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류할증료는 국제유가와 항공사 영업환경을 고려한 건설교통부의 "국제선 항공요금과 유류할증료 확대 방안'에 따라 인상금액이 반영될 수 있습니다.
인천 국제공항 3층 출국장 만남의 장소 동측(A와 B사이 10:10까지) 5번테이블 하나투어 안내판 앞
날짜
장소
상세일정
12월 22일 토요일
인천
델리
인천 국제공항 출발 [OZ767 12:40] - 기내식 1회 제공 - 비행소요시간(약 7시간 30분) 델리 인디라 간디 국제공항 도착 [OZ767 18:10]
가이드 미팅 후
∵석식(현지식-탄두리 치킨정식) 후 호텔로 이동하여 Check-in 후 휴식
☞인도 입국 절차 ① 기내 또는 사전에 입국신고서 양식(세관신고서 포함)에 맞추에 기입 완료하십시요. ② 여권과 입국신고서를 준비하여 입국심사대로 이동합니다. ③ 내국인 입국심사 라인과 외국인 입국심사 라인이 구분되어 있으므로, 외국인 심사라인에서 여권과 출입 국신고서를 제출합니다. (보통 출국신고서는 스테플로 여권사증란에 고정시켜서 돌려 줍니다.) ④ 짐을 찾으시고 공항미팅장소로 이동 하기전 출국신고서 하단부의 세관신고서를 제출 후 인도 현지가이드 미팅하시면 됩니다.
현지식-탄두리 치킨정식
: THE GRAND NEW DELHI 또는 동급
12월 23일 일요일
델리
∵조식 후 호텔 Check-out 올드델리로 이동하여 인도에서 가장 큰 사원 이슬람 자마 마스지드 , 무굴제국 시대의 왕도인 올드델리의 명소 랄 킬라(Red Fort=붉은성)주변 관광 후 뉴델리로 이동
∵중식 후 석가모니가 최초로 불법을 전한 땅으로 유명한 사르나트(녹야원)로 이동하여 사르나트 유적군(다메크스투파, 다르마라지카 스투파, 고고학박물관 등) 관광 후 바라나시로 귀환
∵석식 후 ★인도 요가 체험 관광(약 1시간) 호텔로 이동하여 휴식
호텔식
호텔식
호텔식
: RADDISON VARANASI 또는 동급
12월 25일 화요일
바라나시
카주라호
새벽 일찍 기상(약 05:00) 하여 갠지스강으로 출발 갠지스 강 도착하여 갠지스강 새벽보팅(일출감상, 화장터 등) 및 가트 주변 관광 후 호텔로 귀환 ★릭샤(인력거) 체험 관광(약 30분)
∵조식 후 호텔 Check-out 국내선 공항으로 이동 바라나시 국내선 공항 출발 [IC806 13:00] - 비행소요시간(약 40분) 카주라호 국내선 공항 도착 [IC806 13:40] 호텔로 이동하여 호텔 Check-in
∵중식 후 힌두교와 자이나교의 문화가 잘 혼합된 사원군인 동쪽사원군, 주요 볼거리가 있는 서쪽사원군 등 유네스코 문화재를 둘러보며 인도 에로틱 예술의 정수 카주라호 관광
∵석식 후 휴식
호텔식
호텔식
호텔식
: RAMADA KHAJURAHO 또는 동급
12월 26일 수요일
카주라호
오르챠
쟈한시
아그라
∵조식 후 호텔 Check-out 인도의 숨은 비경 중 하나로 꼽히는 오르챠 이동
♣일정 중 시골학교 혹은 가정 방문시 헌옷이나 학용품 혹은 과자등을 준비하셔서 전달하시면 현지인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중식 후 라즈마할, 쉬시마할, 제항기르마할 등 오르챠 관광
쟈한시로 이동하여 기차역 도착 열차로 쟈한시 출발하여 아그라로 이동(약 3시간) 아그라 도착 후 호텔로 이동하여 호텔 Check-in
∵석식 후 휴식
◈오르챠(Orcha) : 인도의 숨은 비경 중 하나로 꼽히는 도시로 1531년, 마하라자 루드라 쁘라탑이 세운 분델라 왕조의 수도록 명성을 떨쳤던 곳입니다. 현재는 작은 규모의 마을로 축소돼 명맥만 유지하고 있지만, 무굴 제국의 제후국으로서 융성했던 도시였다고합니다. ♠라즈 마할(Raj Mahal) : 오르챠로 도읍을 옮긴 마하라자 루드라 쁘라탑에 의해 지어지기 시작해, 그의 뒤를 이은 마두카르 샤 대에 완성된 건축물입니다. ♠쉬시 마할(Sheesh Mahal) : 제항기르 마할의 부속 건물이며, 현재는 숙소로 개조된 Hotel Sheesh Mahal과 부설 레스토랑 등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인도에서 가장 저렴한 궁전 숙소 중의 하나입니다. ♠제항기르 마할(Jehangir Mahal) : 오르챠의 유적지 중에서 가장 훌륭하고 거대한 건물로 마하라자 비르 싱 데오가 반란에 실패한 황자 살림을 위해 지은 궁전입니다. 제항기르 마할의 백미는 온 마을과 유적지가 한눈에 볼수 있는 건물 꼭대기에서 바라보는 오르챠의 전경입니다.
호텔식
현지식
호텔식
: JAYPEE PALACE 또는 동급
12월 27일 목요일
아그라
파테프루시크리
자이푸르
∵조식 후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동시에 세계 문화 유산으로 등록되어진 사랑의 영묘 '타지마할',무굴시대의 화려한 걸작 아그라성 관광
∵중식 후 파테푸르 시크리로 이동하여(약2시간 소요)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인 악바르 황제의 왕궁, 이슬람교 사원인 자미 마스지드 등 관광 후 핑크시티로 불리우는 자이푸르로 이동
델리 인디라 간디 국제공항 출발 [OZ768 19:50] - 기내식 1회 제공 - 비행소요시간(약 6시간30분)
호텔식
한식
기내식
12월 30일 일요일
델리
인천
인천 국제공항 도착 [OZ768 05:50]
*소중한 추억을 간직한 즐거운 여행이 되셨길 바랍니다. 안녕히 가십시요*
▶현지 여행시 주의사항 ◀ 1)복장 : 인도는 땀이나 먼지 때문에 자주 옷을 갈아입어야 하므로 면으로 된 의복이 좋고, 신발은 편안한 신발(운동화/랜드로바/샌달 등)이 좋습니다. 그리고 모자와 썬그라스, 바람과 먼지를 막기위한 '마스크'를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2)준비물 : 세면도구(비누, 치약, 칫솔), 썬 블록 크림, 상비약, 약간의 밑반찬(음식이 안맞는 경우를 대비해서), 덧버선 or 물티슈(사원 방문시 신발을 벗는 경우) 3)화폐 : 인도의 통화는 루피입니다. 하지만 현지 화폐는 반입, 반출 금지이므로 미국달러를 준비하신 후 현지호텔에서 재환전 하십시요.(*찢어진 돈은 화폐가치 상실 주의) 4)시차 : 한국보다 3시간 30분 늦습니다. 5)전압 : 220~230V, 50사이클입니다. 6)고급호텔에서는 방에서 직통으로 한국에 연결됩니다. 한국으로 전화시 0082 + '0'을 뺀 지역+ 상대번호 <예: 02)123-4567 ※0082+2+1234567>. 호텔 전화요금이 사설 전화보다 4배가량 비쌉니다. 7)일부 관광지에서는 문화재 보호차원에서 카메라피를 별도로 받습니다. 8)인도는 열차나 비행기가 연착 또는 캔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는 부득이하게 전용차량을 이용해야 하오니, 가이드의 안내에 잘~ 따라 주세요! 9)바라나시의 가트에서는 화장터를 향해 사진을 찍을 수 없습니다. 10)타지마할에서는 비디오카메라를 가지고 입장할 수 없습니다.
기내식
주의사항 인도는 현지사정으로 인한 항공,기차의 변동 가능성이 많은 나라입니다. 특히, 카주라호-바라나시 구간 항공사정이 매우 좋지 않아,항공이동이 불가할 수 있아오니,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1. 항공이동을 우선 적용하되, 출발전 항공 예약이 불가할 경우 기차이동으로 변경되고 8만원이 환불 됩니다.
2. 출발후 현지사정으로 인한 지연 또는 취소로 육로로 이동할 경우 요금의 차이가 발생되지 않으므로 차액 환불은 없습니다.
3월부터 국제선 공항에서 실시하는 승객 휴대 액체류에 대한 엄격한 검색 강화로 인하여 출국시 검색시간이 다소 길어질 수 있으니 가급적 미팅시간에 늦지않도록 해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아울러 부피가 100ml를 초과하는 화장품,치약류,헤어젤 등 기타 액체류 물품은 휴대가 제한되오니 각별히 신경써 주시기 바랍니다. (단, 국제공항을 이용하지 않은 경우, 적용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취소료 규정] 예약(예약금 입금)후 여행을 취소할 경우 국외여행표준약관 제 15조의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따라 아래의 비율로 취소료를 부과함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당사의 귀책사유로 여행출발이 취소되는 경우에도 동일한 규정이 적용됩니다.) 。여행개시 20일전(~20)까지 통보시 : 계약금 환급 。여행개시 10일전(19~10)까지 통보시 : 여행요금의 5% 배상 。여행개시 8일전(9~8)까지 통보시 : 여행요금의 10% 배상 。여행개시 1일전(7~1)까지 통보시 : 여행요금의 20% 배상 。여행당일 통보시 : 여행요금의 50% 배상
- 전일정 3번 정도 쇼핑센터를 방문합니다. 아그라: 대리석,잡화점 자이푸르: 보석 바라나시: 실크,카펫 - 인도는 화장실 시설이 좋지 않기때문에 화장실을 가기위해 쇼핑센터를 들르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쇼핑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화장실을 갔다가 잠깐 구경만 하고 오시면 됩니다.
◎ 인도 현지 특성상 쇼핑하신 물건에 대하여 반품이나 교환이 불가능하오니 이점 양해 바랍니다. ※ 해외여행시 구입한 물품은 US$400 초과금액에 대해 입국시 관세가 부과될 수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약, 건강보조식품 등의 구입시에는 고객님의 체질과 특성을 고려하여 신중한 선택을 당부드립니다. ※
◎ 아래의 연락처는 첫만남시 긴급상황이 발생한 경우에 해당됩니다. ◎ 상품관련 문의는 예약하신 여행사(하나투어 상품 판매점) 또는 하나투어 닷컴 예약센터로 하시기 바랍니다. ☎ 032-743-7500~7501
☎
인도(델리) ☎ 91-11-2331-5834
하나투어 고객만족센터(칭찬 및 불편사항) ☎ 02-2127-1114~7
한국일반여행업협회 여행불편처리센터 ☎ 지역번호 없이 1588-8692
상기일정은 예정일정입니다. 출발전 여행도우미에게 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상기일정은 국외여행표준약관 제13조,제14조의 규정인 아래조건의 경우에 변경될 수 있음을 양지 하시기 바랍니다. 1. 여행자의 안전과 보호를 위하여 여행자의 요청 또는 현지사정에 의하여 부득이 하다고 쌍방이 합의한 경우 2. 천재지변,전란, 정부의 명령, 운송, 숙박기관등의 파업,휴업등으로 여행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3. 당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항공기,기차, 선박등 교통기관의 연발착 또는 교통 체증등으로 인하여 계획된 여행일정 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여행시 짐은 많을수록 짐이 됩니다. 꼭 필요한 것만 준비하고, 기타 현지에서 구입하거나, 꼭 필요하지 않은 부분은 과감하게 빼는 것이 좋습니다. 출발 하루전에 아래리스트를 출력해서 꼼꼼하게 체크해서 짐을 꾸리는 것이 좋습니다.
체크항목
체크
준비물내용
여권/비자
해외여행의 필수품, 분실의 사고를 대비해 사진이 있는 1면은 복사해서 여권과 다른곳에보관해 둔다.
항공권
출국, 귀국 날짜, 여정,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하고, 분실의 사고를 대비해 복사본을 보관해 둔다.
한국돈
공항간 이동시 교통비, 공항세 지불 등에 필요한 돈
현지돈
팁, 쇼핑, 선택관광, 기타 개인적인 경비 등에 필요한 돈
신용카드
해외에서 사용가능한 카드로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 1장 정도 준비한다.
여행자수표
반드시 서명을 하고, 현금과의 비율은 7:3 정도로 환전한다.
여행자보험증
단체여행의 경우 준비하지 않아도 되며, 개별여행인 경우에는 사고를 대비해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국제학생증
해당자는 할인혜택도 있기 때문에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국제운전면허증
렌터카로 여행을 할 분들은 국내면허증과 함께 준비해 간다.
예비용 사진
여권 분실의 사고를 대비해 2~3장 정도 준비한다.
소형계산기
환율계산이나 쇼핑, 예산 산출 등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전화카드
한국으로 전화걸 일이 많은 분들은 구입해서 준비하는 것이 좋다.
작은 가방
큰 가방과 분리해서 휴대할 수 있는 작은 가방이 있으면 편리하다.
필기도구/수첩
여권번호, 여행자수표번호, 신용카드번호, 현지주요기관 등의 번호를 메모해 두고, 현지에서 얻은 유용한 정보를 메모할 수 있는 필기도구를 가져간다.
카메라와 필름
여행에 있어서 카메라는 필수품, 필름은 세계적으로 한국이 가장 저렴하므로, 한국에서 구입해가는 것이 좋다. 디지털 카메라도 좋다.
칫솔과 치약
해외에는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수건과 비누
호텔에 숙박하는 경우에는 필요 없으며, 그렇지 않은 경우 여행용으로 간단하게 준비해 간다.
모자/선글라스
여름이나 열대기후 여행시에는 필수품
수영복
열대기후나 수영장, 해변이 있는 여행지에서는 필수품
자외선 차단크림
여름이나 열대기후 여행시에는 필수품
편한 신발
여행에는 걷는 시간이 많으므로 편한 신발이나 운동화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비치샌들
열대기후나 해변이 있는 여행지에서는 운동화보다 낫다.
휴대용 우산
비가 올 경우나, 우기인 국가를 여행할 경우 휴대가 편리한 접이식 우산이 좋다.
화장품
여행용이나 소포장용을 가져가는 것이 좋다.
빗/드라이어
호텔에 없는 경우도 있으므로, 가져가는 것이 좋으며, 전압과 플러그를 확인하고 가져간다. 플로그는 호텔에서 대여해 주는 경우가 많다.
면도기
호텔에 1회용이 비치되어 있는 경우도 있지만, 그래도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전압과 플러그를 꼭 확인한다.
셔츠/바지
편한 것으로 여행기간에 맞게 준비하며, 되도록 적게 가져가는 것이 좋다.
재킷/가디건
냉방차, 비행기, 비올 때, 밤에는 기온차가 생기므로 가벼운 것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속옷
호텔 등에서 세탁을 할 수도 있으므로, 여행기간에 맞게 준비한다.
편한 신발
여행에는 걷는 시간이 많으므로 편한 신발이나 운동화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생리용품
현지에서 구입하기가 쉽지 않고, 비싼 경우가 많으므로 미리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비상약
평소에 복용하는 약, 지사제, 소화제, 신경안정제, 진통제, 멀미약, 감기약, 피로회복제, 1회용 밴드 등
비닐봉투
빨래할 옷, 젖은 옷, 잡동사니를 넣기에 편리하다.
물통
휴대용으로 준비하거나, 생수는 현지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침낭
장기 배낭여행자의 경우 야외에서 숙박할 경우 필요하다.
세제
장기 배낭여행자의 경우에는 소포장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다.
선물
현지에 친지가 있는 경우나, 우리의 문화를 알리는 작은 답례품을 가져가는 것이 좋다.
손톱깍이/귀이개 다용도칼
휴대용으로 작은 것을 가져가면 요긴하게 쓰이는 경우가 많다. 귀이개는 수영장이나, 해변이 있는 경우 요긴하게 쓰인다.
알람손목시계
바쁜 일정 중에 스케줄 관리에 편리하다.
사전과 회화집
개별여행자에게는 필수품, 휴대하기 편한정도의 것을 준비한다.
한국음식
이국음식에 잘 적응하지 못하는 분들은 튜브포장된 고추장 정도을 가져가면 좋다.
인도 > 국가정보 > 국가개요 > 인도
1루피(INR) = 25.20원
1달러(USD) = 40루피(INR)
체험물가:
해탈의 경지에 이른 오리엔탈 종교의 중심 이집트, 메소포타미아, 황하문명과 더불어 세계 4대문명으로 불리우는 인더스문명은 이미 BC 2300년부터 최전성기를 맞기 시작하여 BC 1800년에 이르기까지 화려한 번성시대를 누렸다. BC 1000년 경에는 아리아인의 진출로 갠지스강 유역까지 확장, 발전하게 된다. 이후 17세기부터 시작된 서방국가의 잦은 침입으로 결국 18세기 후반에는 영국의 지배 하에 놓이게 되며 이때 마하트마 간디의 비폭력 불복종이라는 민족주의 운동이 전 인도를 하나로 묶어 마침내 1947년 독립을 선언하게 된다. 그러나 넓은 영토와 다양한 종교, 현재까지 이어지는 신분제도(카스트) 등은 독립이후 파키스탄과 방글라데시라는 나라를 분리 독립시켰고 지금까지도 캐시미르 지방 등에서 잦은 분쟁이 일어나는 등 현대 인도의 발전을 저해하는 원인이 되고 있다.
우리나라처럼 한민족으로서 민족적 동질성을 지니고 태어나, 그 사회 속에서 자란 사람들은 인도에 가게되면 여러가지 충격에 직면하게 된다. 인도라는 거대한 나라에서는 제각기 개성이 강한 인간과 집단이 시끌벅적하게 모여 있으며, 갖가지의 가치관과 생활방식이 소용돌이 치고 있다. 상상을 초월하는 일들이 예사로 일어나 우리를 당황하게 만드는 곳이 인도이다. 인도에는 수많은 인종의 땀냄새, 각종 자동차소리부터 확성기를 통해서 들리는 경전 읊는 소리까지 각종 소음, 색의 홍수, 아우성, 모래 먼지, 강한 햇볕 등 그야말로 온갖 자극이 여행자들을 기다리며 맞이하고 있다. 또한 인도는 크기가 거대한만큼 인간 원형들이 총출연하는 곳이다. 너무도 성스러운 인간부터 물욕에 눈이 어두운 사람, 우아함과 천진난만한 모습을 잃지 않고 그대로 성장한 것 같은 사람, 인도의 역사처럼 복잡한 굴절을 보여주는 인물 등에 이르기까지 온갖 유형이 모여있다.
인도 > 국가정보 > 일반정보 > 일반정보
일반정보
인도의 일반정보
인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
사용전압
주파수
컬러방식
230/240 V
50 Hz
PAL
시차 한국보다 3시간 30분 늦다. (한국이 정오일 때 인도는 오전 8시 30분)
통화 루피(Re, 복수는 Rs)를 쓴다. 1루피는 100파이사이며 경화는 5, 10, 20, 25, 50파이사와 1,2, 5, 10 루피가 있다. 지폐는 1, 2, 5, 10, 20, 50, 100, 500 루피이다. 환전은 공항, 호텔, 은행, 시내의 환전소에서 가능하며 대도시는 달러와 엔화, 프랑, 여행자수표가 해당되지만 지방에서는 달러만이 된다. 루피를 가지고 인도를 출국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환전시에는 환전증명서를 반드시 보관하여 출국시 재환전때 사용한다. 돈의 상태는 양호하게 보관하여야 하며, 찢어지거나 훼손된 돈은 받지 않으므로 조심해서 다룬다.
기후 북부지방의 겨울은 춥고 적도와 가까운 남부지방에서는 쾌적하며,여름은 덥고 일부지방의 수은주는 47도까지 올라간다. 몬순계절은 대락 6월에서 9월 사이다.
언어 인도에는 18개의 국가 언어와 800개 이상의 방언이 있다. 아리안 정착민들의 산스크리트와 초기 드라비단의 언어가 합쳐져서 새로운 언어가 생겨났으며,인구의 45퍼센트가 사용하는 힌디어는 인도의 공식언어이다. 영어 또한 공식 의사소통언어로 계속 사용되고 있다.
전압 220V, 50Hz 다. 콘센트는 일명 돼지코 모양을 쓰고, 폭이 한국과 약간 차이나지만 쓰는 데는 큰 불편이 없다. 전선은 일반적으로 상태가 좋은 편이 아니며, 전압의 변화가 심한 편이고 정전이 잦다는 것에 유념해야 한다.
팁 호텔과 레스토랑에서 요금에 서비스료가 포함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요금의 10~15% 지급한다. 택시는 임의대로 지불한다.
전화 - 한국으로 전화 : 00 * 서울 전화시 : 00-82-2-전화번호 * 호텔 통화시 : 외부통화 번호 0번 또는 9번을 누른 후 이용
인도에서 한국으로의 전화는 1분간 약 60Rs-70Rs정도이다. 호텔에서 전화를 이용할 경우는 다일얼링 순서는 0또는9번(외부전화 접속, 호텔마다 확인요) + 00 + 82 + 0을 뺀 지역번호 + 전화번호
- 공항 또는 시내의 국제전화가 가능한 공중전화를 이용할 때 * 공중전화 : PCO/STD/ISD의 노란 간판이 있는 곳에서 이용 PCO : 시내통화로 통화당 1.25루피 STD : 시외통화로 통화요금은 이용시간과 함께 프린트됨 ISD : 국제통화로 통화요금과 이용시간이 컴퓨터 프린팅
00 + 82(한국 국가번호) + 0을 뺀 지역번호 + 전화번호 ex) 서울 725-6000 으로 전화할 경우 : 00 + 82 + 2 + 725-6000
우편 우편은 보통과 빠른(지급) 우편으로 구분되고 있으며, 전보는 호텔 프런트나 전신 전화국에서 보낼 수 있다.
축제 1월 26일 공화국 기념일 2월 1-15일 수라즈쿤드 크래프트 메라(수공예 기술을 겨루는 축제) 3월 보름 호리(Holi): 봄축제 4월 강가우르(Gangaur): 라자스탄의 강가우르 축제 4월 바이사키(Baisakhi): 펀잡지방의 힌두교 새해 축제 4월 29일 이둘주하(Idu'l Zuha): 무슬림 종교축제 5월 3일 부처탄생일(Buddha Purnima): 불탄일 8월 15일 독립기념일(Independence Day) 8월 잔마쉬타미(Janmashtami): 크리쉬나신의 탄생을 기념하는 축제 9월 5일 가네쉬 차투르티(Ganesh chaturti): 가네쉬신을 위한 축제 10월 두세라(Dussehra ): 라마신의 라바나 격퇴를 기념하는 축제 11월 10일 디와리(Diwali): 불쫓의 축제 11월 25일 구루나낙(Guru Nanak's Birthday) : 시크교 시조 나낙의 탄생일 12월 25일 크리스마스
현지연락처 ☞ 주 인도 한국 대사관(뉴델리) -주소 : 9, Chandragupta Marg, Chanakyapuri Extension, New Delhi - 110021, INDIA -전화 : (91-11) 2688-5412, 2688-5419, 2688-5374∼76 -팩스 : (91-11) 2688-4840(대표), 2687-8554(영사과)
☞ 주한 인도 대사관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동 37-3 -전화 : 02-798-4257 -공관설립일 : 1973년 12월 -주요업무 : 여권·입국사증 발급 등 -업무시간 : 월∼금 9:00∼13:00, 13:30∼17:30
인도 달력(Saka Era을 원년으로 함) 달과 태양 둘다를 기초로하여 만들어진 인도 달력을 종종 "힌두 달력"이라고 일컫는다. 인도 달력은 1957년 인도 전역에 걸쳐 동일한 달력을 사용토록 정부가 소개하면서 범용되고 있다. 인도 달력의 시작은 3월 21일에 일치하는 해를 제외하면 3월 22일로, 모든 달력이 이를 적용받는다. AD 78년 Saka era을 원년으로 매해 해를 세고 있다. 2005년을 사카력으로 바꾸면 1926 - 1927년이 된다. 월별 해당 일수는 다음과 같다.
Month
Number of days
Caitra
30*
Vaisakha
31
Jyaistha
31
Asadha
31
Sravana
31
Bhadra
31
Asvina
30
Kartika
30
Agrahayana
30
Pausa
30
Magha
30
Phalguna
30
인도 > 국가정보 > 입국신고서 > 출입국카드(입국신고서)
[ 인도 입국 신고서 ] 입국신고서
인도 > 국가정보 > 세관신고서등 > 세관신고서
[ 인도 출국/세관 신고서 ] 출국신고서 하단에 포함되어 있는 세관신고서
인도 > 국가정보 > 여행길잡이 > 여행길잡이
여행길잡이
여행시즌과 준비물, 기초 인도어
여행시즌 인도를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한국의 초여름이나 초가을 같은 기후를 나타내는 10-3월까지이다. 히말라야 산지를 방문할 계획이라면 여름철이 좋으며, 북쪽의 카슈미르 지방은 4-6월이 방문하기에 적당하다.
골든 트라이앵글 여행 델리를 기준으로 남동쪽의 아그라와 남서쪽의 자이푸르를 잇는 여행코스로 인도의 참모습을 가장 잘 알 수 있는 인도 여행의 기본 여정이다. 타지마할 등 볼거리가 많고 힌두문화와 이슬람문화가 적절하게 어우러져 있다. 여행의 출발점은 델리로 혼돈의 도시에서 인도의 본모습과 이슬람의 문화유산을 접할 수 있다. 델리에서 남동쪽으로 230㎞ 떨어진 건조지대의 평원에 자리잡은 아그라는 '하늘의 낙원'이라는 뜻의 아그라바나에서 이름이 유래됐다. 이 곳에는 인도여행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타지마할이 있다. 타르사막의 입구에 있는 자이푸르는 라자스탄주의 수도로 도시 주변의 성벽이 모두 붉은 색이어서 해질 무렵이면 도시전체가 붉게 물들어 '핑크시티'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다.
준비물 4-6월의 여름에는 지역에 따라 약간은 틀리지만 대체적으로 몬순기후이므로 우산이나 우비,선글라스를 준비하고, 10-3월의 겨울에는 일교차가 커서 스웨터나 쟈켓 그리고 모자등을 준비한다.
- 손전등: 석굴사원(엘로라, 아잔타등)을 관광할 때에는 조명시설이 잘 되어 있지 않아 손전등을 이용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관람할 수 있으며, 인도의 시골을 여행할 때에는 숙박시설에 종종 전기가 나가므로 유용하게 사용된다.
- 복장: 대륙성 기후이기 때문에 일교차가 심하며, 담이나 먼지등으로 옷을 자주 갈아 입어야 하므로 면으로된 긴팔 셔츠를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여름철에도 아침저녁으로 기온이 많이 내려가므로 스웨터, 오리털 파카, 개인용 담요 등을 준비한다.
인도 > 아그라 > 도시개요 > 아그라
아그라
타지마할이 있는 바로 그곳, 아그라(Agra)
한국시간
2007/12/08 11:59:04
아그라
2007/12/08 08:29:04 (한국시간 -3시간30분)
서머타임
-
도시명
12/08(토)
12/09(일)
12/10(월)
아그라
10~13°C
8~23°C
7~24°C
아그라는 아그라성과 이슬람 건축물의 걸작으로 전세계 여행객들을 찾게하는 타지마할로 유명한 곳이다. 인도북부 우타르프라데시주의 서부에 위치하며 델리에서 남쪽으로 204km 떨어진 곳에 있는 인구 111만 8천명의 도시이다.
무굴제국은 1558년 수도를 델리에서 아그라로 옮겨, 1564년~1574년, 10에 걸쳐 막대한 예산으로 아그라성을 건축하였는데, 샤 자한 왕 때 지금의 모습이 갖추어졌다. 무굴제국이 1658년 수도를 다시 델리로 옮길 때까지 약 100년간 수도로서 북부 인도를 다스리는 터전이 되었다. 영국 동인도 회사의 지배를 받을 때도 주변지 구의 행정중심지로서 그 역할을 다 하였으며, 오늘날도 지방행정부의 청사가 아그라에 있다.
인도 > 아그라 > 궁궐,성 > 파테푸르 시크리
파테푸르 시크리
승리의 도시이자, 유령도시인 파테푸르 시크리(Fatehpur Sikri)
아그라에서 37 km 떨어진 곳에 1571~1585 사이에 무굴황제 Akbar에 의해 파테푸르 시끄리가 있다. 주변 지역은 붉은 사암을 흔히 볼 수 있으며, 이 도시는 원래 악바르가 수도로 계획된 지역이었지만 물의 부족으로 인해 이 도시를 포기할 수 밖에 없었다. 이 도시가 건설된 지 20년 후 무굴의 수도는 Lahore로 천도되었다.
오늘날 이 유령의 도시에는 약 3만명의 사람들이 살고 있다. 이 버려진 도시는 많은 고대의 건축물들이 남아 있으며, 고고학을 위해 보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파테푸르 시끄리는 무굴제국의 건축물들의 가장 좋은 실례이며, 높이에서 무굴 건축물의 웅장함을 잘 나타내 주고 있다. 비록 도시는 황폐해졌지만 아그라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반드시 거쳐야할 장소이다. 이 고성의 일몰을 바라보면 제국의 영화가 덧없음을 다시 한번 실감하게 될 것이다.
1571년부터 1585년까지 세워진 파테푸르 시크리는 무갈제국과 힌두 건축의 최고봉을 엿볼수있는 곳이다. 판치 마할(Panch Mahal)과 파테푸르 시크리 유적지로 들어가는 승리의 문(Buland Darwaza)등 무갈제국의 수많은 건축물이 잘 보존되어 있다. 특히, 도시 전체를 붉게 물들이는 해질 무렵에는 그 아름다움의 최정점에 이른다.
파테푸르 시끄리는 힌두와 이슬람 건축물의 절정을 보여주는 가장 좋은 실례이다. 파테푸르 시끄리의 모스크는 메카 사원의 견본이 되어 페르시아와 힌두 건축물에 지대한 영향을 끼졌다고 한다.
인도 > 아그라 > 세계문화유산 > 아그라성
아그라성
견고하고 화려한 아그라성(Agra Fort)
1565년 무굴제국 제3대 악바르 대제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그 이후 자한길, 샤 자한에 의해 보강되어 증측되었다. 길이 2.5km에 달하는 붉은 빛의 사암의 성벽인 아그라 성은 타지마할의 북서쪽, 야무나(Yamuna)강을 따라 만들어졌다. 전쟁을 위한 견고한 성으로 이중으로 이루어진 굴, 이중으로 이루어진 성벽에 둘러싸여 있다. 그러나 외측에 비해서는 견고함이 대조적인 내부의 궁전은 화려함의 극치로 지어져 있다.
높은 성벽을 지닌 곡선모양의 성채는 웅장한 성문인 아마르 싱(Singh)만을 위한 것으로, 지금은 일반인에게 공개되어 있다. 원래 웅장한 아그라성 입구는 '하티폴(Hathi Pol)' 혹은 '코끼리문(Elephant Gate)'라고 부르는 내부 정문으로 이어지는 델리게이트를 통해 들어 갈 수 있었다.
아그라성에서는 멀리 타지마할이 보인다. 샤 쟈한는 만년에 자식에 의해 이 성에 유폐가 되어서 매일 아내의 묘를 바라보며 생활했다고 알려졌다.
▶ 아그라성내의 건축물 - 디완이암 (Diwan-i-Am) 1628년 샤자한이 건립한 디완이암은 강연장으로 붉은 사암으로 만들어 졌다. 3개의 열을 지어 세워진 돌기둥들은 백색 치장벽토로 기둥벽을 꾸미고, 공작의 꼬리털모양의 아치형으로 마무리되어 지붕을 지지하고 있다.
- 모티 마스지드(Moti Masjid) 샤자한이 1646년부터 1653년에 세운 대리석 사원으로 '진주 모스크'라고도 부르고 있다. 완벽한 균형비를 이루고 있는 사원은 페르시아의 명각은 완벽한 진주에 비유되고 있다. 광할한 사원 뜰 중앙에 대리석으로 만들어진 연못이 있다.
인도 > 아그라 > 세계문화유산 > 타지마할
타지마할
타지마할(Tajmahal : 세계문화유산, 1983)
1983년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문화 유산으로 등록된 인도의 대표적 이슬람 건축이다. 타지마할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원 중의 하나이다. 엄청난 건축비용이 들었지만, 이 하얀 대리석의 웅장한 사원은 한 여인을 향한 한 남자의 간곡한 기념비가 되었다. 1648년에 만들어져 현재는 우타르 프라데시 주(州) 아그라 교외 아그라 성(城)에서 동쪽으로 약 2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다.
타지마할(Tajmahal)이란 '마할의 왕관’이라는 뜻을 가지며, 무굴제국 황제 샤 자한(Shah Jahan)은 17년 동안 14명의 아이를 낳고 15명째 아이를 낳다가 1629년 사망한 그의 사랑하는 왕비 뭄타즈 마할(Mumtaz Mahal)을 위하여 1631년부터 짓기 시작해서 1653년에 완공을 보았다. 사원은 좌우 대칭의 총대리석으로 높이 5.5m, 종횡 94m의 기단상의 중앙에는 높이 58m의 사당, 四遇에는 높이 42m의 첨탑이 세워져있다. 1630년부터 18년 동안 국고를 탕진해 가며 완성하였고, 온갖 재보(財寶)와 미술/공예품을 한데 모아놓았다.
인도 > 아그라 > 여행길잡이 > 여행길잡이
아그라 여행길잡이
아그라는 델리, 자이푸르와 함께 인도의 황금의 삼각지(골든 트라이앵글; Golden Triangle)에 속하는 도시다. 패키지 여행이나 배낭여행시에 날짜를 약간씩 할애해서 세 곳을 다 함께 둘러보는 것이 많은 사람들이 취하는 코스다.
시차 한국보다 3시간 30분이 늦다.
공항 케리아공항 (KHERIA AIRPORT:AGR) 시의 남서쪽 8KM에 위치하고 있으며, 택시로 약 15분정도 소요된다. 40인도루피정도면 갈 수있다. 공항에는 면세점이 없다.
전압 115/220/230/240V 50HZ
통화 시내전화통화요금으로 한통화(3분간) 2 인도루피, 추가 3분당으로 2 인도루피
토산품 카펫트, 옥장식품, 상아, 신발, 진주제품등
음료수 수돗물은 절대 마시면 안된다. 병에 들어있는 미네랄워터를 마셔야 한다.
인도 > 델리 > 도시개요 > 델리
델리
인도의 수도이자 북인도 여행의 출발점, 델리(Delhi)
한국시간
2007/12/08 11:59:04
델리
2007/12/08 08:29:04 (한국시간 -3시간30분)
서머타임
-
도시명
12/08(토)
12/09(일)
12/10(월)
델리
11~27°C
8~23°C
10~23°C
델리!! 고대로부터 여러 왕조가 흥망했던 고도로 서방에서 온 침략자가 풍요로운 힌두스탄 평원으로의 진출을 위해 발판으로 삼았던 곳이며, 20세기에 들어와 영국의 인도 지배의 본거지가 되었던 땅이기도 하다. 그리고 1857년에는 영국 지배에 대항해 대반란을 일으킨 애국자들과 조국의 무력해방을 목표로 한 찬드라보스의 국민군(자유 인도군)이 격렬한 투쟁 끝에 쟁취한 미래를 꿈꾸는 도시인것이다. 아직도 델리는 인도 저변을 차지하는 민중들이 마음대로 생활의 환상을 펼칠 수 없고, 평생 발을 들여 놓지 못하는 머나먼 도시이며 민중들의 고통을 알지 못하는 엘리트 정치가들의 정치 싸움으로 명멸해 가는 '중앙 도시' 이기도 하다. 야무나 강의 평원에 발달한 델리는 인도의 수도이자 인도에서 3번째로 큰도시이다. 델리는 구델리와 뉴델리로 나뉘어져 있는데 면적 1,485㎢에 인구는 약 1,010만명정도이다. 구델리는 17-19C동안 인도의 수도였으며, 뉴델리는 영국에 의해서 새롭게 만들어진 도시이다. 뉴델리는 인도를 여행하는 관문과도 같은 곳으로 인도의 향기를 느낄수 있다. 북인도에 속하는 델리는 힌두문화와 이슬람문화의 두 문화가 양립하고 있으며 특히 이슬람문화의 색채가 강해 사람들이 가난한 현실을 떠나 유유자적한 모습으로 인간 본연의 모습을 추구하며 살고 있다. 뉴델리는 25주 7직할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912년 건설되기 시작했으며 델리, 자이푸르 아그라를 잇는 황금의 삼각형의 북쪽 정점이다.
지리 서쪽에서부터 인도로 진입할 경우 인더스 강 줄기를 건넌다고 해서 그대로 어느 곳에서나 강가 유역의 평원지대로 들어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북으로는 히말라야 산지가 길게 뻗어 있고, 남쪽으로는 타르 사막이 펼쳐져 있어 발길을 막는다. 그러나 그 사이에 있는 의외로 좁은 회랑지대를 나아가면서 강가에 합류하는 야무나 강을 만날 수 있다. 그 지점에 델리가 있는 것이다. 이 곳은 또한 인더스와 강가 양 대하 사이에 해당하는 중요한 위치이기도 하다. 현재의 델리 시가지도 이 야무나(또는 자무나)강의 서안에 펼쳐져 있다. 강을 등진 델리 성과 성벽으로 둘러싸인 구시가지는 그 남쪽에 건설된 신시가지 뉴델리와 구별하기 위햇서 올드델리로 불린다. 그러나 시의 이름은 그저 델리이며 열차 역의 이름도 '올드'는 붙어 있지 않다.
사회 델리의 인구는 840만명으로 인도 제3의 도시이다. 인도 정치의 중심지로서 각종 사무실과 공공기관이 집중되어 있는 델리는 그래서 인도에 장기적으로 체류하거나 인도에서 다시 다른 나라로 들어가는 사람은 우선 한 번쯤은 들르게 될 것이다. 도시는 잔혹하다. 빈부의 차가 뚜렷하게 드러나고 물질문명을 무비판적으로 받아들여 전통적인 '인도 혼' 이 들쑤셔져 있는 모습도 거침없이 눈에 들어온다. 단 짧은 체재에도 뉴델리의 현대적인 시가지뿐 아니라 무굴 제국시대의 분위기가 아직도 짙게 남아 있는 올드델리를 관광해 보면 새로운 느낌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사람들을 따라 큰 거리에서 좁은 골목길로 돌아다니며 그곳의 색채와 내음, 그리고 웅성거림을 전신으로 느끼고 음미하며 시내와 교외에 흩어져 있는 유적을 돌아보면 시간의 공존을 느낄 수 있다.
인도 > 델리 > 건축물 > 쿠뜹 미나르
쿠뜹 미나르
델리를 대표하는 상징물, 꾸뜹 미나르(Qutab Minar)
꾸뜹미나르는 술탄이였던 꾸뜹(꾸뜹 웃딘 에이백 Qutab ud din aibak) 이 세운 미나르 즉 탑이라는 의미이다. 이곳은 델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우뚝 솟은 승전탑이 탄성을 불러일으키는 화려하면서도 거대한 탑이다. 72미터의 높이에 5층탑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사암과 대리석으로 각 층의 색깔이 구별되어 있다. 또한 1층은 흰두의 양식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2,3층은 이슬람의 양식으로 지어져 그 독특함과 매력적인 조각이 인상적인 탑이다.
꾸뜹이 델리를 정복했다는 승전의 기념으로 지은 승전탑으로 예전에는 내부까지 구경이 가능했으나, 몇년전에 일어난 불미스러운 사고로 현재 내부는 공개되어 있지 않고있다. 1199년에 지어졌으며, 각층마다 발코니가 있고, 좁은 380여개의 개단으로 이뤄져있다. 승전탑인 꾸뜹미나르 이외에도 꾸뜹미나르 유적군으로 다양한 유적지가 있으며, 그 중에 이슬람 모스크가 유명하다.
인도 > 델리 > 건축물 > 인디아 게이트
인디아 게이트
제1차 세계 대전에 참가했던 인도 군인들을 위한 위령탑
인디아 게이트는 세계제1차대전에 참가했던 7만여의 군인들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건축물이다. 뉴델리의 중앙 교차로에 세워져있으며, 얼핏보기에는 파리의 개선문을 연상시킨다. 크기는 42미터의 높이로 서있으며, 앞의 광장에는 밤에 화려하게 조명을 장식해놓아 많은 시민들이 이 광장에서 인디아게이트의 야경과 불꽃놀이등을 즐기는 시민의 광장으로 이용되고 있다.
아프간 북서전선에서 죽어간 13,516명의 영국군과 인도군의 명패가 모셔져 있으며 초석은 에드윈 루티엔스(Edwin Lutyens)에 의해 설계되었고, 1921년에 세워진것으로 알려졌다. 10년 후에는 아르윈(Irwin)경에 의해 국가에 헌납되었다. 또다른 기념비는 아치형의 모양을 띄우고 있으며, 1971년 인도-파키스탄 전에서 죽어간 병사들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인도 > 델리 > 건축물 > 라지가트
라지가트
라지가트와 간디박물관
라지가트의 입구는 공원처럼 잘 꾸며져 있다. 입구를 지나 잘 정리된 잔디를 지나 10분정도 걸어가면, 마하트마 간디(Mahatma Gandhi)의 화장터가 나온다. 1948년 1월30일에 극우파 힌두 청년에게 암살당한 간디의 유해를 화장한 곳으로 중앙에는 검은색 대리석에 그 중앙에는 간디가 남긴 마지막말이라는 '헤이 람(오 신이여!)'가 새겨져 있다. 그 앞에는 향을 놓을수있는 단을 마련해 놓고있다. 관광객은 들어갈 수없다.
간디 기념 박물관은 인도 건국의 아버지인 간디에 관한 자료, 유품, 사진, 도서가 전시되어 있으며, 특히 항상 민중에 둘러싸여 있는 때로는 고독하고, 고뇌하는 간디의 표정이 인상적이며, 최후의 순간에 입고 있던 검소한 의복이 진한 감동을 준다.이곳에서 북쪽으로는 네루 집안의 3대(네루, 산자이 간디, 인드라 간디)의 화장터인 샨티바나가 있으며, 더 북쪽으로는 제2대 수상의 화장터인 비자이가트가 있다.
인도 > 델리 > 성당,사원 > 자미 마스지드
자미 마스지드
인도에서 가장 큰 사원 이슬람 자미 마스지드(Jami Masjid)
델리에 있는 자미 마스지드는 인도 최대의 이슬람 사원으로 알려져있다. 이슬람사원을 뜻하는 자미마스지드는 이곳 뿐만아니라 여러곳에 있다. 델리에 있는 자미마스지드는 유명한 술탄 샤 자한(Shah Jahan)에 의해 1644년부터 1658년에 걸쳐 완공되었다. 당시 엄청난 돈인 10만 루피가 사용되었다고 하니 그 규모와 화려함을 알수있다. 이 사원에는 한번에 2만여명에 달하는 이슬람교들이 예배를 드릴수있는 규모라고 한다.
관광객들에게는 사진요금을 따로 받고 있으며, 들어가는 입구에서 옷차림을 검색한다. 특히 여성들은 반바지나 나시등이 금지되어 있으므로, 이곳을 관광하고 싶은 관광객들이라면 미리 반소매나 긴팔 긴바지등을 준비하길 바란다. 만약 준비하지 못한 경우에는 입구에서 대여해주는 천을 두르고 입장하면 된다. 예배시간에는 관광객 입장이 불가하다. 한가지 더 이슬람사원에 들어갈때는 신발을 벗고 맨발이나 양발을 신고 들어가야한다. 신발 대여료도 따로 지불해야 한다. 뜨거운 햇살에 바닥이 화끈화끈거릴수있으니 양발이나 덧신을 준비해 주는것도 좋다.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천으로 길을 만들어 놓은 곳을 이용해서 사원으로 들어가는것도 좋다. 현지인들은 땡볕에 그을린 바닥을 맨발로 아무렇지않게 다닌다.
들어가자마자 큰 연못같은 곳이 나오는데 사원에 들어가기전에 이곳에서 손과 발을 씻고 정결한 마음으로 사원으로 들어간다. 사원안에는 많은 이슬람교들이 기도하는 모습을 볼수있다.
인도 > 델리 > 궁궐,성 > 랄킬라(빨간성)
무굴제국 시대의 왕도인 올드델리의 명소, 랄 킬라(Red Fort)
무굴제국시대(1639-1648년)에 건립되었으며, 빨간 사암으로 건축된 성벽이 인상적이며 일명 빨간성이라 한다.
지금은 비록 조잡해 보이지만 예전에는 '지상에 천국이 있다면 바로 이곳이다.'라고 했을 정도로 아름다운 성이다. 현재의 모습으로 변한 이유는 영국점령군에게 수없이 침략 당했기 때문이며 당시에는 보석과 귀금속으로 장식되고 아름다운 휘장이 드리워져 있었으며, 궁전 안으로 연결된 수로에는 맑은 물이 흐르고 있었을 것으로 추정되므로 그곳에서 안락하게 살던 사람에게는 틀림없이 천국으로 느껴졌을 것이다. 정문인 라호르문과 남쪽에 있는 델리문이 있으며, 정원 안쪽에는 흰 대리석 궁정인 디와니암이 있고, 더 안쪽으로는 궁전 디와나카스, 예배소인 모티마스지드등이 있다. 또한 오른쪽에 위치한 박물관에는 무굴제국 시대의 회화와 무기 등이 전시되어 있다.
인도 > 카주라호 > 도시개요 > 카주라호
카주라호
인도 에로틱 예술의 정수 카주라호(Khajuraho)
한국시간
2007/12/08 11:59:04
카주라호
2007/12/08 08:29:04 (한국시간 -3시간30분)
서머타임
-
도시명
카주라호
인도 대륙 중심부에 위치한 카주라호는 동서에 걸쳐 1000년 가량 된 30여개의 사원들이 산재해 있다. 특이, 탄트라라고 불리우는 에로틱하고 환상적인 조각상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인도 예술의 절정을 말해주기도 한다. 이러한 사원들은 중앙 또는 남쪽의 다른 사원들과는 달리 장구한 시간의 영화를 반영하지는 않았지만 950년부터 1,050년까지 비교적 짧은 기간동안에 건립되었다. 어떤이는 카주라호 사원이 행복과 종교적 감흥, 부유함, 천재적 예술성, 심미안적인 감수성에 대한 독특한 일치라고 말하기도 하는데 어찌하였든 이곳의 사원들은 자칫 외설처럼 보일 수 있는 성적인 표현에 대하여 진정한 예술작품으로서 승화시킨 세계 유일의 애로티시즘 유산이라고 말할 수 있다.
카주라호 사원은 찬델라(Chandelas) 왕조때 건립되었다. 이곳의 사원들은 Vaishnaism, Jainism 및 Tantrism의 영향을 받았는데 건축물의 표현양식을 가만히 보면 다른지역의 영향을 많이 받은것을 짐작할 수 있다. 대신에 사원들을 둘러싸고 있는 벽의 형식을 보면 인도 그대로의 양식을 습관적으로 이용하였으며 몇몇 사원의 테라스 양식에서도 그러한 것들을 찾아볼수 있다.
◈카주라호의 신화 아주 먼 옛날 달의 신 찬드라가 라지푸트족 과부 헤마바띠에게 반하게 되었다. 헤마바띠의 아름다운 자태에 푹 빠져버린 찬드라는 그녀의 아름다움에 가슴앓이를 하며 자신의 사랑을 숨기며 살아갔다. 결국, 이를 참지못한 찬드라는 지상으로 내려와 헤마바띠와 사랑을 나누게 된다. 그 후 찬드라는 헤마바띠에게 지난밤 사랑의 결실로 왕을 낳게 될것이라고 말하고 그 왕조의 후손들에 의하여 수많은 사원이 건립될 것이라는 예언을 남긴다. 세월이 흘러 찬드라와 헤마바띠에게서 태어난 아이는 카주라호 사원을 건립한 찬델라 왕조의 시조인 찬드라 뜨레이야가 되었다고 한다.
인도 > 카주라호 > 성당,사원 > 서쪽사원군
서쪽사원군
주요 볼거리가 있는 서쪽 사원군
카주라호의 사원군은 지리적 특성에 의해 서쪽사원군, 동쪽사원군, 그리고 남쪽사원군으로 세그룹으로 분류된다. 서쪽사원군은 확실히 가장 크고 카주라호 사원의 특징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우리에게 가장 잘 알려진 곳이다.(주로 우리가 카주라호의 사원이라고 하면 이곳 서쪽 사원군들을 말한다.) 85개의 사원중 14세기 이슬람교도에 의해 파괴되어 현재 22개만 남아있으며, 남아있는 22개의 사원 중에서 14개가 이곳에 집중되어 있다.
이곳의 사원들은 완벽한 대칭을 이루며 40m 하늘 높이 치솟아 있는 깐다리야 마하데브(Kandariya Mahadev) 사원, 비슈누의 3번째 화신인 멧돼지를 모셔놓은 락슈미와 바하라 사원, 락슈마나 사원(Lakshmana Temple), 시바신을 상징하는 남성의 성기 모양의 조각인 링가를 모셔놓은 메딴게스와라 사원(Matangeswara Temple), 마하데바 사원(Mahadev), 빠르바띠를 모셔놓은 데비 자가담바 사원(Devi Jagadambe Temple), 태양신인 수르야를 모셔놓은 치뜨라굽따 사원(Chitragupta temple), 시바신의 교통편의를 제공하였다고 하여 암소를 숭배하는 사원인 난디(Nandi)사원, 빠르바띠 사원, 시바를 모시고 있는 비슈나와트 사원(Vishwanath Temple), 서쪽 사원군 중 유일하게 화강암을 사용해서 만들어 칼리신(Kali)에게 헌납된 차우사트 요기니 사원(Chaunsat Yogini), 랄구안 마하데브 사원 등이 있다.
카주라호의 사원군은 지리적 특성에 의해 서쪽사원군, 동쪽사원군, 그리고 남쪽사원군으로 세그룹으로 분류된다.
힌두교와 자이나교가 혼합되어 있는 곳이 동쪽사원군이다. 카주라호 마을 가까이에 있다. 가장 큰 사원 자이나교 사원은 빠르와나쓰 사원(Parswanath)이며, 북쪽 외벽 위의 정교한 조각물들이 이 사원을 돋보이게 한다. 이 조각품들의 주요 테마는 무한한 일상생활이며, 영원에 관한 것들이다. 그 외에도 자이나교 사원으로 지금은 허물어져 가는 간타이 사원(Ghantai Temple)과 빠르와나쓰 사원의 북쪽으로 아담한 크기의 아딘나타 사원(Adinatha Temple)이 있다. 이 동쪽 사원군에서 힌두교 사원으로는 브라마(Brahma), 외벽에 천상의 선녀인 압사라가 두줄로 늘어서 있는 조각이 있는 바마나(Vamana) 그리고 자바리(Javari) 사원이 있다.
자이푸르(Jaipur)는 인구 약 145만명이 거주하고 있는 라자스탄(Rajasthan)주의 주도로 현재는 상업과 금융의 중심지이며, 교통의 요지이다.
이 도시는 1727년 암베르(Amber)의 통치자였던 사와이 자이 싱(Swai Jai Singh II, 1693-1743)이 건설한 성벽도시로 자이푸르는 '자이왕의 성'이라는 뜻이다. 그 당시는 무굴제국의 황제 아우랑제브(Auranzeb)가 죽고 무굴제국이 쇠퇴하는 시기였다. 자이 싱(Jai Singh)은 정사를 멀리하고 아메르(Amer) 건설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점점 늘어만 가는 아메르 백성이 거주할 안전한 곳을 찾는 그의 고민은 자이푸르 건설로 귀착되었다. 자이푸르는 인도 최초의 계획도시이며, 벵갈제국의 총명한 건축가 비다드하르 바타챠르야(Vidyadhar Bhattacharya)가 이 도시를 설계하계되었다. 그는 건축에 대한 고대 힌두교의 연구서, 실파 샤스타(Shilpa Shasta, Vastu)를 따라서 설계를 했다.
자이푸르는 직선 방사형의 거리와 길과 도로, 가옥과 주요 도로 양편으로 늘어선 일직선의 가게가 9각의 도시 구역으로 정비되도록 격자 시스템으로 설계되었다. 이 도시는 성벽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성벽 밖 정글의 맹수와 외국군대의 침입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7개의 대문을 가진 성벽으로 둘러쌓여져 있다. 자이 싱의 계획도시는 모든 압력과 변화로부터 잘 견디어 내었다.
핑크빛 로맨스 1905년~6년에 자이푸르는 1876년 에드워드 7세로 등극하는 웨일즈 왕자의 방문으로 귀한 손님을 맞게되었다. 자이푸르는 손님을 맞기 위해 새로 페인트칠을 할 필요가 있었는데, 계약을 맺은 업자가 필요한 색깔만큼의 다양한 페인트를 확보할 수 없자 모든 벽을 핑크빛으로 칠하게 되었다. 그 이후로 핑크빛은 라자스탄 문화에서 환영을 뜻하는 모든 것과 연결되어 있고, 오늘날에도 시내의 가정은 외관을 유지하도록 법으로 정하고 있다.
이 도시는 절묘한 조화와 건축의 장엄함을 한껏 보여준다. 고대 핑크시티의 중심부는 아직도 동화 속 궁전을 얘기해 주고 있고, 황무지 언덕 위에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울퉁불퉁한 요새, 넓은 거리들은 역사의 영화로움을 잘 느끼게 해준다. 길거리에서 만날 수 있는 베틀과 수공예품에서 자이푸르는 그 다양한 색상의 신비로움을 무한히 호소하고 있다. 아름답게 배치된 정원과 공원, 볼거리 풍성한 기념비와 한때 마하라자가 거주했던 역사의 숨결이 느껴지는 호텔, 어슬렁거리는 낙타와 다양한 색상의 전통의상을 입은 낙천적인 사람들 등은 여행자로 하여금 절로 경탄을 자아내게 한다. 역사의 숨결을 느끼게 하는 유적과 공원, 정원을 여기저기 돌아보면 이곳을 여행하는 것이 천국임을 느끼게 된다.
성벽도시 내의 주요 관광지로는 암베르 성(Amber Fort)과 최근에 복원된 카낙 브린다반(Kanak Vrindavan) 그리고 왕족들의 사냥 파티를 위해 지어진 만 사가르 호수의 그림같은 자이마할 궁전(Jai Hahal)을 들 수 있다.
인도 > 자이푸르 > 궁궐,성 > 하와마할
하와마할
바람의 궁전 하와마할, Palace of the Winds, hawa mahal
이 5층 건물, 하와마할은 일명 '바람의 궁전(Palace of the Winds)'이라고도 하며, 1799년 왕족의 여인들이 일상생활과 시내의 행열을 지켜보기 위해 지어졌다고 한다. 이 건축물은 높게 지어졌으며, 자이푸르 시내중앙의 다른 건물들처럼 핑크빛으로 칠해졌다. 자이푸르는 150만명의 사람들이 살아가는 라자스탄주(Rajasthan)의 주도이다. 이 도시는 계획도시로 1727년 Maharajah Jai Singh II에 의해 시작되었으며, 엠버의 비좁고 갑갑한 환경 때문에 무굴제국의 멸망과 함께 쇠퇴해졌다.
인도 > 자이푸르 > 궁궐,성 > 시티 팰리스
시티 팰리스
자이 싱 2세가 지은 궁전, 시티 팰리스(City Palace)
사와이 자이 싱(Sawai Jai Singh)의 찬드라 마할(Chandra Mahal)은 달의 궁전(Moon Palace)이라고도 하며 시티 팰리스로 더 잘 알려져 있다. 이곳은 현재 왕족의 공식 거주지이다. 왕족이 아직까지 이곳에서 거주를 하며, 일반에게 공개되는 마하라자 사와이 만 싱(Maharaja Sawai Man Singh II) 박물관은 외곽과 1층을 개조하여 만들어진 것이다.
이 박물관은 희귀한 필사본과 무굴과 라자스탄의 미니어처, 무굴의 카펫, 의류, 직물, 무기, 왕족의 소지품 등 광범위한 자료들을 전시하고 있다.
인도 > 자이푸르 > 궁궐,성 > 암베르 성
암베르 성
카츠츠와하 왕조의 화려하고 아름다운 암베르 성
암베르성은 자이푸르에서 차로 한 40분정도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자이푸르 외곽지역 북쪽으로 약 10km 떨어진 언덕위에 자리잡고 있다. 1600년에 마하 라자 만 싱(Raja Man Singh)에 의해 세워졌으며, 현재의 모습은 스와이 자이 싱(Swai Jai Sin)에 의해서 18세기에 완성되었다. 이 성은 붉은 사암과 흰대리석을 사용하여 힌두와 이슬람 건축양식이 잘 조화되어 있는 건축물이다. 이 성채의 최고의 하이라이트는 거울궁전이라고 불리는 세쉬 마할(Sesh Mahal)이다. 이 궁전에는 자체적으로 성벽을 쌓고 테라스와 정자들을 갖추고 있다. 무굴이 만든 딜라람 가든(Dilaram Garden)이나 모한바리(Mohan Bari Garden) 정원과 같은 정원도 구경거리이다. 우아한 품위를 풍기는 실라 마다 사원(Shila Mata)은 궁궐 내에 자리잡고 있다. 한 때 수천명의 참배객들로 붐볐던 '어머니 여신상(Mother Goddess)'은 라자 만 싱이 지금의 방글라데쉬의 Jessore에서 가져와 이곳에 모셔둔 것이다.
여행객들이 언덕 위에 있는 이 성으로 들어가는 방법중 코끼리를 타고 들어가는 특별한 경험도 가질 수 있다. 코끼리는 2명의 관광객이 한 코끼리를 타고 한 5분정도 언덕을 걸어 가는 것으로 내려올때는 성뒤의 층계를 이용해서 손쉽게 내려올수있다. 그리고 암베르성역시 안에 사원이 있는데 이곳은 신을 벗고 들어가야한다.
인도 > 자이푸르 > 거리 > 핑크시티
핑크시티
핑크빛 로맨스, Rose Pink City
1905년~6년에 자이푸르는 1876년 에드워드 7세로 등록하는 웨일즈 왕자의 방문으로 귀한 손님을 맞게되었다. 자이푸르는 손님을 맞기 위해 새로 페인트칠을 할 필요가 있었는데, 계약을 맺은 업자가 필요한 색깔만큼의 다양한 페인트를 확보할 수 없자 모든 벽을 핑크빛으로 칠하게 되었다. 그이후로 핑크빛은 라자스탄 문화에서 환영을 뜻하는 모든 것과 연결되었다. 지금도 시내의 가정은 핑크빛으로 외관을 유지하도록 법으로 정하고 있다.
인도 > 자이푸르 > 여행길잡이 > 여행도우미
자이푸르 여행도우미
자이푸르 여행의 최적기는 10월에서 2월에 이르는 인도의 겨울이다.
인도 > 바라나시 > 도시개요 > 바라나시
바라나시
바라나시(Varanasi)
한국시간
2007/12/08 11:59:04
바라나시
2007/12/08 08:29:04 (한국시간 -3시간30분)
서머타임
-
도시명
12/08(토)
12/09(일)
12/10(월)
바라나시
11~27°C
8~23°C
10~23°C
"성스러운 도시"로 잘 알려진 바라나시는 힌두교의 중요한 성지이다. 바라나시를 관통하는 갠즈강은 힌두교인에게서도 불자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수많은 사원, 주변을 연기로 채우는 화장가트 등이 갠지즈강 연안을 따라 자리잡은 힌두교 7대 성지 중의 으뜸으로 꼽히는 인구 100만의 고도이다. 이곳은 기원전부터 산스크리트로 알려진 고도이며, 후에 바라나스 또는 네나레스 등으로 불리웠다.
연평균 100만에 달하는 순례자가 끊임없이 모여들어 갠지즈강에서 목욕을 하게 되는데, 이 순례자들을 위해 갠지즈강 강변에 약 4km에 걸쳐 가트라는 계단상이 목욕장이 마련되어 있고, 그 한쪽에는 죽인 사람을 화장하는 화장터도 빈번히 볼 수 있다. 시내에는 크고 작은 힌두교 사원이 빽빽히 모여 있어서 관광객들의 호기심을 자아내게 한다. 이들 사원 중 비셰시와르는 골든 템플리이고 불리는 대표적인 사원이다. 이곳은 힌두교 뿐만아니라 시크교와 자이나교, 불교 등의 성지여서 종교적 색체가 물씬 풍기며 시내에는 각종 수용예품들이 관광객의 주머니를 가볍게 한다.
인도 > 바라나시 > 유적지 > 녹야원
녹야원
석가모니의 최초 설법지, 사르나트 또는 녹야원(Sarnath,鹿野園)
석가모니가 최초로 불법을 전한 땅으로 유명한 녹야원(사르나트)은 석가모니가 보리수나무아래에서 깨닮음을 얻고, 같이 수행했던 5명의 형제들과 처음으로 불법을 이야기했던 땅으로, 다메크 스투파라고 불리우는 불탑과 큰 수도원의 흔적, 고고학박물관등이 같이 있다. 초전법륜(初傳法輪)의 땅이라고 일컬어지며 옛 경전에 녹야원(鹿野園)으로 기록되어 있는데 예전에 왕이 이곳에다가 사슴을 풀어놓고 살도록 했다고 해서 이름지어졌다고도 전해진다. 불교의 4대성지의 하나로써 룸비니, 붓다가야,구시나가라와 이곳 녹야원을 꼽고있다. 이곳에는 아쇼카왕의 돌기둥과 다르마라지카 스투파의 유적, 무라간다 쿠티 비할(根本香積寺)의 건물의 흔적이 아직까지도 남아있다. 다메크 스투파는 직영이 28미터, 기부에서의 높이가 43미터의 거대한 모습을 하고 있으며, 다메크라는 것은 산크리스트어로 법(法)의 중계라는 의미라고 한다. 그리고 무라간다 쿠티 비할은 통칭으로는 日本寺라고 불리우는데 이 절의 내벽에는 일본인화상에 의해 석가의 생애가 그려진 프레스코화가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인도 > 바라나시 > 박물관 > 고고학 박물관
사르나트 고고학 박물관 (Sarnath Archaeological Museum)
박물관에 들어서면 인도의 상징인 2.31미터의 거대한 사자상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고고학박물관(Sarnath Archaeological Museum)에는 불교보호자에 의해서 알려진 아쇼카왕이 만들었던 석주(돌기둥)의 머리의 꼭대기부분에 있었던 4마리의 사자상의 석상(인도의 국장이 되어서, 지폐에 인쇄가 되어있다)이 전시되어 있다. 사자상은 BC 2세기경 마우르얀 아쇼카왕이 최초 불경이 시작되어 부처가 설교했던 곳에 세워졌던 돌기둥위에 올려졌던 것으로, 4개의 사자상은 각각 4개의 방향을 바라보고 있다. 박물관 입구 왼쪽 벽에는 2개의 좌불상이 안치되어 있다. 그 중 하나의 좌불상은 "부처의 설법"라는 이름의 5세기경에 만들어진 불상으로, 불상의 몸은 화려한 후광의 테두리가 둘러있는 사르나트(Sarnath)의 역사적 사건들을 지니고 있다.
박물관의 전시관은 이 지역에서 발굴된 힌두 조각상 전시관들과 건물과 수도원의 아름다운 장식, 당시 사용되었던 연장 및 도구, 테라코타 등이 전시되고 있다. 인도의 고고학적 발견품목은 매우 값지고, 종교적 성향이 짙은 것으로 사라나트에서 일부 공개되었다. 입장권은 박물관 입구에서 구매가능하며, 관내의 촬영은 금지되어 있다. 사라나트 발굴지역을 포함하여 약 1시간 정도면 충분하다.
인도 > 바라나시 > 강 > 갠지스강
갠지스강
여신 강가(Ganga)의 이름을 따서... River Ganges
힌두명 강가(Ganga)인 갠지스강은 티벳-인도 국경지역 히말라야산맥 남부, 고마크(Gaumakh)에서 흘러나온 물줄기가 모여 2,510 km에 이르는 거대한 강줄기를 이루어. 중국, 인도, 네팔과 방글라데시 등 4개국에 거쳐 흐르고 있다. 1,000,000 ㎢의 갠지스강 유역은 매우 기름지고, 5만명이상의 도시가 100여개 도시에 이를 정도로 세계에서 매우 인구밀도가 높은 지역이다.
갠지스강 유역의 민족들은 그 기원이 서로 얽혀 있다. 갠지스강의 서부과 중앙 지역은 투르크족, 몽골족, 아프가니스탄, 페르시아인, 아랍인 등이 원 아리아인들과 섞여 있고, 벵갈지역인 강의 남부와 강의 동부는 티벳, 버마인과 고산민족등으로부터 혼재된 기원을 보여준다.
힌두교는 갠지스강을 가장 신성한 강으로 여기고 있다. 히말라야 신의 딸인 여신 강가(Ganga)의 이름을 따서 강의 이름이 붙여졌다. 강을 따라 여러지역은 성지순례지역 중 특히 중요한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인도 > 바라나시 > 여행길잡이 > 불교 4대성지와 8대성지
[ 불교의 4대 성지 ] ◈ 여행 최적기 년중 어느때에 방문해도 좋다. 특히, 10월부터 3월까지 여행 최적기 이다. 방문시 여름에는 가벼운 면종류의 옷을 입는 것이 좋고, 겨울에는 모직류의 옷을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 바라나시 불교 성지들 ⊙ 불교 4대 성지 1. 부처님의 탄생지 룸비니(네팔) 2. 깨달음을 얻은 부다가야 3. 최초로 설법한 사르나트(녹야원)(바라나시) 4. 열반한 쿠시나가라
4대 성지로 부처님의 일생과 직접 관계가 있는 곳들이며, 대반열반경(大般涅槃經)에서 아난존자에게 언급한 말에 근거한다. 여기에 8대 성지를 말할 때는 부처의 활동이 있었던 곳과 기적이 일어났던 네곳은 추가하여 손꼽는다.
⊙ 불교 8대 성지 1. 최초의 정사인 죽림정사가 있는 라즈기르 2. 진신사리탑과 아쇼카석주가 있는 바이샬리 3. 금강경의 무대 기원정사가 있는 쉬라바스티 4. 부처님이 천상에서 하강했다는 상카시아
RAJPUTANA PALACE SHERATON
도시국가
:
자이푸르/인도 (Jaipur)
주소
:
Atal Ban, Palace Road Jaipur 302 006 India
전화번호
:
91 141 360 011
팩 스
:
91 141 367 848
호텔층수
:
-층
객실수
:
216방
호텔위치
:
시내중심
상세위치
:
시내에서 1km, 기차역에서 1km 위치
근처공항
:
Sanganeer Airport(14 KM)
부대시설
:
넓은 조경지에 위치한 귀족스런 외관의 건물로 발코니, 높은 캐노피 분수 등으로 장식된 5성급 호텔이다.
- 레스토랑 3개, 바 1개 - 헬스클럽, 수영장 - 골프시설, 테니스코트 - 회의실
총 216개의 객실보유
- 시내중심에서 1km
* 본 정보는 호텔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를 위한 것이며, 실제로 사용하시는 시설과는 이미지가 다를 수 있습니다.
RAMADA KHAJURAHO
도시국가
:
카주라호/인도 (Khajuraho)
주소
:
Airport Road, Khajuraho, Madhya Pradesh 471606, India
전화번호
:
91-7686-42301
팩 스
:
91-7686-42304
호텔층수
:
-층
객실수
:
82방
호텔위치
:
시내중심
상세위치
:
카주라호 다운타운까지 1.5km, 카주라호 공항까지 3km
근처공항
:
Khajuraho Airport(3 KM)
부대시설
:
시골적인 분위기와 풍부한 문화유산을 지닌 매혹적인 도시 카주라호시에 위치. 매혹적인 카주라호 사원 관광에 적합한 출발지로서 선택할 수 있는 호텔 중의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