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상훈의 팬들이 뮤지컬 ‘두 도시 이야기’ 고양시 공연에 출연한 정상훈에게 계란드리미화환을 보내와 정상훈에 대한 드리미화환 응원을 이어갔다. 정상훈의 팬들은 계란드리미화환에 '최고의 배우 정상훈님을 응원합니다. 두 도시 이야기 정바사드! 고양입성 대환영 ♥ ♥'이란 응원의 메세지와 함께 계란 300개가 담겨 있었다. 공연장에 배달된 계란은 빈 박스로 구성돼 있고, 실물 계란은 전국푸드뱅크에 정상훈의 이름으로 기부돼 소외계층의 영양결핍 해소를 위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된다. 정상훈의 팬들은 지난 8월 뮤지컬 '두 도시 이야기' 서울 충무아트홀 공연과 지난 7월 뮤지컬 '전국노래자랑'에도 정상훈 응원 드리미 쌀화환을 보내와 정상훈을 응원하고 쌀화환을 서울 종로장애인복지관 등에 기부한바 있다. 또한 지난 9월 10일 정상훈 결혼식에도 드리미 쌀화환을 보내 정상훈의 결혼을 축하했다.
한편, 정상훈의 팬들이 보내온 계란드리미화환은 가격폭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계란생산농가를 돕고 소외계층의 영양결핍문제를 돕기 위한 것으로, 소외계층을 세심하게 배려하는 새로운 팬덤응원 드리미화환으로 주목받았다. 계란드리미화환은 기존의 쌀화환에 쌀 대신 기부용 계란으로 구성한 화환으로, 축하 행사장에는 화환 형태의 빈 계란박스가 배달되고 실물 계란은 전국푸드뱅크에 기부돼 전국의 푸드마켓을 통해 결식아동, 독거노인 등 기초생활수급자 가정의 영양결핍 해소를 위해 전달된다. 계란은 단백질 함량이 인체에 필요한 필수아미노산 조성과 가장 비슷하여 세계보건기구에서 완전단백질로 분류하여 단백질 평가의 기준으로 삼고 있을 정도로 완전식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계란은 특히 성장기 어린이와 노인층에게 꼭 필요한 영양공급원으로 훌륭한 육류 대체 식품이다. 그러나 저소득층이 이용하는 전국의 푸드마켓에는 쌀과 김치 면류 등의 주식 외에 계란의 기부량이 거의 없기 때문에 저소득층의 영양결핍 문제 해소에 도움이 되지 못하고 있다.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의 ‘계란 기능 및 효능에 대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소득수준 ‘하’계층의 33%와 75세 이상 노인층의 44%가 평균 필요량 미만의 단백질을 섭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때문에 전국푸드마켓에 계란 기부가 활성화 될 경우 저소득층 영양결핍 문제 해소에 상당 부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계란드리미화환의 활성화는 계란생산농가 보호와 우리나라 식량자급률을 지켜낸다는 면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 지난 2010년 이후 우리나라 계란 소비량이 정체되면서 최근 생산원가에도 못 미치는 계란 가격 폭락으로 농가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이는 우리나라 전체 식량자급률 26.7%(2010)을 지켜내는 것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쌀 자급률 80%(2011)에 이어 가장 높은 계란 자급률 99.6%(2010)를 유지하는 것은 농가 보호와 계란의 소비확산이 밑바탕이 돼야 하기 때문이다. 계란을 지켜내기 위해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안영기)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차흥봉), 서울시와 계란자조금.농협중앙회도 사랑의 계란나누기 운동을 이미 시작했고, ㈜드리미의 계란드리미화환도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의 제안에 따른 것으로 알려졌다.
뮤지컬 ‘두 도시 이야기'는 영국의 대문호 찰스 디킨스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18세기 프랑스 혁명 당시 영국 런던과 프랑스 파리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18인조의 라이브 오케스트라로 연주되는 음악들은 역대 뮤지컬 중 가장 난이도가 높다는 평가가 있을 정도의 다양한 뮤지컬 곡으로 구성돼 있다. '두 도시 이야기'에는 정상훈을 비롯해 류정한, 카이, 전동석, 윤형렬, 최현주, 임혜영 등 연기력과 가창력을 겸비한 실력파 배우들이 출연한다.
2012년 8월 뮤지컬 '두 도시 이야기' 서울 충무아트홀 공연 정상훈 응원 드리미 쌀화환
뮤지컬 '전국노래자랑' 배우 정상훈 응원 드리미 쌀화환
배우 정상훈 결혼축하 드리미 쌀화환
뮤지컬 '두 도시 이야기' 배우 정상훈 응원 계란드리미화환 진행 : 쌀화환 드리미 www.dreame.co.kr 1544-84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