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프로젝트 소설에 대한 일종의 투표입니다.
현재 프로젝트 소설의 세계관에 대해서 몇가지 생각이 있는데 여기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묻고자 합니다.
투표 1)현재 제일 처음 탄생이 가능한 길드는 세가지입니다.
상인길드, 암살자길드, 용병길드. 이 세가지 중 가장 먼저 생기면 좋겠다는 길드를 선택하여
주세요.
1.상인길드
상인길드는 주로 값비싼 물품의 운반, 호위임무, 또한 비싼 물품을 구하는 것에 대한 임무가 주어질 것입니다. 예를 들어 오크의 가죽옷이 이상하게도 값비싸진다면, 그것을 구해오는 임무가 주어질 수도 있습니다. 다만 몬스터 토벌이나 암살 등의 임무는 그 수가 적어지며 마법사의 수가 대폭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2.암살자길드
암살자 길드는 말 그대로 암살자 임무로, 불법적 조직이기는 하지만 국가가 임무를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주된 임무는 요인 암살이나 특정 물건 파괴 등이며, 가끔씩 몬스터 토벌과 관련된 임무가 생깁니다. 이 경우 마스터의 위력은 강해지며, 불법적 캐릭터가 가능합니다.(네크로멘서라던지 라이칸슬로프라던지) 다만 전면적을 즐겨하는 무투가계열의 캐릭터나 파워 검사는 등장이 힘들어집니다.
3.용병길드
용병길드는 이 중 가장 무난한 길드입니다. 몬스터 토벌, 요인호위 등의 임무가 있습니다. 이 경우 암살자 길드와 마찬가지로 마스터의 위력(정확히 말하면 마스터의 전투실력)은 강해지며, 거의 모든 계열의 캐릭터를 할 수는 있으나 불법적 캐릭터는 조금 힘듭니다.
투표2)현재 전사(여기서 전사란 마법사를 제외한 모든 전투관련 직업입니다.)에 대한 의견이 세가지 있습니다. 이 중 하나를 골라주세요.
1.전사에게 오러블레이드를 지급하라.
오러블레이드를 사용하는 소드마스터를 탄생시키지만, 제제를 가하라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 많은 분들이 적응할 수 있으나, 나이에 제제를 가한다면 지나친 엘프나 다크엘프 캐릭터가 탄생하는 경우가 있으며, 먼치킨을 탄생시키는 지름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적절히 조절하면 가장 무난히 넘어갈 수 있습니다.
2.전사에게 오러블레이드를 지급하지는 말고, 특수한 힘을 지급하라.
이것과 비슷한 식으로는 일본의 만화 마법선생 네기마, 나루토 혹은 미연시인 Fate/Staynight, 월희와 같이 오러라는 개념이 없지만 특수한 능력을 지닌 검사를 만들자는 설정입니다.
이것은 다시 여럿으로 나뉘어지는데
-마법선생네기마형: 마법사가 다루는 마력과는 다른 개념인 기가 존재하며 기를 다룰 경우에 기를
사용하는 주술이나 기로 인한 육체 강화가 가능합니다. 그 예로 세츠나의 신명류,
카에데의 닌술, 코타로의 이누가미 등이 있겠군요.
-나루토형: 나루토와 같이 특수한 속성을 지닌 기가 존재하며, 그 기의 특성에 맞는 기술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화 속성 기를 지닌 이는 기를 검에 불어넣을시 검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암속성을 지닌 이가 불어넣은 기는 상대방의 생명력을 파괴하는 등입니다.
-Fate & 월희형: Fate의 에미야 시로처럼 마술과 검술의 조화, 매장자들이 갈고 닦아온 신비,
혹은 마안 등을 전사계열 캐릭터에게 보급하는 경우로 가장 적응이 힘들 수 있으나
엄청나게 다양한 캐릭터 양성이 가능합니다.
3.오러건 특수한 힘이건 아무것도 지급하지 말고 순수하게 검사는 검이다.
드래곤라자의 경우처럼 검사에게 아무런 특수한 힘을 지급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물론 운차이의 살기가 있으나 이건 마법사도 익힐 수 있고 오히려 정신적인 것이기에 제외하겠습니다. 이 경우 정통판타지의 모티브를 그대로 따르게 됩니다만,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이것에 적응하지 못하는 퓨전에 익숙해지신 분들의 존재와, 지나친 마법사 과잉현상입니다. 이런 상황이 되면, 마법사가 당연히 뛰어나지고 검사를 하려는 분들이 줄어들게 되고, 따라서 마법사를 원하는 수요는 증가하지만 마법사라는 직업의 공급은 한계가 있기에, 나머지 분들을 전사계로 내쫓게 되고 그런 악순환을 거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먼치킨 탄생을 차단하기에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투표3)마법사의 마법은 어떠한 방식을 채택할 것인가?
1.써클매직
우리나라의 대부분의 판타지에 적용하는 것으로 마법에 등급이 있고 1써클 마법사는 1써클 마법을, 2써클 마법사는 2써클 마법을 사용하는 형식으로 많은 분들이 접했기에 적응하기는 쉽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 지나치게 캐릭터의 독창성이 떨어지며 누군가가 집대성하지 않는 한 서로의 써클에 대한 생각이 달라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속성계
속성계는 간단히 말해서 Fate에 나오는 식으로 각 마법사는 특수 속성에 특화되어 있으며, 그 종류가 여럿일수도 있으나 나머지에서 실력이 지나치게 떨어질 수도 있다는 식입니다. 이 경우에도 다양한 마법사가 등장이 가능하지만, 먼치킨 등장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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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표의 내용은 여기서 끝입니다. 여러분의 뜻에 따라서 답변해 주시길 바라며,
답변 양식은
투표 1에서 1번 보기를 고를시 1) 1.
이라는 형식을 부탁드리며
투표 2에서 2번 보기를 고르고 네기마형을 골랐을 시
2) 2-네기마.
라는 양식을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1)1-상인길드 , 2)3-검사는 검이다 , 3)3-써클매직 매직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주위에 있는 돌이나 ,나무 ,빛, 모래로 이용한 마법같은게 있으면 어느정도 지루함을 느끼지 못할거 같다고 생각하고... 검사는 처음부터 차근차근 가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뭐 죽기전에 무림고수였다니 아니면 미래에 온사람이느니 하면 초기에는 재밌을지 몰라도 후기에 아주 강한상대 아니면 적들이 쉽사리 죽기 때문에 별 흥미를 못느낍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기에 무시해도 좋아요...ㅎ)
무...투가는? 남자의 로망인 무투가는 언제나 검사와 법사에 밀려 사라지는건가....
위에서 말했다시피, 전사는 마법사를 제외한 모든 직업을 포함합니다. 무투가, 궁수, 창잡이, 기병, 광전사, 암살자 등등.
삭제된 댓글 입니다.
세계관 자체는 내가 나중에 쓸 예정이었던 소설 쉐도우 나이츠랑 같아. 쉐도우 나이츠 세계관에 상인, 용병, 암살자 길드는 전부 존재하고 내가 쓰려던 세계관 자체로 하면 투표 2)2.-나루토형, 3)2 겠지만, 어제 물어보니 다른 걸 원하시는 분들도 많더군. 실제 오러를 원하시는 분들도 상당하고 말이야. 그래서 사람들이 제일 많이 다니는 자게에 올린 거야.
저의 의견으로는 1)1-용병길드, 2)2- F.S.N, 월희 3)속성계가 나을것같습니다. 오러가 나오면 아무나 소드마스터할래 그랜드 마스터할래 할것같고 먼치킨 캐릭이 등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월희처럼 한다면 먼치킨이 나올수는 있겠지만 그럴 확률이 적을 것 같고 마지막 서클제로 하면은 집대성하지 않은 마법에서 몇서클에는 무슨 마법이다 그런 것 때문에 내분(?)이 일어날 것 같습니다. 그럴바엔 조금 지루하더라도 속성계가 낫지 않을까요?
1) 3, 2) 3, 3) 2
1) 3번 2) 나루토 형 3) 2번
1) 3-용병길드 2) 2-나루토형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