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한국인 간첩 혐의로 첫 체포…외교부 "영사조력 제공"(종합3보) (msn.com)
러, 한국인 간첩 혐의로 첫 체포…외교부 "영사조력 제공"(종합3보)
러시아에서 한국인 한 명이 간첩 혐의로 체포됐다고 러시아 관영 타스통신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타스는 러시아 사법당국을 인용해 한국 국적의 백모씨가 간첩 혐의로 블라디보스토크에
www.msn.com
[모스크바=AP/뉴시스] 한국 국적자 1명이 간첩 혐의로 체포됐다고 11일(현지시간) 러시아 타스통신이 보도했다. 사진은 체포된 한국인이 수감된 러시아 모스크바의 레포르토보 교도소 모습. 2024.03.12.© 뉴시스
러시아에서 한국인 한 명이 간첩 혐의로 체포됐다고 러시아 관영 타스통신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타스는 러시아 사법당국을 인용해 한국 국적의 백모씨가 간첩 혐의로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체포됐다고 전했다.
러시아에서 한국 국적자가 간첩 혐의로 체포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타스에 따르면 백씨는 올해 초 국가 기밀에 해당하는 정보를 외국 정보기관에 넘긴 혐의로 러시아 극동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체포됐다. 이후 지난달 말 모스크바로 이송됐으며 현재 레포르토보 교도소에 구금 중이다.
레포르토보 교도소는 스탈린 시절 반대파를 숙청하는 본거지로 악명 높았던 곳으로,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 에반 게르시코비치 기자가 간첩 혐의로 구금된 곳이기도 하다.
레포르토보 법원은 이날 백씨의 구금 기간을 오는 6월15일까지로 3개월 연장했다.
사법당국 관계자는 타스에 "간첩 사건 수사 일환으로
작전 수색 활동을 진행하던 중 한국인의 신원을 확인해 체포했다"고 설명했다.
백씨가 체포된 뒤 법원이 구금을 위한 예방 조치를 취했으며
, 백씨에 대한 형사 사건 자료는 '일급비밀로 분류돼 있다고도 했다.
외교부 당국자는 "현지 공관은 체포 사실 인지 직후부터 필요한
영사조력을 제공하고 있다"면서도 "구체 내용은 현재 조사 중인 사안으로 언급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한국의친일매국노정권이 별짓을다하고있다 자국에서하는짓을
러시아가서 간첩질하고 돌아댕겨서 붙잡혔다 러시아법도 어마무시하게 감옥생활이 무섭다고하는데 아주잘됐다
독재정권하려고 공작 조작하는중이랍니다 주위분들에게 알리세요
"북한이 도발하면 우리는 강하게 제압할 것"[라캐머러 단독 인터뷰] (msn.com)ㅡ북한은 전쟁을잃으키지않는다고 페북에 올려와있더만친일매국노정권은 전쟁나기를 학수고대하고있다 정신병자들이 국민을 불안케 해서 머하려고 조작질 공작질하고있는것이다 총선거때 불법선거 저지르고 눈깔이뒤집혔다 쳐죽일 매국노개시들.,
"북한이 도발하면 우리는 강하게 제압할 것"[라캐머러 단독 인터뷰]
폴 라캐머러 한ㆍ미연합군 사령관은 주한미군 사령관이면서 유엔군 사령관도 겸하고 있다. 그래서 연합사령관이 ‘세 개의 모자를 쓴다(tri-hatted)’고 한다. 이 때문에 강신철 연합사 부사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