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산선 환경영향평가 기준 각 역별 세부정보 그림 모음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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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그림에 따르면 신안산선역 들중 대피선이 설치되는 역은 독산역 하나입니다.
9호선 선유도역이나 샛강역, 사평역 같이 내선 급행선, 외선 완행선에 상대식 승강장 구조입니다.
광명역이 신안산선 시흥시청방면(월곶판교선 공용) 과 신안산선 중앙 방면의 합류분기역인데
복층형 선로별 상대식 구조이네요.
좀 충격적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되면 동일방향 환승시에 계단을 이용해야 합니다.
복정역의 부작용이 그대로 발생하는 것이지요.
김포공항처럼 복층형 방향별 섬식으로 해야 환승이 편리해질텐데요.
선로가 만났다가 헤어지는 형태의 환승역에서는
역방향 환승보다 순방향 환승 승객이 훨씬 많기 때문에
방향은 같고 노선은 다른 환승객이 같은 승강장에서 평면환승을 하게 해주는게 제일 좋습니다.
국내에서 순방향 평면환승이 되는 역: 김포공항, 금정
국내에서 순방향 평면환승이 안되는 역: 복정, 회기, 왕십리
대형 노선도 등 보기
http://cafe.daum.net/kicha/ANo/24325
첫댓글 급행운영 계획이 있군요
구로디지털단지역 출입구를 생각보다 적게 짓는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복개천인 난곡천 때문에 빼둔것 같은데 디지털단지입구삼거리 방향으로 하나정도는 더 짓는게 더나은설계라고 생각이 드네요 강남아파트쪽으로 추가 출입구는 설계잘해둔것 같네요
고속열차 6량이면 145미터라 150미터 승강장이 필요할텐데 죄다 120미터 승강장인거 보면 광역전철용과 고속열차용 예타가 따로 있나 보네요
거기다 급행운영예정인데 독산역 한곳에만 샛강역식 대피선을 설치하는 것도 의아하구요
아~~~
착공식 빨리 합시다.좋게 만듭시다.
정보에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