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크텍코리아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차량은 997 모델의 후기형 MK2 터보 차량입니다
996 을 거쳐 997 이 출시되고 공도에서는 엄청난 차량이 등장합니다.
2007년 부터 국내에 판매된 997 은 완성도 면에서 사기 캐릭이라는 호칭을 받기도 합니다.
외계인이 만들었다고 알려지게 된것도 그때부터입니다.
필자 또한 2008 년식 터보 팁트로닉을 구매하여 가장 빠른 차를 셋팅했었습니다.
당시 Switzer 사의 R911 이라는 모델을 셋팅했지요.
보통 고객분들은 업그레이드 튜닝 파츠가 들어오면 그냥 조립하면 끝나는줄 알고 계십니다.
하지만, 막상 조립을 해 보니 예상치 못한 문제점들이 나오고, 제 997 MK1 터보를 900 마력 만드는데 10개월을 소비했습니다.
10 개월이 지나 셋팅이 끝났죠.
BMW 를 주로 정비하고 튜닝하던 제게 포르쉐를 못 만진다고 무시하던 사람에게 보여주려고 셋팅했었죠 ^^
https://youtu.be/-8bAzPnN13M
이렇게 만든 997 은 셋팅후 1년 반동안 여러 드레그 경기에서 우승을 수차례 하고 판매가 되었습니다.
그 차량을 매입한 딜러 장** 씨가 TOP GEAR 에서 주최한 MAXIMUM SPEED 라는 경기에서 우승을 했죠.
당시 가변 출력을 사용하던 차량은 750 마력으로 경기에 출전했었고...
TOP GEAR 에서는 차량 출력을 '????' 로 표시하는 바람에 1,000 마력이 넘는다는 소문도 있었습니다 ^^
지나간 일들을 회상하게 되네요 ㅎㅎ
자 ! 이제 포스팅 차량에 대해서...
997 은 멍청하던 팁트로닉 ( 오토 미션 ) 을 버리고 MK2 부터 PDK 라는 듀얼 클러치를 적용합니다.
빠릿빠릿해진 미션과 알루미늄 블럭으로 재 무장한 엔진은 구형 MK1 처럼 빅터빈으로 엄청난 포텐셜을 가지진 못했지만,
딱 즐거운 운전을 하기에 충분한 출력으로 사랑을 받았습니다.
수 십대가 TECHTEC 맵핑으로 새로운 즐거움을 찾게 되었었죠.
997 의 경우 Keeping Boost 를 0.8 Bar 를 사용합니다.
Peak Boost 는 1.2 Bar.
Techtec 은 1.0 Bar Keeping Boost 를 사용합니다.
안정성에서도 갑 !!! 출력에서도 갑 !!!
테크텍은 포르쉐 튜닝 마니아들께 가장 선호하는 ECU 튜닝 아이템이 되어 있습니다 ^^
997 터보 PDK 는
순정 500 마력 , 토크 65.0 >>>>> Stage 2 의 경우 580 마력 , 토크 79.0 셋팅입니다.
튜닝을 하고 10 년이 넘도록 트러블이 없고 꾸준한 출력을 내는것이 바로 TECHTEC 입니다 ^^
오늘도 운전자의 웃음을 떠 올리며 포스팅을 마무리합니다
테크텍은 인위적으로 팝콘 배기음을 시공하지 않습니다.
https://cafe.naver.com/techtec/4598
테크텍은 수 억원의 개발비를 투자해서 완벽한 데이터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https://cafe.naver.com/techtec/46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