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K. Elementary School Children Publish Their Study
journal 저널, 잡지
publish 출간(발행)하다
study 연구
bumblebee 왕벌
pattern 패턴, 문양
scientist 과학자
carefully 주의 깊게
document 기록하다
methodology 방법(론)
discuss 논의하다
collect 수집하다
be able to ~할 수 있다
cue 단서
based on ~에 기반한
train 훈련시키다
insect 곤충
target 과녁, 목표
reward 보상, 포상
ability 능력
wobbly 꼬불꼬불한, 삐뚤빼뚤한
hand-drawn 손으로 그린
diagram 도표, 도형
finding 발견
be recognized by ~의 인정을 받다
advance 발전, 진보
vision 시야, 시각
논문을 작성하는 영국 초등학교 어린이들
지난 수요일 영국 과학 학술지 Biology Letters에서 초등학교 학생들이 작성한 논문을 게재했습니다.
영국 초등학교의 8-10세 어린이들로 구성된 연구팀에서 학교 과학 프로젝트에서 범블비의 색깔과 무늬를 인지하는 방법을 연구했습니다.
어린이들은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의 과학자들과 함께 연구를 했고 방법을 꼼꼼히 기록했으며 수집한 자료를 논의했습니다.
연구팀은 범블비가 색깔과 무늬를 바탕으로 신호를 배우고 기억할 수 있는지 연구했습니다.
그들은 곤충에게 설탕을 먹이로 주면서 다양한 색깔의 목표점으로 향할 수 있도록 훈련했습니다.
그들은 실험을 통해 벌이 색깔을 인지할 수 있는 능력을 지녔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논문은 삐뚤삐뚤한 글씨와 손으로 그린 다이어그램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들의 발견은 영국 로얄 소사이어티로부터 곤충의 색깔과 무늬 식별 연구분야에서 최고의 결과로 인정받았습니다.
http://116.193.91.209/ISP_timescampus2/contents/index.htm?code=focus2# 타임즈 아카데미
361-02-WorldNews.mp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