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신공항 철회촉구 천막농성 10월 지킴이를 구합니다!>🌊
성난 여름을 달래는 비가 내리더니 이제야 가을이 오려나봅니다. 길고, 무거웠던 더위에도 포기하지 않고 수라갯벌 생명의 자리, 저항의 자리, 투쟁의 자리 지켜주신 동지들 덕분에 새만금신공항 철회촉구 천막농성도 여름을 견디며 967일차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세종시가 천막농성장을 도로법 위반으로 고발하여 벌금 500만원 약식명령이 내려진 것에 대해 정식재판으로 맞섰습니다. 재판결과는 그대로 벌금 500만원 구형이었습니다. 판사는 우리의 행위를 오로지 도로법 위반으로만 매우 편협하게 판단했고, 천막을 설치해서라도 잘못된 정부사업에 대해 항의하고 사업 철회를 요구하는 우리의 정당성에 대해 전혀 고려하지 않은 판결을 내렸습니다. 이는 기후붕괴와 생물다양성 붕괴라는 돌이킬 수 없는 위기 속에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기는 커녕 붕괴를 가속하는 생태학살 기후범죄를 자행하고 있는 정부에 대한 국민의 마땅하고 절실한 항의를 아예 외면한 판결입니다. 국민의 기본권을 완전히 무시한 판결이고, 정부를 견제해야하는 사법부의 역할을 저버린 판결입니다. 우리는 판결에 굴복하지 않고 항소하기로 하였습니다. 또 계속 싸워나가겠습니다.
천막농성 지킴이로 함께 해주시면 큰 힘이 되겠습니다. 만경강 하구의 마지막 남은 생명의 자리 수라갯벌이 갯벌로 살아남을 수 있도록, 작은 천막의 자리 함께 지켜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천막농성 10월 지킴이 일정표를 보시고 비어있는 시간대에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지킴이가 있는 때라도 신청하시면, 기존 지킴이가 하루라도 쉬실 수 있어요.🥰
지킴이는 아침출근/점심식사/저녁퇴근 시간대 중 가능한 시간대에 선전전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가급적 비어있는 점심시간대에 신청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토/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취침 가능합니다.
○ 지킴이 선전전
- 아침 08:00~09:00 (국토부 청사 북문 출입구)
- 점심 11:30~13:00 (국토부 청사 북문 앞 신호등)
- 저녁 18:00~19:00 (국토부 청사 북문 출입구)
○주관: 새만금신공항 백지화공동행동
🚩천막농성장 위치: 국토부 북문 출입구 옆 (세종특별자치시 어진동 59-2)
🚩지킴이 신청: 010-2760-7723
(김지은 새만금신공항백지화공동행동 공동집행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