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동해선 부전역과 1호선 부전역간 환승통로를 설치해서 환승역이 되면 좋을 것 같긴한데, 회원님들의 의견은 어떠신지 들어보고 싶어서 이 글을 씁니다.
첫댓글 거리가 너무 멉니다. 멀지 않은 교대역에서 환승할 수 있으므로 필요성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용산역-신용산역 환승통로 미건설과 같은 이치이며, 부전-부전역이 용산-신용산보다 더 멉니다.
김포공항 5호선 개찰구부터 출구까지 멀지만... 무빙워크 설치해서 편하게 가는데...
@KSG86 김포공항은 주요시설이고, 각 노선에서 공항간 연결이 중요하니까요.
@하남역CY 고로 무빙워크 설치하면 환승은 어려움이 없을겁니다...
@KSG86 환승통로가 길어서 문제이기도 하지만 지하로 그정도 거리를 뚫는 비용이 문제인 것입니다. 다른 접속구간, 역이 없어서 꼭 환승역으로 만들어야 한다면 환승통로의 필요성이 제기되겠지만 교대역에서 환승이 가능한 상태이므로 부전역을 환승역으로 만들 필요가 없다는 말입니다.
첫댓글 거리가 너무 멉니다. 멀지 않은 교대역에서 환승할 수 있으므로 필요성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용산역-신용산역 환승통로 미건설과 같은 이치이며, 부전-부전역이 용산-신용산보다 더 멉니다.
김포공항 5호선 개찰구부터 출구까지 멀지만... 무빙워크 설치해서 편하게 가는데...
@KSG86 김포공항은 주요시설이고, 각 노선에서 공항간 연결이 중요하니까요.
@하남역CY 고로 무빙워크 설치하면 환승은 어려움이 없을겁니다...
@KSG86 환승통로가 길어서 문제이기도 하지만 지하로 그정도 거리를 뚫는 비용이 문제인 것입니다. 다른 접속구간, 역이 없어서 꼭 환승역으로 만들어야 한다면 환승통로의 필요성이 제기되겠지만 교대역에서 환승이 가능한 상태이므로 부전역을 환승역으로 만들 필요가 없다는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