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에 이어 여자도 2018러시아월드컵과 거의 똑같은 상황, 심지어 동시간에 열리는 다른 경기장도 똑같은 상황(독일에 가장 불리한 상황)이 펼쳐지면서 위기 극복능력이 떨어지는 게르만 DNA 이번에도 동아시아팀에게 발목 잡히면서 독일의 여자월드컵 역사상 처음으로 예선탈락하게 되었네요.
그 전에는 기본 8강이었다네요 남자축구랑 마찬가지로.
피파랭킹 2위라는 독일은 시작 6분만에 선제 실점하면서 준비가 제대로 안 되어 있고 정신이 나가있는 걸 입증했습니다.
분명히 잘하던 팀이었는데 꼭 똥줄 타는 3차전에서 고춧가루팀(유독 한국이랑 만남)만 만나면 헤어나오질 못합니다.
이게 한국에 약한 건지 아니면 특정 상황에 약한 건지 아직 다른 팀이랑 이렇게 만난 적이 없었죠.
남아공 월드컵도 1승1패 상황에서 탈락 위기였지만 다른 경기장은 독일에 유리한 방향으로 흘러갔기에 분명히 상황은 다릅니다.
비록 오늘은 여자축구이긴 해도요.
한국 여자 대표팀 독일을 떨어뜨리면서 박수 받으며 귀국하겠네요. 라디오스타에사 섭외하려나요? 물론 이기지 못해서 상황은 약간씩은 다르지만,
여러 기록을 만들어 줬습니다.
독일을 월드컵에서 최초로 예선탈락시킨 유일한 팀 타이틀을 4년 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다음 2027 여자월드컵에서는 일본이랑 만나겠네요. ㅅㅂ
독일축구 남자, 여자 정말정말 안 풀립니다.
안 풀려도 이렇게 안 풀릴 수가 없습니다.
콜롬비아전 루즈타임에 실점만 안 했어도 이렇게까지 절대 안 됐겠죠.
이탈리아랑 독일...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요
첫댓글 정말 호구중에 호구 상호구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나라가 독일차 구매력 top안에 드는 제일 호구중에 호구인데 축구로 대신 복수를 하나 봅니다.
독일은 한국 백만년 지나도 절대 못이깁니다... 이건 그냥 법칙이에요 정말. 예전에 차두리조차도 필립람 상대로 웃으면서 초딩데리고놀듯 가지고 논게 생각나네요
일반인이 태극마크 달고 뛰어도 독일대표팀 잡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대충 차도 들어갈 걸요? 이동국 터닝슛처럼요
5년전과 똑같아도 너무 똑같은..근데 그것보다 탈락한것들이 독일을 탈락시켰다는 정신승리가 더 짜증요..
그러니까요. 왜 독일은 3차전 상대가 난적 한국이라는 걸 알면서도 콜롬비아전 비기기라도 했어야지 그게 뭡니까.. 남자뿐만이 아니라 여자들도 뭔 생각들을 하고 있는지
즤들이 무슨 한국을 이깁니까. 만나면 털리는 것들이.
솔직히 5년전에도 어떻게보면 감독 경질이라는 초 병크로 어디조가도 개털리는수준의 한국축구수준인데...그런한국한테 지는게 납득안갑니다...이번에 뭔가 해결책이 필요합니다...
솔직히 딱 느낌이 왔습니다. 3차전이고 상대는 한국. 딱 5년전 월드컵이 떠오르더라고요. 5년전 충격이 너무 컸고 2연속 월드컵 조별탈락을 겪어서 그런지 이젠 열받지도 않네요.
운이 없는게 아니라 실력이 없는거같요
지금 독일에 월클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