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이징 시간: 2024-06-06 08:23
[신당통신, 베이징 시간 2024년 6월 6일] 중국의 P2P 금융이 폭발 한 뒤 , 중국 공산당 당국은 대금업자들이 불법적으로 자금을 조달 해 수천만 명이 돈을 잃고 금융 재난의 피해자 가 됐다고 판단했다 . 피해자는 본 방송에서 P2P금융은 정부가 통제하는 사기로, 국민의 돈을 이용해 은행의 부실채권을 채우고 금융위험을 해결하는 사기라고 말했다.
금융사고 피해자 : “2017년에 정부에 돈을 빌려줬는데 아직 한 푼도 못 갚았어요.”
금융재해 피해자들 “정부가 우리에게 왜 이러는 걸까요?”
Tuandai.com 피해자인 Dong 씨는 “중국(중국 공산당)이 주장하는 포용적 금융은 많은 사람들에 의해 사기를 당했고, 적어도 수억 명의 사람들이 공식적인 수치를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Tuandai.com의 피해자입니다."
본토 인터넷 금융 플랫폼 ' P2P ' 는 전성기 6000개 이상 , 온라인 대출 누적 거래액은 1조 위안을 넘어섰고, 투자자 수는 약 5000만 명에 달했다. 2017년부터 부도 파도가 닥쳤고, 2020년 말까지 모든 대출이 제로(0)로 줄었고, 회수되지 못한 대출금은 8000억원 이상이다.
Tuandai.com 의 피해자인 Dong 씨는 이것이 중국 공산당 정부가 통제하는 사기라고 믿습니다.
동 씨: "국가(중국 공산당)는 포용적 금융이라고도 불리는 2016년부터 2020년까지 5개년 정부 발전 계획에서 인터넷 '+'를 추진했습니다. 이는 국가에서 도입한 국가 정책입니다. 사회의 유휴 자금은 은행에 집중되어 있고, 정부의 부실채권과 은행의 부실채권은 모두 금융 위험을 완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 이를 어떻게 해결하고 국민의 돈으로 채울 수 있습니까 ? ?
Dong 씨는 Tuandai.com이 2019년 3월 말 소위 ' 불법 자금 모금 ' 혐의로 둥관 경찰에 의해 인수되어 큰 소란을 일으켰다고 폭로했습니다. 당시 플랫폼은 여전히 원활하게 운영되고 있었고 채무 불이행 문제도 전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둥관 정부가 갑자기 정권을 잡은 후 원래의 상환 경로를 폐쇄하고 원래 징수 직원을 해고했으며 800명으로 구성된 징수 팀을 다시 구성했습니다. 징수 총액은 당초 145억 위안이었으나 나중에 348억 위안으로 발표됐다.
올해 2월 둥관중급법원은 배상금을 환불하겠다고 발표했다. 동씨에 따르면 상환 조건은 까다롭다고 한다. 상환이 등록되기 전에 대출 기관은 불법 자금 조달에 참여하고 있음을 인정하는 데 서명해야 한다. 확인된 손해액은 추심할 대출금이 아니며, 플랫폼의 재정 관리 기간 동안의 모든 이자를 먼저 공제하고, 총액 348억 위안을 가중하여 확인된 금액의 3분의 1로 최종 배상해야 합니다. . 동씨는 불만을 표시하며 등록을 하지 않고 환불을 받지 못했다.
Tuandai.com 피해자 리씨: "공산당은 '불법 모금'을 조장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그들의 가장 교활한 측면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그들은 모든 금융 재난 피해자를 포함해 모든 사람이 깨어날까 봐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공산당이 그들을 속이고 있다는 것을 알아라."
NTDTV 기자 Xia Dunhou와 Yu Wei의 인터뷰 및 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