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v |
요구치 |
소모량 |
데미지 |
크리티컬 |
명중 |
선딜 |
범위 (셀) | ||||||||||||
Lv |
Xien |
XP |
HP |
MP |
SP |
EMP |
SEED |
공격력 |
MP |
SP |
비율 |
보정 |
추가 상태이상 |
Pt |
s(초) | ||||
이름(Lv) |
확률 |
지속시간 | |||||||||||||||||
1 |
85 |
10 |
8500 |
- |
75 |
- |
450 |
- |
250% |
- |
- |
200% |
10? |
빙결(1) |
10% |
6초 |
75 |
1.8 s |
28 x 28 |
2 |
90 |
12 |
9000 |
- |
78 |
- |
450 |
- |
260% |
- |
- |
200% |
10? |
빙결(1) |
10% |
6초 |
75 |
1.85 s |
28 x 28 |
3 |
95 |
14 |
9500 |
- |
81 |
- |
450 |
- |
270% |
- |
- |
200% |
10? |
빙결(1) |
10% |
6초 |
76 |
1.9 s |
28 x 28 |
4 |
100 |
16 |
10000 |
- |
84 |
- |
460 |
- |
140%×2 |
- |
- |
200% |
10? |
빙결(2) |
20% |
9초 |
76 |
1.95 s |
28 x 28 |
5 |
105 |
18 |
10500 |
- |
87 |
- |
460 |
- |
145%×2 |
- |
- |
200% |
10? |
빙결(2) |
20% |
9초 |
77 |
2 s |
28 x 28 |
6 |
110 |
20 |
11000 |
- |
90 |
- |
460 |
- |
150%×2 |
- |
- |
200% |
10? |
빙결(2) |
20% |
9초 |
77 |
2.05 s |
28 x 28 |
7 |
115 |
22 |
11500 |
- |
93 |
- |
470 |
- |
103%×3 |
- |
- |
200% |
10? |
빙결(3) |
30% |
12초 |
78 |
2.1 s |
28 x 28 |
8 |
120 |
24 |
12000 |
- |
96 |
- |
470 |
- |
106%×3 |
- |
- |
200% |
10? |
빙결(3) |
30% |
12초 |
78 |
2.15 s |
28 x 28 |
9 |
125 |
26 |
12500 |
- |
99 |
- |
470 |
- |
109%×3 |
- |
- |
200% |
10? |
빙결(3) |
30% |
12초 |
79 |
2.2 s |
28 x 28 |
10 |
130 |
28 |
13000 |
- |
102 |
- |
480 |
- |
85%×4 |
- |
- |
200% |
10? |
빙결(4) |
40% |
15초 |
79 |
2.25 s |
28 x 28 |
11 |
135 |
30 |
13500 |
- |
105 |
- |
480 |
- |
87%×4 |
- |
- |
200% |
10? |
빙결(4) |
40% |
15초 |
80 |
2.3 s |
28 x 28 |
12 |
140 |
32 |
14000 |
- |
108 |
- |
480 |
- |
89%×4 |
- |
- |
200% |
10? |
빙결(4) |
40% |
15초 |
80 |
2.35 s |
28 x 28 |
13 |
145 |
34 |
14500 |
- |
111 |
- |
490 |
- |
74%×5 |
- |
- |
200% |
10? |
빙결(5) |
50% |
18초 |
81 |
2.4 s |
28 x 28 |
14 |
150 |
36 |
15000 |
- |
114 |
- |
490 |
- |
76%×5 |
- |
- |
200% |
10? |
빙결(5) |
50% |
18초 |
81 |
2.45 s |
28 x 28 |
15 |
155 |
38 |
15500 |
- |
117 |
- |
490 |
- |
78%×5 |
- |
- |
200% |
10? |
빙결(5) |
50% |
18초 |
82 |
2.5 s |
28 x 28 |
'아쿠아 임팩트'
아쿠아 임팩트는 자신을 기준으로 30셀 떨어진 곳까지 시전이 가능하고,
물론 스킬 이펙트도 시전한 곳에 뜹니다.
헌데 어디에 쓰든지간에 자신을 중심으로 하는 범위에만 판정이 있죠.
폭, 스매시 크러셔 등등과 같은 맥락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선딜레이는 5단계 속성마법 세가지 중에서 가장 길어서,
몰이 사냥시에는 스킬 캔슬이 다소 심합니다.
추가 상태이상인 빙결은, 사냥시에는 그다지 좋은 편이 아닙니다.
특히 고렙 몬스터를 공략할수록 그 효용성은 땅으로 곤두박칠 칩니다!!
(그림자탑 33~37층의 망둥이들은 빙결내성이 있어서 아예 안 걸립니다.)
이펙트와 판정의 불균형 초래, 범위가 헷갈릴 수밖에 없다.
PvP시에는 多:多에서 그 쓸모가 발휘되는 것 같습니다. (강한 한기가 아니라, 강한 '렉'을 유발시켜....)
슬프지만 결과적으로 5단계 속성마법 중 그 효율이 가장 낮은 스킬이라 여겨집니다 ㅠㅠ...
썬더 레인
[INT] 일정 범위에 번개 벼락을 떨어뜨려 큰 데미지를 입힌다.
선습득 스킬 조건 : 볼트 샤워 (5)
스킬 시전 가능 거리 : 0 ~ 30 셀
타겟 : 고정 영역 (시전자 중심 범위)
선딜레이 단축 보너스 : MR, 마방
데미지 증가 : INT, MR, 마공, 마방, ⓣ전격계열 주문 강화
데미지 감소 : 대상의 MR, 마방
크리티컬 시 추가 상태이상 : 감전
감전 특성 : 물리 공격력 20% 감소, 물리 명중치 30% 감소
Lv |
요구치 |
소모량 |
데미지 |
크리티컬 |
명중 |
선딜 |
범위 (셀) | ||||||||||||
Lv |
Xien |
XP |
HP |
MP |
SP |
EMP |
SEED |
공격력 |
MP |
SP |
비율 |
보정 |
추가 상태이상 |
Pt |
s(초) | ||||
이름(Lv) |
확률 |
지속시간 | |||||||||||||||||
1 |
85 |
10 |
8500 |
- |
85 |
- |
450 |
- |
125%×2 |
- |
- |
200% |
10? |
감전(2) |
20% |
20초 |
75 |
1.5 s |
28 x 28 |
2 |
90 |
12 |
9000 |
- |
88 |
- |
450 |
- |
130%×2 |
- |
- |
200% |
10? |
감전(2) |
20% |
20초 |
75 |
1.55 s |
28 x 28 |
3 |
95 |
14 |
9500 |
- |
91 |
- |
450 |
- |
135%×2 |
- |
- |
200% |
10? |
감전(2) |
20% |
20초 |
76 |
1.6 s |
28 x 28 |
4 |
100 |
16 |
10000 |
- |
94 |
- |
460 |
- |
70%×4 |
- |
- |
200% |
10? |
감전(3) |
30% |
25초 |
76 |
1.65 s |
28 x 28 |
5 |
105 |
18 |
10500 |
- |
97 |
- |
460 |
- |
72%×4 |
- |
- |
200% |
10? |
감전(3) |
30% |
25초 |
77 |
1.7 s |
28 x 28 |
6 |
110 |
20 |
11000 |
- |
100 |
- |
460 |
- |
75%×4 |
- |
- |
200% |
10? |
감전(3) |
30% |
25초 |
77 |
1.75 s |
28 x 28 |
7 |
115 |
22 |
11500 |
- |
103 |
- |
470 |
- |
51%×6 |
- |
- |
200% |
10? |
감전(4) |
40% |
30초 |
78 |
1.8 s |
28 x 28 |
8 |
120 |
24 |
12000 |
- |
106 |
- |
470 |
- |
53%×6 |
- |
- |
200% |
10? |
감전(4) |
40% |
30초 |
78 |
1.85 s |
28 x 28 |
9 |
125 |
26 |
12500 |
- |
109 |
- |
470 |
- |
55%×6 |
- |
- |
200% |
10? |
감전(4) |
40% |
30초 |
79 |
1.9 s |
28 x 28 |
10 |
130 |
28 |
13000 |
- |
112 |
- |
480 |
- |
42%×8 |
- |
- |
200% |
10? |
감전(5) |
50% |
35초 |
79 |
1.95 s |
28 x 28 |
11 |
135 |
30 |
13500 |
- |
115 |
- |
480 |
- |
44%×8 |
- |
- |
200% |
10? |
감전(5) |
50% |
35초 |
80 |
2 s |
28 x 28 |
12 |
140 |
32 |
14000 |
- |
118 |
- |
480 |
- |
46%×8 |
- |
- |
200% |
10? |
감전(5) |
50% |
35초 |
80 |
2.05 s |
28 x 28 |
13 |
145 |
34 |
14500 |
- |
121 |
- |
490 |
- |
37%×10 |
- |
- |
200% |
10? |
감전(5) |
50% |
35초 |
81 |
2.1 s |
28 x 28 |
14 |
150 |
36 |
15000 |
- |
124 |
- |
490 |
- |
38%×10 |
- |
- |
200% |
10? |
감전(5) |
50% |
35초 |
81 |
2.15 s |
28 x 28 |
15 |
155 |
38 |
15500 |
- |
127 |
- |
490 |
- |
39%×10 |
- |
- |
200% |
10? |
감전(5) |
50% |
35초 |
82 |
2.2 s |
28 x 28 |
'썬더 레인'
썬더 레인도 역시 자신을 기준으로 30셀 떨어진 곳까지 시전이 가능하지만,
판정은 자신을 중심으로 하고 있습니다.
역시 폭, 스매시 크러셔 등과 같은 맥락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킬 설명에는 분명히 '일정 범위'라고 했는데, 이미 정해져 버린 범위...
왜 제자릴까요... 같이 벼락이나 맞자는 것?
선딜은 아쿠아 임팩트보다 조금 짧긴 하지만, 그 절대치는 긴 축에 속하네요...
허나, 크리티컬 추가 상태이상으로 걸리는 감전은 그 확률이 매우 높으며,
물공몹 사냥터에서 빛을 발휘하게 됩니다.
(그림자탑은 제외! 전격 내성몹이 너무 많아요 ㅠㅠ)
역시 아쿠아 임팩트와 같이, 이펙트는 훼이크다.
마나 월 패치 이후, 실로 클로에에게 '팀 사냥'이라는 단어는 잊혀진 지 오래이지만,
그래도 굳이 팀사냥을 해야겠다면 전격 클로에는 조슈아와 궁합이 좋습니다.
(공격 자체의 감전 효과와, 마인드 계열이 맞물리면 썬더 레인은 그야말로 하이브리드!)
[ 5단계 마법 레벨별 정보 일람 (개인적임 ㅋㅋ)
피닉스 : 윙 오브 피닉스
아쿠아 : 아쿠아 임팩트
썬더 : 썬더 레인
85~100. 무슨 계열을 선택해도, 데미지, 명중률 그리고 추가 상태이상을 기대하기 힘듦. 굳이 사용해야겠다면 피닉스를 권장합니다.
105. 피닉스의 명중률 최대값인 80이 되는 시점. 실상 여기까지도 아쿠아와 썬더는 그 효능을 보기 힘든 시기입니다.
110. 피닉스의 크리티컬 비율이 150%에서 200%로 바뀌고, 범위 너비가 2 증가하는 시점. 그런데 명중 보정은 -12 ㅋㅋㅋㅋㅋㅋ
115~125. 아쿠아와 썬더의 타수가 증가하는 시기. 물공몹 사냥터와 맞물려서 썬더의 효율이 상당히 좋아지는 시점.
130. 피닉스의 명중률이 다시 80이 되는 시점. 아쿠아와 썬더의 타수가 증가하는 시기. 썬더의 성능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135~140. 피닉스의 범위 너비가 2 증가하는데 명중 보정은 또 -12로 곤두박질...
145~150. 아쿠아와 썬더의 타수가 증가하는 시기. 사실상 이쯤에서 이 두 스킬은 완전해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155. 마스터 시점. 피닉스, 아쿠아, 썬더의 명중 보정이 80으로 통일되는 시점. 그림자탑 진입이 시작되면서 썬더의 몰락 조짐 예상.
수정해온 내용
09.10.11. 아쿠아 임팩트와 썬더 레인의 명중률이 전구간에 걸쳐 +2 였다는 사실을 확인. 수정 했음.
10.03.03. 아쿠아 임팩트의 추가 상태이상 발동확률이 50%에 근접한다는 사실을 여러번에 걸쳐 확인. 수정 했음.
첫댓글 굳굳!!굉장히 깔끔하고 유용한 정보감사합니다^^ 카일리나님 이거 링크할께요-★
드디어 해냈습니다요 ㅠㅠ 처음엔 그냥 범위만 쓰고 끝낼까 하다가... 이거 추가하고 저거 추가하다 보니 여기까지 왔음 ㅋㅋㅋㅋㅋ 링크 감사드립니당 /ㅅ/
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다. 잘 보고 갑니당
ㄳㄳㄳ
음 200이상부터 마늪에 진입하게되면... 썬레 정말좋은데ㅎㅎ 감전걸리면 마늪애들 아프지도않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