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0. 수요일 아침 말씀 묵상
엡6:19 또 나를 위하여 구할 것은 내게 말씀을 주사 나로 입을 열어 복음의 비밀을 담대히 알리게 하옵소서 할 것이니. 아멘
1. 바울은 19절에서 에베소 교회 성도들에게 기도를 요청했습니다. 그 기도 요청의 내용을 보면 바울이 사역자로서 기도를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2. 첫째, 바울에게 기도는 영적 전쟁의 필수 무기입니다. 그래서 바울은 자신을 위해 기도해 달라고 부탁하며, 기도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3. 바울은 복음을 전하는 사역자입니다. 복음을 전하는 사명은 자신의 힘만으로는 감당할 수 없기에, 하나님의 능력을 반드시 의지해야 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서로를 위해 기도할 뿐만 아니라, 특히 복음 사역자들을 위한 중보의 기도를 해야 합니다.
4. 둘째, 바울의 기도의 초점은 하나님의 영광입니다. 그래서 바울은 자신의 필요보다 하나님의 말씀 전파와 영광을 먼저 구했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기도도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고 그분의 영광이 드러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5. 바울은 감옥에 갇힌 상황에서도 복음을 담대히 전할 수 있는 용기와 능력을 구했습니다. 우리는 서로를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할 때 하나님의 능력을 힘입게 됩니다.
[ 기도] 주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저희에게 새 날을 허락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주님의 은총가운데 복된 하루를 살기 원합니다. 저희에게 용기를 주소서, 저희에게 지혜를 주옵소서, 에베소 교회 성도들과 바울 사도가 서로를 위한 중보의 기도자가 되었습니다. 우리도 서로 기도하며 서로에게 힘이 되어 하나님의 뜻을 이루며 살기 원합니다. 오늘도 저희가 시험에 빠지지 않게 하여 주시고 악에서 구하여 주옵소서, 주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