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이 발달하고 사회가 점점 부유해질수록 입에 풀칠하는데 급급하기 보다는 좀 더 인간다운 삶을 동경한다. 먹고 살기 어렵던 시절에 자동차가 부를 상징했던 시절도 있었지만 지금에 와서는 오히려 자동차가 없는 사람이 특별한 존재인 것처럼 여기는 시대가 되었다. 지금 우리가 생각하는 항공기도 예전 자동차를 바라보던 시각과 별반 다르지 않다. 공공의 교통수단으로서 항공기는 이제 우리 생활 속으로 들어와 있지만 아직까진 개인의 사유물로 여기기에는 다소 빨라 보인다. 그러나 이런 우리의 시각도 조만간 바뀌지 않을까?
ICON 社의 소형 개인 항공기 A5
개인용 소형 항공기 A5 시험 비행 장면 공개 ICON 社의 초소형 개인 항공기 A5라는 모델로 가격은 불과 1억 4천만원 정도에 불과하여 고급 외제 승용차 정도의 가격에 제공할 것이라고 한다. 거기다가 미국에서는 이 항공기의 등급을 스포츠, 레저용으로 분류해 조종 면허 취득이 비교적 쉬운 것도 이 항공기 판매 시장에 적잖은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불과 얼마 전 제작 발표회를 가진 것 같았는데 며칠 전에는 실제 공객 비행시험을 가졌으며, 그 장면이 동영상으로 공개되었다.
수륙양용이라고 하던데 이 날은 물 위에서의 이착륙 모습만 보여주었다. 할주로 위에서 이착륙은 어떨 지 궁금하다. 어쨌거나 날렵한 모습으로 하늘을 나는 A5 비행기의 모습이 예뻐 보인다.
개인용 소형 항공기 A5 특징
1. 20시간만 투자하면 조종 면허 취득 가능(미국)
2. 자동차로 이동시킬 수 있을만큼 소형이다.
3. 차고에 보관할 수 있을 정도로 작다.
4. 조종석은 아날로그 방식으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다.
5. 지상은 물론 수상에서도 이착륙 가능하다.
6. 연료는 1리터에 9.4km 날수 있다.
*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hansfamily.kr/428428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