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파커'가 소개하는 리조트 200% 활용법을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공개합니다. 먼저 웰리힐리파크는 수도권 기준 강원권 스키리조트 중 가장 접근성이 뛰어나다고 생각해요! 또 이곳은 라이딩만큼이나 즐겁게 리조트를 즐길 수 있는 부대시설이 다양합니다. 옆 동네 스키어들도 찾는다는 맛집도 있다는 사실~! 횡성 둔내면 구석구석까지 소개해드릴게요!
웰리힐리 파크의 매력이 궁금해!?
서울 수도권에서 최단거리로 닿을 수 있는 강원도 스키장 웰리힐리 파크는 겨울을 즐기는 레저 팬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리조트 중 하나입니다. 수도권 스키어들은 평일에는 접근성이 뛰어난 경기도권 리조트를 이용하고, 주말에는 시간을 내어 설질이 좋은 강원권 스키장을 찾는다고 하는데요. 웰리힐리 파크는 수도권에서 1시간 내외의 거리에 있고, 인파가 몰리지 않으면서도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고, 무엇보다도 비교적 합리적인 금액대로 겨울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 포인트로 뽑히는 것 같습니다.
웰리힐리 파크는 원래 '성우 리조트' 라는 이름으로 시작하였다가 12년도에 노후시설 보수와 슬로프를 확장하며 웰(well) + 힐링(healing)을 결합한 '웰리힐리 파크'로 새롭게 탄생하였습니다. 횡성 둔내에 위치하여, 면내부터 스키장까지 10분 안에서 의식주 모두를 해결할 수 있을 만큼 아담한 지역에 위치한 리조트이지만, 총 20개의 슬로프와 눈썰매장이 있어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다이내믹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난이도(Tip. 알파, 델타, 브라보, 챌린지 순으로 경사도가 높다.) 별로 세분화된 국제 규모의 슬로프가 있고, 각 코스별 전용 리프트를 이용할 수 있어 이용이 편리합니다. 웰리힐리 파크는 일반 슬로프 외에도 모글, 하프파이프, 펀파크 등의 특화 슬로프를 갖추고 있어 스릴을 즐기는 라이더들에게도 최적의 환경입니다. 직접 체험해보지 못하더라도 리프트 위에서 공중회전을 돌거나 화려한 기술을 뽐내는 라이더를 지켜보는 즐거움도 놓칠 수 없는 포인트입니다.
스키/보드인이 아니여도 괜찮아, 하루종일 신나는 리조트!
스키/보드인이 아니더라도 웰리힐리 파크를 즐기는 데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아직 슬로프에 나서기엔 준비가 되지 않은 어린이들은 초급 슬로프 '알파' 옆에 위치한 눈썰매장에서 미니멀 스릴을 느낄 수 있고, 리조트 내에는 수영장, 사우나, VR 체험, 볼링장, 당구장, 탁구장, 배드민턴장, 소극장, 사격장, 미니골프, 루지, 워터파크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어 하루가 부족하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스키하우스 3층의 '스노우 무무' 카페에서 호텔 카페 느낌의 편안한 좌석에 앉아 여유롭게 창밖으로 보이는 슬로프 전경을 바라보며 힐링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이곳은 정말 나만 알고 싶은 웰리힐리 파크의 숨은 명소입니다.
새하얀 설경의 스키장에서 찍는 인생샷
스키장에 왔다면 소셜미디어에 업로드할 인증 사진도 빼놓을 수 없죠. 방역 출입문을 지나 스키 하우스를 가로질러 마주하게 되는 스키장 전경은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넓게 펼쳐진 새하얀 설경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먼저 중앙무대를 기점으로 보이는 여러 갈래의 슬로프를 배경으로 한 컷 찍어볼까요! 사계절 관광곤돌라가 있어 스키를 타지 않더라도 정상에 올라 태기산, 청태산 정상을 둘러볼 수 있고, 하늘이 맑으면 옆 동네 리조트 휘닉스 파크의 정상 몽블랑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인적이 없는 새하얀 스키장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싶다면 정설 시간인 4~6시 사이를 노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해가 떨어지는 시간에 맞추어 올라간다면 꼭 필터를 씌운 것 같은 노을 진 하늘 배경도 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횡성까지 왔다면, 놓치지 말아야 할 주변 맛집
둔내면 인근에는 배고픈 스키인들이 즐겨 찾는 식당들이 많이 있습니다. 원주에서 시작된 뼈 짬뽕, 뼈 전골집은 산 너머의 평창 스키인들도 찾아오는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추운 날 땀을 쏙 빼는 매콤한 육수와 뼈에 붙은 고기는 매 주말마다 이곳을 찾게 만드는 중독성이 있습니다.
횡성에 왔다면 횡성한우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둔내면에는 다양한 한우집이 있지만 진짜 ‘횡성’ 한우를 맛보고 싶다면 축협이 좋습니다. 횡성 축협은 3개 지점(둔내점, 우천점, 새말점)이 있고, 지점 간 거리가 멀지 않아 사람이 덜 붐비는 곳으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 웰파커가 추천하는 인근 맛집!
(1) 둔내 뼈짬뽕 (뼈짬뽕, 뼈전골)
(2) 옛날집 (뚝도리탕, 순대국밥, 수육, 왕돈까스 등)
(3) 장가네뼈해장국 (감자탕, 뼈해장국, 가마솥 밥)
(4) 자매식당 (칼국수, 만둣국)
(5) 들꽃피는언덕 (쌈밥, 포대썰매장)
(6) 웰리반점 (중식당)
(7) 횡성축협한우프라자
(8) 둔내막국수 (막국수)
체크 포인트, 스키장 방역!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전국 각지 스키장에서는 직원들뿐만 아니라 이용객까지 모두가 방역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 웰리힐리 파크 역시 곳곳에서 출입문을 통제하고 발열 체크, QR 출입 등록을 진행하고 있고, 거리두기를 유도하는 시설물들이 설치되어 있으며, 방역 지침 준수를 위하여 리프트 대기 줄을 분리하고, 리프트 탑승 인원 역시 제한되어 있습니다. 여러 곳에 직원들이 배치되어 수시로 마스크 착용 여부도 확인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안전하고 슬기롭게 겨울을 즐기려면 상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개인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다는 점 잊지 말아주세요!
글, 사진 : 한국관광공사 이수진
※ 위 정보는 2021년 12월에 갱신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기사에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기사의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첫댓글 코로나 시대라서
몸 싸리고 살지요
눈 요기만
코라나 풀리면 꼭 가보고 싶네요
코로나 때문에 여행을 많이들 못했으니
코로나 안정되면 여행객들이 북새통을 이루겠넹~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