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skyedaily.com/index.html
전문은 출처로
최근 쿠팡 김범석 대표이사의 경영 행보가 물의를 빚고 있다. 그는 쿠팡이 한 해 수조원의 손실을 기록 중임에도 불구하고 쿠팡 명의로 고급아파트를 임대해 거주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근 부동산에 따르면 월 임대료는 최소 수백만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23일 유통업계 등에 따르면 쿠팡은 지난해 매출 4조4228억원, 영업손실 1조970억원 등을 기록했다. 매출 2조6846억원, 영업손실 6389억원 등을 기록한 2017년과 비교하면 매출은 1.5배 이상 늘었지만 적자폭도 2배 가까이 확대됐다.
중략
쿠팡이 만성 적자에 시달리며 주변의 우려를 사는 가운데 최근 오너인 김범석 대표가 쿠팡 명의로 호화아파트를 임대해 거주 중인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다. 일각에서는 오너 개인이 머무는 집을 법인명의로 임대하고 꼬박꼬박 임대료를 지급하는 것은 배임으로 비춰질 가능성이 짙다는 반응도 나온다.
쿠팡에 따르면 김범석 대표의 주소지는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269, 롯데캐슬골드로 돼 있다. 롯데캐슬골드는 잠실 일대에서 손꼽히는 고급아파트다. 롯데캐슬골드 해당 호실 등기부등본 상 소유주는 일반인이나 전세권자는 쿠팡(주)로 기재돼 있다.
쿠팡은 보증금 5000만원을 주고 해당 호실을 월세로 임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세기간은 올해 4월 8일부터 내년 4월 7일까지 1년이다. 쿠팡 명의로 임대한 아파트 호실의 규모는 공급면적 214.33㎡(약 65평), 전용면적 166.7㎡(약 50평) 등이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해당 호실과 동일 평형대 호실의 전세보증금은 12억원 선이다”며 “5000만원이라면 월세로, 집 주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1억원 보증금에 월 450만원 이상을 내는 일반적인 월세와 비교했을 때 김범석 대표가 거주 중인 쿠팡 명의 임대 호실의 월 임대료는 450~550만원 선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번 의혹과 관련해 쿠팡 측은 “공식적으로 답변할 만한 사항이 아니다”고 일축했다.
첫댓글 회사 대표 집을 법인명의로 임대하는게 가능해..? 아니 물론 가능하겠지만... 말이 되나..
투자자들이나 vc출신들은 일부러 전세나 자가 안하고 월세살긴 하는데.. 적자가 1조넘어도 치킨게임 이기는 순간 바로 다 메꾸니까 무리하는거같아서 적자여도 걱정은 안됨
ㅈㄴㄱㄷ) 왜 일부러 월세살아??? 세금을 덜떼이나..?
@나는야우주정복을할꺼탸 ㅇㅇ재산세같은거.. ㄱ연예인들도 월세 전세 많이 살아
@나는야우주정복을할꺼탸 전세나 자가 살 돈으로 다른데 한번에 투자하려고! 저 집도 전세 12억쯤 한다는데 12억 한 번에 몇년간 묶어두고 못 쓰느니 다른데 투자해서 1년에 3% 수익만 내도 월세 이상은 커버하니까 ㅎㅎ
내주변 투자자나 vc파트너들은재산세때문은 아니였어 순전히 투자이유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