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갤러리 타이베이 야성'으로 '문명'을 탐험하다: JY 개인전 '소요현'用“野性”探险“文明”: JY 个展《逍遥逰》
2023년 03월 25일 시나 컬렉션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우리는 종종 자연을 문명의 높이로 해석하고 야성을 길들이는 데 익숙하다.
때로는 야성으로 문명을 탐험하고 스스로를 반성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JY
전람 현장 전람 현장
백석갤러리 타이베이 스페이스가 '소요유: JY 개인전'을 성대하게 선보였다.3월 4일 개막한 이 전시회는 JY가 최근 몇 년간 창작한 작품 40점을 전시했다.전시공간은 일본의 유명 건축가 쿠마 료고(研吾设计)가 디자인하고 타이베이 사범대 미술학과 학과장 바이취밍(白铭教授) 교수가 큐레이팅, 웨이룽(龙龍) 예술감독 왕위링(王玉,) 씨, 유명 티베트인 리웨이(李,) 류밍하오(劉明,) 웡(劉明浩) 웡(女士等) 웡(黃诚) 瑞) 씨 등이 참석해 예술계의 주목을 받았다.
JY는 일찍이 일본에 유학하여 통계물리학을 '침투'하여 박사학위를 받았다.그 결과를 예술 창작에 응용해 도쿄예술대 견곡고지(谷谷二二) 연구실에서 연구를 거듭해 새로운 회화 스타일을 만들어냈다.비범한 예술가입니다. 그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1992년 사이타마 현립 근대미술관의 기획전 '아시아 컨템포러리 아트 투어'에 선정돼 아시아 컨템포러리 예술의 대표 아티스트로 미국, 유럽, 중국 및 일본 등 국제적으로 활약했다.또 프랙탈 연구를 바탕으로 동양 예술의 메커니즘을 현대 수학으로 분석해 사상 처음으로 동양 예술의 수리적 기초를 제시한 '중국화 차원'을 저술했다.
JY는 "극단적으로 물성을 추구한 결과 더 높은 영적 경지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야생의 표범에 자신의 생각을 걸고 문명을 탐험한 것도 현대사회와 현대예술에 대한 일종의 역습이다.현실과 가상이 교차하는 공간 속에서 자유자재로 여행하는 예술가 JY는 표범의 눈을 통해 문명을 응시하려 한다.야성이란 무엇인가? 인성의 본질을 묻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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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화: 예술가 JY(왼쪽) × 타이베이 사범대학 미술학과 주임인 백적명 교수(오른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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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름다움과 위험의 숨결, 고상함과 관능의 상징, 논란이 많은 양극은 표범에게 조용히 하숙한다.야성적인 표범을 더욱 신비롭고 매혹적인 매력으로 물들였다.
장자의 소요유('话》)는 '곤붕'의 신화에서 시작돼 거대한 우주관이 짜릿하다. '소요유'에는 먼저 괴어의 '곤'과 괴조의 '붕'이 있는데, 거대한 환수와 평범한 밤매미와 참새도 있다.장자의 제물론적인 관점에서 보면 이야기에 표범이 등장해도 이상하지 않겠죠.중국 고전에는 '군자표변(君子变變)' 같은 고사가 있는데, 예로부터 '표범'은 좋은 상징적 소재였다.
JY는 "하지만 내가 꼭 표범을 그려야 한다는 뜻은 아니다.끝없이 넓은 우주에서 자유로워지는 것이 예술가의 꿈이다.자신의 인식과 느낌을 묘사하는 것은 가능한 한 솔직하고 직설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실제 작업에서는 더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려고 합니다.하지만 많은 노력을 기울이면 첫 번째 느낌이 항상 최고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장자의 소요유처럼 우주의 운행에 순응하고 자연의 일부인 자신과 자연의 조화(造化)가 혼연일체가 되어 구속이나 장애 없이 여유롭고 즐거운 심경으로 정신적 자유와 행복을 누리는 것이 이상적이겠죠."
공간 2022년 천수묵 168.0×348.0cm 공간 2022년 천수묵 168.0×348.0cm空间 2022年 布面水墨 168.0×348.0公分
'포스문명년트' 2023포년트 198x368cm 캔버스 잉크 '스문명2023문' 2023× 198x368cm 캔버스 잉크後文明’2023年 198×368cm ink on canvas
'나생문년나' 2022172 93x195cm 캔버스 잉크 '문생년' 2022172 93x195cm 캔버스 잉크羅生門’2022年 93×172cm ink on canvas
'신곡' 2022년 캔버스 116x93cm 잉크 '신곡' 2022년 캔버스 116x93cm 잉크‘神曲’2022年 116×93cm ink on canvas
'망원들' 2022년 45x95cm 캔버스 잉크 '망들원' 2022년 45x95cm 캔버스 잉크‘茫々原野’2022年 45×95cm ink on canvas
'보희' 2022년 172x94cm 캔버스 잉크 '보희' 2022년 172x94cm 캔버스 잉크报喜’2022年 172×94cm ink on canvas
화이트스톤 갤러리, JY, 'Carefree Excursion' 개인전 개막。
"Carefree Excursion" 시리즈는 본질적으로 현실과 민속의 융합과 병치를 촉진하는 시각적 텍스트인 자서전의 색채가 풍부한 현대의 전설입니다. JY가 환경적 변화에 대응하여 구성한 다문화적 자기 연출일 뿐만 아니라, 자유로운 이동을 가능하게 하는 디아스포라 상태의 정신적 해결책이기도 합니다. 다른 장과 이미지의 해석을 통해, 마치 우리가 장자의 작품 페이지를 훑어보는 것 같습니다. 모험의 경이로운 줄거리와 이야기 구조로 가득 찬 이 영화는 방향, 시간, 무게, 부피 등의 면에서 망각되는 혼란스러운 추상성뿐만 아니라 방문객들을 우주 황야로 적극적으로 유인하여 환상적인 생명체와 함께 상상할 수 없는 세계를 자유롭게 탐험합니다. 이 순간 표범은 인류의 깊은 곳에 살고 있는 원시적인 "야만인"을 형상화한 반면, 무한히 거대한 우주는 아직 우리의 손이 닿지 않는 "문명"입니다. "잔인함"에서 "문명"에 이르기까지 환경적 변화에 대한 우리의 적응력은 생물학적 형태의 진화일 뿐만 아니라 물리적 질서를 거스르는 비상한 상상력의 필요성이기도 하며, 대안적인 "제도적 변화"를 실현합니다
JY는 일본 현대 미술 발전의 선구자로 여겨지고 물리학 박사 학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JY는 그의 과학적 지식과 철학적 관심사를 예술 제작 과정에 통합함으로써 동양 미술을 현대화했습니다. 단색화에서 표범의 움직임을 포착한 것으로 유명한 작가는 "물리학을 극단적으로 추구하면 정신적으로 높은 수준에 도달할 것", "시대감각을 드러냄", JY는 그의 작품을 통해 시간의 차원을 탐구함", JY는 예술가가 되기 전 일본의 제도 과학자였습니다. 작가에 따르면 표범의 주제는 현대 미술 사회에 대한 반격의 유사성이다. 1992년 JY는 사이타마 현대 미술관에서 열린 "아시아 현대 미술의 여행"의 그룹 쇼에서 보여졌다. 그의 작품은 과학과 지적 이데올로기의 축소 사이의 담론을 도표화했습니다. 중국 철학자 장자의 영향을 받아 1958년 중국에서 태어났습니다
'신곡년' 2022156 94×195cm 캔버스 잉크 '신곡' 2022년 94×195cm 캔버스 잉크‘神曲’2022年 94×156cm ink on canvas
아티스트 JY 전시장 아티스트 JY 전시장艺术家JY在展览现场
파일: JY 솔로 전시회
백석갤러리 | 전시실 | 타이베이 네이후구 지후루 1층
화이트스톤 갤러리 | 1층 1층 지후 르도 네이후 거리 타이베이
2023.03.04 - 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