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6. 화요일 아침 말씀 묵상
빌1:1 그리스도 예수의 종 바울과 디모데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빌립보에 사는 모든 성도와 또한 감독들과 집사들에게 편지하노니 2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있을지어다. 아멘
1. 바울은 1절 하반절에서 이 편지를 받는 사람들이 누구인지 말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빌리보에 사는 모든 성도와 감독들과 집사들입니다.
2. 첫째로, "그리스도 안에서 빌립보에 사는 모든 성도들" 은 거룩함에 의해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을 위하여 구별된 자 혹은 그의 성령에 의해서 성별 된 모든 자들입니다.
3. 둘재로, 감독자들과 집사들에게 보내졌습니다. 감독자들과 집사들은 당시 교회에서 알려졌고 거룩하게 임명된 직분들이었습니다.
4. 바울은 2절에서 "하나님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에게로서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있을지어다" 라고 인사말을 시작합니다.
5. "은혜와 평강" 은 하나님이 그저 주시는 은혜와 선하신 뜻 그리고 그 은혜의 결과로 이루어진 모든 축복된 열매와 결과들입니다.
6. 은혜가 없이는 평화도 없습니다. 내적인 평화는 하나님의 은총을 안에서 나옵니다. 하나님은 모든 축복의 시초이며 근원이십니다. 아멘
[기도] 주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새 아침을 허락해 주시는 그 은혜와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주님의 은총 아래서 복된 날을 살게하여 주옵소서,
주님, 저희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거룩하게 구별된 성도들과 임명된 직분들을 존중고 섬기기 원합니다. 우리에게 은혜와 평강을 베풀어 주옵소서, 오늘도 은혜와 평강을 주시는 주님의 선한 뜻에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저희들이 시험에 빠지지 않게 하여 주시고 악에서 구원하여 주시옵소서. 주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