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선쌤은 일대일 지도와 첨삭 지도를 통해서, 선생님들과 상담하면서,
선생님들마다 지니고 있는 다양한 실수 유형을 맞춤형으로 분석하고, 오답내용을 중심으로 특히 약한 부분을 체크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공부 방법을 함께 정하고, 매일 카톡 등으로 실제 개선이 되고 있는지도 상담하고 있습니다. 결국, 우리는 교육과정 AB에서 1문제 이상 실수를 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특별히 약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고쳐나가야 합니다. 사실, 실수와 오답 유형이나 약한 부분은 선생님들 마다 다 다릅니다.
선생님들께서도 공부하시면서, 스스로 자신의 실수 및 오답 스타일을 분석한 후, 이러한 단점을 고쳐나가야 할 것입니다. 많은 경우, 수 많은 실수에 의해 당락이 바뀌게 됩니다.
우리는 지금부터 충분한 문제를 풀어보고, 무수한 실전모의고사를 통해, 자신의 약한 부분을 커버하고, 시험 당일의 실수를 완전히 차단해야 합니다.
그리고 시험문제 출제는 대학교수진이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학교수진이 함께 모여서 출제한 문제를 많이 풀어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대학교수진들은 임용시험 문제를 출제할 때, 학원에서 만든 교재들을 전혀 참고하지 않습니다. 오직 교수들이 쓴 교과서, 등재(후보)지 논문, 국내외 유명 교수들이 철저하게 검증받은 저서와 논문들만을 참고할 뿐입니다.
등재지와 등재후보지의 논문들은 철저한 심사를 거쳐서 연구재단으로부터 검증받은 학술지 논문들을 의미하며, 박사학위자가 대학교수로 어플라이할 때, 교수채용 당락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업적 표준이 될 정도의 신뢰성을 지니고 있는 저술들입니다.
따라서 대학교수진이 아닌, 일반 학원가에서 만든 오류 투성이의 문제들과 해설, 모범답안으로 공부하신다면, 엄청난 시간 낭비가 될 것입니다. 반드시 대학교수진이 출제한 문제로 공부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이지선 유아임용에서 제시하는 4,230문제는 모두 대학교수진이 출제하였고, 오늘 그 중 일부인 유아교육과정 200제를 선생님들께 제공해 드립니다.
대학교수진이 출제한 「유아교육과정 200제」 활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본이론 암기가 덜 되었다 할지라도, 반드시 문제부터 풀어보십시오.
기본이론이 완벽하게 암기되는 때는 결코 오지 않습니다. 또한 요즘 엄청나게 두꺼운 1000페이지 이상의 책을 붙잡고 씨름하시는 선생님들도 계신 것을 보면서, 저는 심히 안타까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렇게 비슷하면서도 엄청나게 많은 이론을 언제 다 읽고, 이해하고, 외울수 있을지..’ 그것은 결코 수험에 적합한 방법이 아닙니다. 먼저 문제를 풀어보신다면, 역으로 이론을 더 명확하고 깊이 있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 이론은 반드시 문제와 병행하면서, 공부해야 하는 것이 공부의 정석입니다.
옛날 중고등학교 시절을 생각해 보시고, 다른 모든 수험가를 둘러 보십시오. 모두들 기본 이론과 다양한 문제를 병행하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2. 모범답안처럼 쓰실 수 있도록, 서답식 답안 작성을 연습해 주십시오.
서답식 문제는 반드시 문제에서 요구하는 정확한 답을 작성해야할 뿐 아니라, 반드시 문장의 정확성도 필요합니다. 애매한 기호나 약어, 나 혼자만 알 수 있는 표현들을 쓰는 것은 감점의 요인이 됩니다. 따라서 이지선 교수와 대학교수진이 함께 제시하고 있는, 이 책의 모범답안과 같이, 서답형 답안작성을 꼭 연습해 주십시오.
3. 「유아교육과정 200제」. 「유아교육개론 100제」와 함께, 「이지선 유아임용 암기장」 및 기본서를 최대한 빠른속도로 여러번 회독하십시오.
두꺼운 기본서로는 이런 공부가 불가능합니다. 지금처럼 출제범위가 광범위하고 열린문제들인 경우, 두꺼운 기본서는 무용지물입니다.
또한 모든 지식을 표의 형태로 단순화시키고, 단순암기 위주로 공부하는 것은 구성주의적 출제 경향을 완전히 역행하는 공부방법입니다. 지금 출제의 대세는 “생각하는 힘”인데, 왜 유아임용 수험가에서는 이것을 대비시켜 주지 않고 오히려 거꾸로 아무 융통성이 없게 공부하도록 수험생들을 인도하고 있는지, 저는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이지선 패키지 수강생 선생님이시라면 강의 2배수가 제공되므로, 배속을 높여서 하루만에 암기장을 끝내십시오. 불안한 마음에 충분히 아는 것을 천천히 또 보는 것은 시간낭비입니다. 최대한 집중하여 빠른 속도로 암기장을 하루만에 끝내십시오. 강의를 2배속으로 높여서 들으시면 가능합니다. 또한 기본서도 각론도 최대한 빨리 2-3일만에 1회독이 가능합니다.
문제풀이와 함께, 최대한 빠른 속도로, 약 10회독 정도를 권장드립니다. 이지선 유아임용 수강생이시라면, 충분히 가능한 일입니다.
왜냐하면 이지선 유아임용의 강의 구성은 다음과 같기 때문입니다.
① 기본서가 얇다. 그러나 충실한 설명으로 어떤 응용문제도 풀 수 있도록 강의하였다. ② 암기장도 얇다. 그러나 배경지식까지 자세히 강의하였으며, 필수내용이 모두 포함되어있다. ③ 「유아교육개론 100제」, 「유아교육과정 200제」 등 총 4,230문제 및 40회의 실전모의고사를 통해, 열린문제, 서답형 등 모든 응용문제를 풀수 있다.
|
선생님들께 정말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기본서와 암기장은 최대한 집중해서, 최대한 빨리 여러번 회독하시고,
지금부터는 충분한 문제와 씨름하실 때입니다.
이것은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하실 수 있고, 이렇게 하셔야만 합격할 수 있습니다.
문제를 푸는 것이, 충분히 공부가 된 소수만 할 수 있는 일이 결코 아닙니다.
문제를 풀면서, 기본 이론이 더 깊고 확실하게 이해가 되어갑니다.
“기본서-암기장-문제풀이” 이 셋은 결코 분리된 것이 아니라, 함께해야만 시험장에서 문제를 실제로 풀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부하시다가 어려운 점, 공부 상담 등 어떤 내용이든지 궁금하신 점은 지선쌤과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선생님께서 행복하고 즐겁게, 꾸준히 공부하실 수 있도록 함께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우리 선생님들의 합격을 위해, 모든 것을 다하겠습니다.
합격의법학원 유아임용 대표강사 이지선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