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잔인한 자동차 가격 전쟁에 대한 Li Shufu: 결과는 코너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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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잔인한 자동차 가격 전쟁에 대한 Li Shufu: 결과는 코너링입니다
2024년 6월 7일, Geely 자동차 회장 Li Shufu는 단순하고 조잡한 가격 전쟁으로 인해 코너링이 중단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은 리수푸의 파일사진. (게티 이미지를 통한 STAN HONDA/AFP)
베이징 시간: 2024-06-08 2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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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당통신, 베이징시 2024년 6월 8일] 중국 자동차 산업은 심각한 생산과잉 상태에 있으며, 세계 유례없는 가격 전쟁 으로 잔인한 '녹아웃 라운드'에 돌입했다. Geely Automobile 의 Li Shufu 회장 은 간단 하고 조악한 가격 전쟁 으로 인해 비용 절감 이 초래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중국 공산당 관영매체 '이차이비즈니스'에 따르면 리서푸는 지난 6월 7일 열린 2024년 중국 자동차 충칭 포럼에서 중국 자동차 산업의 혁명 정도가 세계에서 가장 높고 가격 전쟁 도 중국보다 높다고 말했다. 세상에서 유례없는 마지막 파도. 시장화 수준이 높고, 법이 건전하고, 법 집행이 엄격하고, 경쟁이 투명하고 공정하다면 이러한 현상은 좋은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나쁜 것입니다.
그는 모든 산업의 건전한 발전은 입출력 비율 측면에서 좋은 경제적 이익을 달성하는 데 반영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끝없는 혁신과 단순하고 조야한 가격 전쟁은 코너링 , 가짜 제품 제조 및 판매, 비준수 및 판매 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쓸모없는 제품 주문 경쟁.
앞서 중국승용차협회는 지난해 '역사상 최대 가격 전쟁'에 이어 올해도 전국 승용차 시장의 가격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내다봤다.
승용차협회 사무총장 최동수(Cui Dongshu)의 통계에 따르면 2024년 1월부터 5월까지의 가격 인하 규모는 2023년 전체 가격 인하 규모의 90%를 넘어 2022년 전체 가격 인하 규모를 넘어섰다. 가격 전쟁은 주로 순수 전기차 등 신에너지 자동차에 영향을 미친다.
보고서는 '손실을 보고 자동차를 파는 것'이 중국 신에너지 자동차 산업에서 공통적인 문제가 되었으며, 소수의 신에너지 자동차 회사만이 일반적으로 수익을 내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중국 공산당 당국의 강력한 지원으로 인해 중국 신에너지 자동차 산업은 수년 연속 대규모 확장을 이루었습니다. 루 미디어(Lu Media)는 지난해 신에너지 자동차 회사들이 잔인한 '제거 라운드'에 돌입했다고 보도했다. 대부분의 자동차 회사들은 향후 몇 년 안에 도태될 것이다.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주저하지 말고 "차를 팔아라". 목적은 상대를 죽이고 자신의 생존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최근 중국의 전기차 생산 과잉이 심각한 수준이라고 보도했다. 5월의 일. 그녀는 또한 "1,000명 이상의 근로자가 직장을 그만두거나 최저 임금을 받을 수 있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중국 내수 수요가 심각하게 위축되자 중국 공산당(CCP)은 전기차 해외 덤핑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 협회가 주최한 회의에서 장강 삼각주 신에너지 자동차 산업 체인 연합 사무총장 야오샤오둥은 “중국 전기차 회사들이 해외로 진출하지 않으면 도산할 것”이라고 말했다. !”
보도에 따르면 현재 중국의 전기자동차 수출은 전체 생산량의 15% 미만을 차지하고 있지만 미국과 유럽연합(EU)은 이미 어려움을 겪고 있다. 미국은 중국산 전기차에 대한 수입관세 인상을 명령했고, 유럽연합(EU)도 보이콧을 계획하고 있다.
중국의 전기차 수출은 중국 공산당의 정부 보조금으로 지원을 받고 있다는 비난을 받고 있으며, 일부 모델은 원가 이하로 판매되기도 한다. 이로 인해 유럽과 미국의 현지 자동차 회사가 경쟁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정치뉴스 웹사이트 '폴리티코닷유(Politico.eu)'는 지난달 그 결과 벨기에의 노후 자동차 회사들이 문을 닫았다고 보도했고, 다른 노후 자동차 회사들도 중국 자동차 회사들이 가져온 불공정 경쟁에 대처하기 위한 조치를 EU에 촉구했다.
(편집자 : Zhou Guih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