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논쟁으로 뜨거운 노선이죠...
161번 노선이 결국 임대료, 차고지문제, 서울시의 장거리노선단축의 일환으로 첫 START를 끊게되었습니다..
161번은 710번으로 바뀌게되며 마포구청에서 농수산물시장-월드컵경기장-상암동공영차고지(다모아본사)로 노선이
들어가게되었습니다..
논란의 핵심은 6권역의 핵심축인 노선이 잘렸다는데서 아직도 논쟁이 뜨거우며
601번의 혜화동연장을 서울시에서는 고려해보지도 않았다고합니다..
결국 601번은 김포교통본사차고지에서 공항버스(주)차고지로 옮겨지게되며
방화동기점-방화사거리루트는 구)161번처럼 다니게됩니다..
601번을 이대후문-독립문-서대문-역사박물관-종로-대학로(회차) 연장했더라면 6권역사람들이 그렇게 화내지는 않지만
서울시는 수요가 거의없는 율곡로(사직공원-원남동구간)을 고집하고있습니다.. 601번에서 이구간에서 내리는사람도 타는사람도
거의없습니다..
혜화동으로 연장해주면 710번으로 환승이라도 하겠지만 이건 서울시의 워낙고집센반응이라..
물론 업체도 이구간에 수요가 없다는걸 알고있을겁니다..
추가사항
다모아자동차에 601,710번에 대한자료가 올라왔습니다...
601번
방화동기점 첫차 04:00분 / 원남동회차시각 04:55분입니다.
방화동기점 막차 23:30분 / 원남동회차시각 00:30분 입니다.
배차간격 최소5분 최대 8분 기존 161번승객은 마포구청-도봉산구간 710번으로 환승이용
종전 20대에서 12대 증차하여 32대로 운행하며 이중 10대는 구)161번 저상10대와 일반버스2대 증차
710번
상암동기점 첫차 04:30분 / 상암동기점 막차 23:00분
배차간격
출퇴근시간 : 7~8분 / 오전,오후시간 9~10분 / 새벽,막차시간 9~10분
상암차고지-월드컵7단지-상암고등학교-월드컵파크5단지-상암DMC홍보관-상암초등학교-상암동입구-월드컵경기장북측-월드컵경기장서측-월드컵경기장남측-마포구청,마포장애인복지관-성서중,구)마포구청-이후노선동일
상암차고지방향은 마포구청역-월드컵공원,마포농수산물시장-상암차고지
첫댓글 율곡로 수요없는데 억지로 한다~ 이건 무슨 강남리도 아니고..... 아무튼 제가 사는 지역은 아니지만, 이로인해 논란이 가열될듯 싶네요~
결국 제가 이용한 카페에서도 161번 잘떠나보내기로 결론지었습니다... 601번을 애용할수밖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