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금치를 삶을때는 꼭 굵은소금 조금넣고 뚜껑을 열고 삶아주세요. 시금치는 초벌 씻을때 잘씻어주세요.시금치 중앙에 흙이 끼어있는경우가 있거든요.
시금치는 잔뿌리를 긁어내고 다듬던지 아니면 뿌리를 잘라내고 다듬어 깨끗하게 씻어주어요.
끓는물에 소금조금넣고 시금치를 넣고 끓어오르면 뒤집어주고 한번더 끓으면 바로 꺼내 찬물에 헹구어 주어요.
찬물에 깨끗하게 헹군 시금치를 꼬옥 짜고 너무 긴거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다진마늘.참기름 .몽고간장.까나리액젓.쪽파다진거 를 넣고 무쳐주세요. 살살 털어가면서 조물조물 무쳐주어요.
간이 골고루 배이도록 무치고 간을 보시고 싱거우면 몽고간장으로 간을 맞추세요. 나물종류 특히 시금치는 아주 약간 짤려고 할정도로 간을 하셔야 합니다.싱거워지거든요. 간을 맞춘후 참기름.깨소금을 넣고 살짝 버무려 마무리하시면 된답니다.
맛있는 시금치나물무침 이랍니다.
좀 있으면 본격적인시금치의 계절이 오는데 동초 맛있게 무치고 국으로도 맛있게 끓여보아요. 대표적인 녹황색채소 시금치는 영양이 풍부하지만 항상 좋은거는 옥에 티가 있잖아요.시금치도 예외는 아닌것 같군요. 수산이 많이 들어있는시금치는 많은양을 먹게되면 결석이 생기게되는 점이 있어요. 아들이 초등학교 다닐때 결석때문에 레이져 치료를 받은적이 있어요. 체질적으로 결석이 잘생기는 사람이 있는거같다 는 생각이 든답니다. 그래서 아들은 지금도 시금치는 아쉽게도 먹지않고 있답니다. 수산이 많이든 음식은 주의하고 있어요.이렇게 맛있는 시금치를 못먹다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