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차량 공유 산업이 더 많은 도시에서 포화점에 도달해 지방 정부로부터 경고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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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부터 중국 내 최소 8개 도시에서 차량호출에 관한 공지를 발행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지역 차량 호출 플랫폼과 렌터카 회사가 제공하는 가짜 인상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싱가포르: 한때 유연한 근무 시간을 제공하는 수익성 있는 산업으로 여겨졌던 중국의 차량호출 운전자들은 이제 더 오랜 시간 일하고 더 적은 주문을 받고 있으며, 이로 인해 전국의 도시들이 시장 포화에 대해 경고하게 되었습니다.
4월부터 중국의 최소 8개 도시에서는 온라인 차량 호출 플랫폼을 시작하려는 운전자와 기업가에게 공지문을 발행했습니다.
지난 6월 5일 장쑤성 쉬저우시 교통국은 "승차공유 산업에 신중하게 투자하라"고 공지했다. 차량호출 시장에 관심이 있는 사업자들은 충분한 조사를 하고 수요와 공급의 힘을 이해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최근 몇 달 동안 유사한 통지를 발표한 다른 도시로는 푸젠성 남부 푸텐, 장쑤성 쑤저우, 중국 중부 후난성 샹탄 등이 있습니다.
지난해 둥관(Dongguan), 싼야(Sanya), 창사(Changsha)시는 시장 포화를 경고한 도시 중 하나였다.
중국에서는 차량호출 운전자 수가 예약 건수를 넘어섰습니다.
National Ride-Hailing에 따르면, 면허를 취득한 운전자의 수는 2020년 말 290만 명에서 2024년 3월까지 680만 명으로 57% 증가했으며, 차량 공유에 대한 대중 수요는 약 45% 증가했습니다. 규제 정보 플랫폼.
차량 공유 플랫폼의 수도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4월에는 349개의 플랫폼이 있었는데, 이는 1년 전의 309개보다 증가한 수치입니다.
중국의 주요 업체로는 Ruqi Travel, Xiangdao Chuxing, Caocao 및 Didi가 있습니다. Ruqi Travel은 국영 자동차 제조업체인 GAC Group이 소유하고 있고 SAIC Motor는 Xiangdao Chuxing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Caocao는 Zhejiang Geely Holding Group 소속입니다 .
운전자는 더 적게 벌고 더 오래 일합니다
경쟁이 심화된다는 것은 많은 운전자들이 이전보다 수입이 적다는 것을 의미하며, 일부는 채용 담당자로부터 자신이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해 잘못된 인상을 받는다고 다양한 뉴스 매체가 보도했습니다.
상하이의 한 운전자는 이전에는 플랫폼 보너스가 있고 운전자 수가 적기 때문에 한 달에 10,000위안(미화 1,380달러) 이상을 벌 수 있었지만 2019년 이후 그의 수입이 현재 약 6,000위안으로 감소했다고 상하이 데일리(Shanghai Daily) 뉴스 매체가 보도했습니다.
회사는 상하이 요금이 20위안부터 시작한다고 주장했지만 실제로는 12~13위안이라고 그는 뉴스 사이트 더 페이퍼에 말했다. 운전자들은 또한 급여를 받기 전에 하루에 최소 600위안을 벌어야 했습니다.
가명을 사용한 18세 운전자는 “하루 최소 15~16시간 일하지 않으면 600위안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고 말했다.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South China Morning Post)는 2023년 상하이가 도시의 차량 공유 시장의 '질서 있고 건전한 발전'을 보장하기 위해 새로운 차량 공유 허가 신청 접수를 중단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푸티안 교통국은 5월 15일 공지를 통해 업계에 진출하는 운전자들이 직면한 현실에 대해서도 경고했습니다.
시의 면허증을 소지한 24,177명의 차량호출 운전자는 4,000~8,000위안을 벌고 한 달 평균 4일의 휴식을 취한다고 국은 밝혔다.
운전자에게 자동차를 렌트하거나 구매하도록 하기 위해 일부 차량 호출 플랫폼, 자동차 임대 회사 및 자동차 딜러는 "수많은 차량 호출 주문과 높은 수입"을 주장한다고 말했습니다.
기업이 운영상의 어려움에 직면하고 부채를 갚을 수 없거나 "도주"할 경우 운전자는 급여를 전액 또는 제때에 받지 못할 위험이 있다고 국은 경고했습니다.
일부 운전자가 업계를 떠날 수도 있음
분석가들은 시장이 새로운 균형에 도달하는 데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CNA에 말했습니다.
중국 주요 도시의 탄탄한 대중교통 시스템에도 불구하고, 차량호출은 많은 일반 시민들에게 합리적인 삶의 방식을 제공하고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에서 차량을 이용하려는 사람들을 (훨씬 더 쉽게) 만들어 주었기 때문에 전국에서 붐을 일으켰습니다. "라고 싱가포르 경영 대학의 전략 및 기업가 정신 조교수인 Terence Fan 박사는 말했습니다 .
그러나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국가 경제 성장이 둔화되고 고용 상황도 악화됐다고 그는 말했다.
"건설 현장의 정체, 전반적인 무역 둔화를 생각해 보십시오. 더 많은 사람들이 차량 공유 운전자가 되도록 장려하여 일반 운전자의 임금을 더욱 악화시킵니다."
컨설팅 회사인 Frost & Sullivan의 모빌리티 부문 업계 책임자인 Chan Ming Lih는 단기적으로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으로 인해 운전자들은 수익 감소를 예상하고 차량 대출 비용과 같은 운영 압박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일부는 다른 직업으로 옮기거나 차량호출 부문에서 파트타임으로만 일할 것이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젊은 세대 중 (중국의) 경제가 이렇게 느리게 성장하거나 심지어 위축되는 상황을 기억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차량호출은 이러한 역동성에 사로잡힌 산업 중 하나입니다. 균형을 맞추는 데 시간이 좀 걸릴 것입니다.”라고 Fan 교수가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