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전교 부회장 후보, 기호 1번 조희나입니다.
오늘 여러분을 만나게 되어 참 기쁩니다.
여러분!
국어공부를 잘한다고 착한 어린이는 아닙니다.
수학공부를 잘한다고 착한 어린이도 아닙니다.
사회공부를 잘한다고 착한 어린이가 되는 것은 더더욱 아닙니다.
우리는 공부도 물론 잘해야 되겠지만, 무엇보다도 마음가짐이 올바른 어린이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친구들에게는 다정한 마음으로 어울리고,
웃어른께는 정중한 몸가짐으로 존경하며,
이웃간에 친절하고, 부모님께는 효도하는 어린이가 되었을 때 훌륭한 어린이가 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여러분들이 저를 전교부회장으로 뽑아 주신다면 저는 지킬수 있는 여러분과의 약속 세가지를 하겠습니다.
약속은 지키기 위해 있는 것이니까요.
첫째, 학교와 학교주변이 깨끗해 질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청소를 하여 더욱 깨끗한 학교가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저희가 화장실에 가서 손을 깨끗이 씻고 싶을 때 비누가 없어서 불편했습니다. 이런 불편을 없애기 위해 각 화장실에 비누를 놓아서 모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어린이 바자회를 열도록 하겠습니다. 어머니들이 학교에서 바자회를 하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내가 필요하지 않아서 집에 둔 물건이 다른 친구에게는 정말로 필요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쓰던 물건들을 서로 아껴서 필요한 친구들과 교환해서 쓴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바로 이런 것이 아! 나! 바! 다! 정신 아닐까요.
아! 아껴쓰고 나! 나눠쓰고 바! 바꿔쓰고 다! 다시쓰는 그런 어린이 물물교환 행사를 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이손을 펴면 손가락이 다섯입니다. 손가락 하나하나의 힘은 크지 않지만 이렇게 주먹을 쥐고 힘을 모으면 큰힘을 낼수 있습니다.
우리 고명초등학교 어린이 모두가 힘을 모아서 나간다면 못할일이 어디있겠습니까?
여러분!
여러분들의 소중한 한표한표가 저에게는 금덩이와 같습니다.
저를 전교부회장으로 뽑아주신다면 우리학교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멋쟁이 부회장이 될겁니다.
왕창왕창 신나게 놀고!
왕창왕창 열심히 공부하는 멋진 학교를 만들기 위해 쌍코피가 터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한표한표를 부탁합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