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은 죽지 않았다2의 시사회를 다녀왔다.
전편을 너무 은혜롭게 본 터라 기대하며 갔는데, 이런, 양화대교 옆으로 빠져야 하는데 직진해 버려서 러시아워에 걸리고 말았다. 덕분에 이미 전반 30분이 지나버린 영화였지만 스토리이해하는데는 무리가 없었다.
이 영화는 한 고등학교 교실에서부터 시작되는 영화다. 한 학생이 역사시간에 예수에 대한 질문을 했고 크리스챤인 교사는 성실히 답변을 해 주었다. 그러나 학생의 부모와 학교 교장은 수업중에 자신의 신앙을 전했다고 포교활동으로 몰아가며 이 교사를 고소하였다. 단 한 번의 성실한 답변으로 자신의 모든 것을 잃을 위기에 처한 교사는 국선 변호사와 함께 역사시간에 역사적 인물로 예수를 소개한 것 뿐이라고 변호하고, 학생은 나서지 말라는 부모의 명을 어기고 선생님을 돕기 위해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을 한다. 그러나 영화의 후반부까지 법정에서 이길 길은 요원해 보이기만 하는데....
이 이야기는 실화를 모티브로 한 영화라고 한다. 지금 미국 및 영국등의 선진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실태인 것이다.
기독교신앙으로 세워진 청교도의 나라가 이제는 그 기독교신앙을 탄압하기 시작한 것이다.
목사님의 설교가 다른 권리를 비판하지는 않았는지를 보기 위해 3주간의 설교안을 정기적으로 제출하라든지 하는 기가 막힌 상황들이 현실이라는 것이다. 물론 영화속의 목사님은 부당한 요구라며 설교안 대신 설교안을 낼 수 없는 이유를 적어 냈지만, 현실적으로 그렇게 하기가 쉽지는 않을 것 같다. 법원에서 나오며 모난 돌이 정 맞는다는 협박의 말을 들어야 했고 그 정이 어떤 식으로 맞게 될지는 참 겁이 나는 상황이기에.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역사수업의 그 선생님은 이 물음을 시작으로 하나님을 찾기 시작했고, 하나님을 만났고, 그 하나님으로 인해 법정에까지 서게 되었다.
영화를 보는 내내 주님이 내게 물으시는 것 같았다.
너는 나를 누구라고 하니?
너는 이런 상황을 이길 수 있니?
우리 앞의 현실은 그리 밝지만은 않다.
동성애 차별금지법을 통과시키려는 자들이 호시탐탐 그것을 노리고 있고
이슬람의 할랄단지 조성으로 얼마전까지도 시끄러웠던 나라다.
신앙의 자유를 위해,
손 놓고 있을 수가 없는 나라가 된 것이다.
누군가 하겠지 하고 강 건너 불구경하던 마음에 불을 지피고 온 영화다.
내가 손 놓고 있는 동안 사단은 부지런히 신앙인의 숨통을 조일 법적권리를 만들어 올 것이고 사단의 까부름에 괴롭힘을 당하겠지.
두 눈 크게 뜨고 살아야겠다.
이 영화가 실화라는게 더 큰 충격으로 다가왔고, 법원의 설교안을 내라는 요구를 부당하다고 맞선 목사님의 태도를 본받아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주님.....이 나라를 지켜 주세요.
지금까지보다 더 교묘하게 사단이 일하더라도
하나님의 지혜와 믿는 이들의 순종과 열심으로 사단의 궤계를 이길 수 있게 도와주세요....
(근래에 드문 훌륭한 신앙적 도전을 주는 영화입니다.
이런 영화는 많이 봐 줘야 다음에 또 이런 영화를 제작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 저도 아이들과 응원하는 맘으로 한번 더 보려 합니다.)
첫댓글 할렐루야
살아계신 주님을 마음껏 찬양할수있는 시간이 길지 않을것같은 악한세상에 이것을 알지못하고 깨달지 못하는 형제들을 깨우는 좋은 영화 같습니다.
이 시대의 생생한 증언적인 영화라 더 은혜로운 영화였어요
저도 시사회갔다 왔습니다!
눈물나도록 감동이었습니다!
개봉하면 교회전체 관람할려구요!!
우리시대에 공감하는 영화입니다!
현 시대에 불어닥친 기독교실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제 미국에서 일어나는 실화를 하는 내용입니다!
대한민국도 예외가 아닙니다!
실제 대한민국에서 어떤 어린이가 학교에 성경책을 들고 갔는데 교사가 종교행위는 집에 가서 하라는 것입니다!
좋은영화 '신은 죽지 않았다2''를 보세요!! 감동에 감동을 더하여 은혜를 입게 합니다.
'하나님은 살아계십니다'
"하나님은 선하십니다"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믿음의 선한 씨움을 싸우라"
정말 은혜가 되는 영화였지요~~시대적 소명감을 갖고 봐야 할 영화인것같아요~~^^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애들과함께 꼭보러가야겠습니다~^^
예~~믿는 이 모두가 보며 우리가 어떤 시대에 살고 있는지를 똑똑히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네 1편도 은혜로웠는데 기대되네요.
저는 1편보다 더 은혜로웠어요~~
1편도 2편도 이런영화 많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응원하는 맘으로 또 보려구요...딸들은 친구들이랑 또 본다네요~^^
봐야겠네요~~~~정보 감사합니다.
예~~보시고 후회 안 하실듯. 하하.제가 영화 홍보하고 있네요..^^좋은 영화예요. 근래에 보기 드문.
@엘샤다이찬양 이런 영화일수록 많이 홍보해서 많이 봐야해요.그래야 계속 좋은 작품들이 나오죠...하나님이 주신 창의성을 사탄들이 다 빼앗아가서 엉뚱한 세속적 영화 사탄적 영화만 가득한 이 세상에 저런 영화들이 더더 많이 만들어져야 합니다!!!
@이즌이 맞아요. 이런영화들 (신앙에관한영화들)이 만들어져 상영될때마다 우리 믿는자들이 힘을모아 다들 많봐줬으면 좋겠어요.
참으로 우리가 연합하고 하나임을 보여줄때 다른 악한자들이 두려워할텐데요.
오늘 다운받았어 봤어요..좋았어요..아들이 끝까지 보드라구요...2편도 봐야지요...^^
예..좋은 영화지요..자녀와 함께 보신다니 자녀의 영성훈련에도 도움 되리라 생각됩니다.미래의 강한 용사로 잘 길러지리라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