWIFT 코드 가르쳐 줬는데, 뭐가 문제라고 굳이 페이팔에 가입하라는지...ㅠ.ㅠ
첫댓글 페이팔 가입한 지가 오래 되어 잘 모르겠지만 믿고 진행하셔도 될 겁니다. 처음에 등록 신용카드로 1불 정도 결제했다가 다시 돌려준 기억이 나네요. 계정이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보려고 하는 절차인 것 같습니다. 고객에게는 페이팔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만 알려주면 됩니다.
자기네가 소액 보냈다는 메시지 있었어요. 은행 근무일로 2~3일 후 확인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때 정상작동 확인되면 이메일 주소 보내주면 되는 거군요.
페이팔도 국제간의 금융 거래이기 때문에 신분 확인이 필요합니다. 페이팔에 있는 자금을 국내 은행으로 송금하려면 국내 은행 구좌번호를 등록해야 하는데, 사전에 신분 확인이 안 되면 페이팔 입장에서는 곤란하겠죠..그건 그렇고, 워낙 지들 멋대로 환율 정해서 송금해주기 때문에 가능하면 페이팔 사용 안 합니다. 페이팔로 입금될 때 수수료, 한국으로 보낼 때 엉망인 환율 보면 정말 입에서 욕 나옵니다.
글쎄 저도 안 하려고 했는데..ㅠ_ㅠ
저도 종종 페이팔로 받고 있습니다. 받는 수수료가 높은데 수수료까지 생각해서 보내던지 mass payment 방식으로 보내달라고 하세요. 이렇게 하면 받는 사람은 수수료가 없어요. 보내는 사람도 수수료를 적게 낸다고 하네요. 혹시 그 사이 돈이 왔으면 미리 회사랑 얘기하신 후 refund 시킬테니 mass payment로 다시 보내달라고 하시면 되구요. 처음에는 수수료 보고 얼마나 화가 나던지...보낼 때 외환으로 보내달라고 하시면 나중에 편하실 때 본인 계좌로 이체하셔도 되구요.
오랜만에 오셔서 매우 중요한 정보를 주시네요. ^^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