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억만장자는 중국 전기차에 관세를 부과하려는 아이디어는 중국의 전기차 산업이 강하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왕은 행사 연설에서 “당신이 충분히 강하지 않다면 그들은 당신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과 유럽의 자동차 제조사들이 전기차 수요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중국은 점점 더 작고 저렴한 전기차를 양산해 국내 자동차 시장과 기타 아시아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EU는 2023년 10월 중국의 가치 사슬이 불법 보조금으로 혜택을 받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중국에서 EU로 수입되는 EV에 대해 보조금 금지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
당시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조사 결과를 통해 중국산 전기차 수입품에 대해 보조금 금지 관세를 부과하는 것이 유럽연합의 이익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확인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중국 보조금에 대한 EU 조사는 11월까지 마무리될 예정이지만 EU는 이르면 7월부터 관세를 부과할 수도 있다.
EU가 20%의 관세를 부과할 수도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중국은 대형 엔진을 장착한 EU와 미국 차량에 대해 25%의 자동차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위협 했으며 , 이는 메르세데스-벤츠, BMW 등 고급 유럽 브랜드에 가장 큰 타격을 줄 것입니다.
유럽 내 중국산 전기 자동차 판매량은 유럽연합 당국이 현지 제조업체를 보호하기 위해 수입에 대한 장벽을 설정하려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올해 첫 4개월 동안 23% 증가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