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2일 - 일산 라페스타 - `창업·자영업 로드쇼` 현장교육 상담일정
4월2일 (목요일) 창업.자영업 전국 로드쑈 현장교육이 오늘 일산 라페스타를 끝으로 막을 내립니다.
저희 카페에 많은 도움을 주시는 고경진(스타트컨설팅 이사/(前)소자본창업컨설팅협회 사무총장) 씨도 로드쑈 현장에 전문상담인으로써 참석을 하고 있으십니다.
외식/창업동호회-친우회[親友會] 회원님의 많은 참여/상담/교육을 바랍니다.
컨설팅은 이달 초 출범한 '한경 자영업 종합지원단'(단장 최재희 한국창업컨설팅그룹 대표)에 소속된 외식 · 유통 · 서비스 등 각 업종별 전문 컨설턴트 19명이 담당한다. 행사 현장에서 신청받아 창업교육,1 대 1 상담,점포 방문 컨설팅 등을 단계적으로 진행한다.
특히 자리를 비우기 어려운 자영업 점주들을 위해 전문 컨설턴트가 점포를 직접 방문해 경영 개선사항을 알려 주는 방문 컨설팅은 점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방문 컨설팅을 받으려면 해당 상권의 상인회 등을 통해 미리 신청하거나 행사 현장에서 상담을 받은 뒤 신청하면 된다. 또 소상공인을 위해 정부 ·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자금 지원과 컨설팅,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방법도 상세히 안내해 준다.
자영업 무료 컨설팅 강좌를 통해 업종별 마케팅,상품 판매 방법,매장 인테리어 연출법,매출 증대 방안 등을 배울 수 있다. 주부 창업교실에선 주부들이 창업할 때 유의할 점과 유망 아이템을 소개하고 소자본 창업교육,여성 창업 전략 등도 제시한다. 전국 로드쇼를 총괄하는 고경진 고경진창업연구소 대표는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자금 · 법률 문제부터 업종 전환이나 폐업 후 진로 상담 등 다른 곳에선 알기 힘들었던 점포 영업에 대한 컨설팅을 자세히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