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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트램 실증 사업 접수 마감 - 수원, 성남, 부산, 청주, 전주 5개 지자체 응모 (성남시, 수원시, 청주시 노선도 및 조감도 포함)
한우진 추천 1 조회 5,436 18.12.14 22:35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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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8.12.15 01:21

    첫댓글 계획이 살짝 틀어진게 의외네요

  • 18.12.15 02:32

    판교트램 그냥 인도로 가지 왜...

  • 18.12.16 14:28

    의외로 대전이 신청을 안했네요 ㅎㅎ

  • 18.12.16 17:44

    보행자와 트램이 같이 다니는 트랜짓몰이... 무서웠나보네요. 사람들이 이용하는 넓은 공간 사이로 들어가야 접근성이 높아 더 많이들 이용할텐데, 건설하기 쉽고 보행자와 분리하기 쉬운 큰길로 빼 버리면 사용자는....
    결국 건설 편의주의로 저렇게 틀어지다니. 저러면 버스 줄줄이 다니는거랑 무슨 차이인가 싶습니다

  • 18.12.17 11:02

    제 추측으로는 인도로 다니는 것 까지는 좋은데 해당 구간의 인도교들이 죄다 트램이 운행하기 위해서는 재부설되어야 해서 110억+지방비라는 한정된 예산으로는 도저히 감당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교량 재부설이 필요없는 도로 경유로 변경된 것 같습니다. 불가피성이 있긴 하지만 퇴보라는데는 동의합니다..

  • 18.12.22 01:31

    분당내곡로는 지하로 지나고 지상구간은 판교역로입니다.

  • 작성자 18.12.22 20:13

    판교역로는 판교역 서측이 아닌지요? 지도를 보면 트램 노선은 판교역 동쪽에 있는 것 같습니다.

  • 18.12.22 01:34

    판교역로는 그래도 정체가 덜한데, 판교로는 출퇴근 시에 엄청나게 정체되는 도로입니다. 심할 경우엔 교차로 하나 통과하는데 신호를 2-3회 기다리기도 하고요. 지상 트램이 다닐 수 있을 도로가 아닌데 걱정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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