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도구의 발전 역사 香具的发展历史
향기구는 향품사용시필요한 그릇은 향기구(香器)라고도 하고, 향을 만들 때 쓰는 도구를 향기구(香器)라고 하고, 향시(香器)라고도 한다.제향용 향의 폭이 넓어지면서 각종 향도구가 생겨났다.
난로의 향기가 모락모락 나는 것이 향기롭기도 하고 또한 향기롭기도 하다일. 향기구는 중국인들에게 실용성과 장식 기능을 동시에 제공한다.중국인의 실내분향은 전국시대부터 시작됐다.그러나 분향소를 위한 화로는 한대에야 나왔다.
역대 사용했던 향유성향훈 또는 향로, 박산로, 꽃훈, 향통 및 향낭이라고 한다.향기를 내는 방식으로 연소, 태우기, 자연 발산이 가능해.바닐라, 침향목 및 작향환, 실향기, 쟁반, 파우더리 향의 합향이 있으면 반드시 타야 해.용뇌와 같은 수지성 향은 반드시 훈제, 즉 뜨거운 숯덩이 위에 향을 올려 훈제해야 한다.향유가 잘 섞이면 자연 휘발으로 향기가 난다.다양한 향의 바닐라, 향꽃도중국인이 꽃 훈향낭에 담아 자연스럽게 향기를 풍기게 한다.여러 가지 향을 혼합한 향분도 종종 얇은 종이로 싸서 향낭에 담는다.
난로의 제도는 전국 시부터 시작되었다.시기의 구리난로는 이후 역대 여러 가지 양식의 향로를 만들었는데, 재료는 토기, 자기, 유기, 금은그릇, 절사 법랑, 내장 법랑, 법랑, 죽목기, 옥석 등이다.
한대에는 박산로가 있었다.산은 동양의 선산으로 알려져 있다.박산로는 산줄기를 조각한 형태로 덮여 있고, 산에는 사람, 동물 등의 문양이 있다.이 향기구로 바닐라나 용뇌를 태우고 담배 연기를 피워 마치 신산을 감싼 듯 일년 내내 구름을 느끼게 한다.박산로는 신선지설이 유행하는 양한에 성행한다위진 시기에 이르다.
박산로향로의 사용과 훈향의 풍습이 더욱 보편화되었다.훈로는 현재 발굴된 한대왕의 무덤 중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부장물이다
향로뿐 아니라 옷 속에 직접 넣어 훈제할 수 있는 '훈장'과 이불 속까지 덮을 수 있는 '피중향로', 즉 '훈구'가 한대에 등장했다.
당대에는 체인이 달린 금속 향구, 향훈이 유행했다.당대의 다발 벨트 덮개 향훈(銅香独特)은 독특했고, 사슬을 부착한 사람도 있었다.긴 손잡이가 달린 난로는 불화에서 흔히 볼 수 있다인로보살도와 나한화중.이 밖에 금기 은기 옥기로 만든 향도구가 쏟아져 나와 전조(前朝) 박산로(博山路)의 제형을 본받아도 외관이 한결 화려하다.
이때 훈제구, 버킷 등 향기구가 널리 사용되기 시작했다.돈황벽화에서는 향두와 박산로 등 당나라 향구를 많이 볼 수 있다.
송대에는 도자기 굽는 기술이 뛰어나서, 도자기 요가 각지에 널리 퍼져 있어서, 도자기 향기구(주로 향로)의 생산량이 매우 많다.송대의 가장 저명한 관리, 형, 정, 여, 장작 5대 관리.가마에서 대량의 향로를 만든 적이 있다.도자기는 구리난로처럼 정교하게 다듬어지지 않지만 송대 도자기는 소박하고 간결한 풍격을 자랑해 미학적 가치가 높다.송 씨는 향을 피우고 향로와 향합을 함께 사용한다.고대 회화에서 향을 찾는 동작을 볼 수 있다.향을 첨가한 사람은 집게손가락과 엄지손가락으로 향환을 뽑고, 흰 재를 수북이 쌓아 놓았다.의 난로 안. 송나라에서도 향전(香篆)을 태워 가루 형태의 향신료를 틀에 눌러 고정시킨 뒤 점(點)을 만드는 것이 유행이다.
또한, 원명청은 한 세트의 향기구가 유행하고 있다.원대에 '1로 2병'이라는 향기구가 유행했다.명대 16세기의 회화에서는 이미 "난로·병·갑"이 나왔다."이러한 조합식 향기는 향병 저장용 젓가락, 삽용이다.전세의 기물 중에는 명가정관요(明嘉靖官五)의 '오공(五供)이 있었다.오공(五供)은 화로, 양촉대, 양화병(兩花病)의 세트로, 제사와 태묘(太廟), 사관(寺觀) 등 공식 석상에서 사용되었다.선덕 때 대량으로 정제된 선덕동로가 성행했던 것과 관련이 있다.명나라 선덕 연간에 선종 황제가 친히 독단하여, 기예가 뛰어난 장인을 파견하여, 진랍(현 캄보디아)에서 공물로 바친 수만 근의 황동을 이용하여, 따로 첨가하였다.국고의 금은보석 다량이 함께 정련되어 절세의 동제 향로를 만든 것이 바로 후세의 전설의 선덕로이다.선덕로가 가진 갖가지 기묘한 특질은 현재의 제련 기술로도 재현하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