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4월29일 아파트 내, 봄맞이 축제가 열리는 날입니다. 매년 삼성물산에서 서비스 차원에서 주최합니다. 사우나를 하고 나오는 길에, 아파트 풍경을 담았습니다. 신록이 파릇파릇 아름답습니다.
소나무에 송악가루가 탐스럽게 달렸네요.
삐에로들이 풍선으로 하트, 강아지, 칼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캐릭터 솜사탕도 만들어 줍니다.
칼 세 자루를 갈아주는 서비스입니다. 비가 와서 지하 주차장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직원이 열 댓명 분주히 움직입니다.
만병초라고 하네요. 만병초의 꽃말은 위엄, 존엄입니다. 만병초는 민간에서는 고혈압, 저혈압, 당뇨병, 신경통, 생리불순, 두통 등 갖가지 질병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만병초 잎을 달여 마시면 혈액을 깨끗하게 하고 정신을 맑게 한다고 합니다. 이런 효능에 잎을 채취하여 말려서 끓여마시거나 뿌리를 쓸 때는 술에 담가 먹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민간요법에서는 만 가지 병을 치유한다고 알려져 있고 수많은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한방에서는 많이 쓰지 않으며 구토와 메스꺼움을 유발하는그레이아노톡신 이라는 독성 성분이 들어있어 아름다운 꽃모습과는 반대로 독초입니다. 즉 식용이 불가한 식물이기 때문에 전문가의 소견 없이는 식용을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만병초 묘목 꽃말 효능 재배 방법 소개 [작성자 미림지기}
아주가입니다.
천막 안에서 캐리커처 그려주기, 퀴즈 경품 행사, 쥬스와 커피를 나눠주는 카페테리아가 열리고 있습니다.
분수 가에 하얀 풍선인형이 보이죠? '무민'이라는 이름을 가진 핀란드 국민 캐릭터입니다. 퀴즈 해답을 알려면 무민을 찾아다녀야 합니다.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가운데, 우산을 쓰고도 주민들이 행사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솜사탕을 계속 만드느라, 손이 약간 떨리는 걸 보니, 피곤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핀란드 국민 캐릭터 '무민 옆, 파란 간판에 QR 코드가 보이죠? 휴대폰을 대고 찍으면, 해답이 보입니다. 무민은 한국 어린이들에게도 인기가 있나 보죠?
인생사진을 찍는 코너입니다.
아름다운 가게로, 옷 등을 기부하는 코너인데, 사람들이 별로 보이지 않습니다. 저 같아도, 손질을 해야 하는 옷 기부에 망서려집니다. 대전에서 서울로 이사 올 때, 수 십 박스를 기증했는데, 일일이 손질하고 분류해서 상자에 써붙여야 합니다. 여자 옷, 가방등은 대충 다 받지만, 남자 양복은 기증 받지 않습니다.
여기에서 아파트 동 호수를 접수하고, 해답을 기입한 퀴즈 카드를 제시한 후, 쪽지를 떼어 그에 따라, 경품을 받습니다.
캐리커처 하는 코너입니다. 9명의 프리랜서 화가들이 대략 10분 동안 앞에 앉은 사람들을 그립니다.
천막 카페테리아로, 쥬스, 커피 등을 서브합니다. 작년엔 팝콘을 줬는데, 올핸 팝콘 대신 솜사탕으로 바뀌었네요.
내가 받아온 쥬스, 캐리커처 그리고 무지개 솜사탕입니다. 전혀 나 같지가 않아요. 작은 눈은 크게, 주름살 없는 아가씨를 그렸네요. 주름살을 있는 그대로 그려달라니까, 그럼 그림이 지저분해진다나요.
첫댓글 맨 아래 그림이 아주 단정하고 예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