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곽귀근 님과 강련경 님이 대표로 있는 카페 ‘난생 처음’의 사회공헌활동으로 그룹홈에 거주 중인 김모 군의 특별한 돌잔치가 진행됐습니다. 김 군은 엄마가 17세 때 낳은 아이로 엄마가 키울 형편이 안돼 현재 그룹홈에서 살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김 군의 첫 생일을 축하해주기 위해 모였습니다. 이번 돌잔치는 ‘난생 처음’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진행되었고 공간기부 및 후원으로 열리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돌상과 MC 등 행사 진행은 ‘노는 아이들’에서 맡아주셨고 엄마는 남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박성단 팀장님이 맡아주셨습니다. 공연은 함세아 문화예술협동조합 이미경 대표님과 박혜상 선생님께서 해주셨습니다.
선물은 서울에 사는 김수영 선생님께서 외투를, ‘사랑가족 봉사단’ 김혜정 단장님께서 이불을, ‘31베스킨라빈스 충장점’ 주애선 대표께서 아이스크림 케익 2개를, 김재길 선생님께서 레고 선물세트를, 배향은 님이 내의를, 허민예 선생님께서 수박 카빙을, 그리고 ‘황후 한복’ 박은순 부원장님은 아가 턱시도를 준비해 주셨습니다.
사진은 김태성 선생님께서 찍어주셨고 홍영훈·김주일·백은혜·양동연 님과 윤영남 선생님께서 행사진행에 도움을 주셨습니다. 그리고 남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경신 선생님, 재능기부센터 하상용 대표님과 정지영의 잘 만든 김치 정지영 대표님, 수완지구 박치과 김형일 사무장님께서 참석해 주셨습니다. 김 군의 아름다운 돌잔치에 함께 해준 많은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와와 베이비’ 김양성 대표님과 정혜진 원장님께서 칠순 잔치 때 찍은 사진들을 액자에 담아 선물해 주셨습니다. 다섯 어르신의 칠순잔치에 참여해서 찍었던 사진들을 다섯 어르신별로 단체 사진으로 액자를 만들어 선물하신 것입니다. 액자를 받으러 스튜디오에 들렸는데 멋진 스튜디오와 가격에 놀랐습니다. 너무나도 예쁜 아가들의 사진 작품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해 주시고 계십니다. 위치는 동구 불로동 다리 구 천변주유소, 현재 에스오일 주유소 2층입니다. 아가들의 백일이나 돌사진·가족사진 등 추억을 남기고자 하시는 분들의 많은 이용을 바랍니다. 어르신들의 추억을 정성 가든 담아주신 김양성 대표님과 정혜진 원장님 감사합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차가워졌는데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소녀 가장 김 양은 아직도 하복 바지를 입고 학교에 다닌답니다. 다행히 하복과 동복이 색깔이 비슷해 언뜻 보면 모를 수도 있지만 옷이 얇지요. 하복 바지 1벌이 다인 김 양은 이렇게 4계절을 입고 다니다 보니 무릎은 나오고 다 헤져버린 바지를 입고 다닌답니다. 하지만 불평불만 한 마디 없이 학교에 다니는 착한 소녀랍니다.
이런 여학생에게 다이찌 헤어 클리닉에서 동복바지 2벌과 셔츠를 마련해주셨습니다. 이번에 마련한 바지로 추운 겨울을 이겨내며 학교를 씩씩하게 다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린 여학생에게 큰 선물을 해 주신 다이찌 헤어 클리닉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연말을 맞아 미·고·사(미안하고 고맙고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사랑을 전하자)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신청하시면 그분을 찾아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문의바랍니다.
△재능기부센터 남광주 센터에서는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민화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강사는 신민순님으로 재능기부로 진행합니다.
△아파트 경비직을 하시는 아버님을 대상으로 자식으로서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고 아버님을 응원해드리고자 하는 자녀분들의 신청을 받습니다.
△남구지역에 사는 고등학생 2~3학년 1~2등급 학생 중 수학을 배우고 싶은 분 연락바랍니다. 형편이 어려워 학원을 다니지 못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수학을 강의합니다. (강사는 서울대 수학과 출신 전문강사 선생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