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참 주얼리 브랜드 ‘트롤비즈’가 오는 3월 31일부터 4월 22일까지 일반인도 디자이너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피플즈비드’ 공모전을 개최한다.
트롤비즈는 한국을 비롯해 전세계 50여개국의 나라에서 특유의 독창적인 컨셉으로 사랑 받고 있는 브랜드로 자신이 좋아하는 비드를 직접 골라 조합하는 방식으로 하나뿐인 나만의 컨셉을 연출할 수 있다. 이 컨셉을 바탕으로 세상의 모든 이야기를 담고자 기획한 ‘피플즈비드’ 공모전은 올해로 6번째이며 ‘Missing Bead’를 주제로 심사위원의 평가를 통해 최종 100개의 디자인을 뽑는다.
<피플즈비드 2013 수상작>
선정된 디자인은 오는 4월 29일부터 5월 4일까지 트롤비즈 홈페이지를 통해 전세계 네티즌들의 투표로 다수작을 선정해 9월 19일에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작으로 채택된 디자인들은 ‘피플즈비드 2014년 겨울 컬렉션’으로 출시하며 디자이너 상금은 물론 트롤비즈 디자이너 라이센스를 획득한다.
응모를 원하는 사람은 트롤비즈 홈페이지(http://trollbeads.com/south-korea)의 피플즈비드 페이지(3월 31일 오픈 예정)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제출할 디자인은 반드시 오리지널 디자인이어야 하며 실버 체인과 조합 시 디자인 구분이 확실해야 한다. 또한 트롤비즈 컬렉션에 포함하고 싶은 이유를 명시하면 된다.
이청웅 기자
<피플즈비드 2013 수상작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