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성의 때.
사주가 오행을 다 갖어어져 있고, 대운도 우리편인데 남과 똑 같이 흐르고 있는 것을 느낀다면 먼가가 방해하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유전이란 글자는 과학적 언어이다. 명리학적으로 고치면 조상의 빛난 얼의 에너지 이다
사주전체를 볼때 조상의 얼은 50%, 가족은 25%, 사회환경25%하여 100%가 된다고 한다.
사주상에는 이과계통이나 본인이 좋아하는 학문은 문과라 문과계열을 나왔다.
관운의 인때를 살펴보자
관운에는 나를 통제, 관리하고 법을 지키게 하고, 정규직이며, 인내심이 있고, 정년까지 가는 것을 정관이라 하고, 편관은 통제,관리를 강하게 하고, 계약직일수 있고, 물불을 가리지 않을 위력있고, 특별한 직업이다.
그러면 먼저 사주에서 관성의 위치와 힘의 크기, 글자수, 합충파를 종합적으로보고, 관성을 돕는 글자의 방향과 크기따라 해석된다
여자에게는 관성은 좋은 직장과 남편복으로 분석된다
안정적이고, 공평하여, 최선을 다하면 정년까지 삶을 지킬수 있는 것이고, 남편복으로 보면 안정적으로 연애하며, 안정적 직장이며, 이성의 소통도, 신뢰와 배려를 추구하며, 직장이나 개인사업으로도 좋고, 적당한 삶에 이별할수 있다.
여자사주에 관성이 없다 해서 직업이나 남편감이 없는 것은 아니다.
직업면에 볼때는 안정적이고, 마음에 드는 직장을 구하기가 힘들수 있으나 대운이나 년운에서 관성이 들어오면 이때 직장이나 직업이 평생갈수 있으며, 재성이 갈곳이 없어서 막혀 있었는데 관성이 와서 직장이나 직업이 만들어지고 재성은 돈,부친이니 재성관성으로 흘러 돈이 모이고, 문서도 가질수있으며, 아버지의 건강도 좋아 지고, 미혼이면 좋은 남편감도 만날수 있고, 기혼이면 남편에 좋은 소식이 있을수 있고, 본인에게는 직장이나 직업에 업그레이드 될수 있는 조건이 된다.
또는 관성이 없으서 그런지 남편의 성격이 맘에 들지고 않고, 직업도 일정치 않았으나, 임신했다 하니 먼저 성격이 온순해지고, 애기를 낳을때 쯤되니 직장도 안정적으로 변하였다
기혼이면 남편자체가 관성이다.
여자한테는 자식이 식상이다 식상은 관성을 규제하고 통제하는 기능도 있다
그러니 자식이 식상이니 남편인 관성이 자식을 보면 철들수 있다 그렇치 않으면 남편본인이 힘들것 같으니 자식을 아주 예쁘할수 있고, 처도 예쁘보인다.
이때 관성인 남편이 잘되니, 관성은 인성으로 흘를수 있다 인성은 서류, 문서, 계약서, 공부, 사회의 인덕, 학문쪽으로도 좋다.
자식낳고 인생이 확 바뀌는 현상을 볼수 있다.
또 여자 사주에 관성이 약하고, 관성의 자리나 위치가 제 위치에 앉아 있지 않거나, 사주에 백호살, 귀문살, 고독살이 관성의 자리나 위치 있으면 삶이 어려워 질수 있다.
백호살이 남편 위치에 있으면 남편은 본인의 말에 귀기울이지 않고, 타인의 말을 들을수 있으며, 본인을 무시할수 있고, 귀문살이 있으면, 정신이 온전치 않을수 있고 술을 마시면 더 할수 있으며, 남들과 시비가 잦을수 있다
고독살이면 본인이 독신으로 살수 있으며, 결혼을 한다면 이별, 사별할수 있다.
본인의 사주가 이러한데도 남편과 잘살수 있다
남편의 사주가 백호, 귀문, 고독살을 부수는 글자를 가지고 오면 괞챤을수 있으며, 이것도 없으면 평생 주말 부부와 같은 형태로 살아 갈수 있으며, 본인이 사회생활을 하여 가정을 꾸러 갈수도 있다
이러한것도 살아가는 한 방편이다.
여자사주에 관성이나 인성이 오면 결혼할수 있고, 인성이 오면 왜 결혼할수 있을까 식상을 깨워주기 때문이다
식상은 여자에게는 자식이다. 인성이나 식상이 먼저 오면 임신후 결혼할수 있다.
임신이 될까 않될까는 인성이 키를 가지고 있다 식상은 여자에게는 자식이고, 식상을 통제 및 규제하는 것이 인성이니, 인성이 식상을 통제규제의 강도에 따라 임신 판가름을 알수 있다.
관인상생은 관성이 인성을 돕는다의 용어이다. 여자사주에 관성은 남자,또는 진급, 사회적으로 성장의 뜻으로 본다 결혼적영기 이면 남자가 오면 결혼이 성사되고, 인성은 문서, 서류 계약서이니 살집이 생기고, 식상을 압박하니 자식이 생길수 있다.
관성이오면 인성이 따라오고, 인성이 오면 식상이 와야 하는데 요즘은 식상이 아니라 나의 발전이 우선이니 비견이 오길 바란다.
여자에게는 관성이 종요하지 식상이 중요치 않은 갑습니다.
남편도 중요하고, 나의 사회성도 중요하다 자식은 3순위 이다.
자식낳고 인생이 확 바뀌는 현상을 볼수 있다는 것은 명리학적으로 증명할수 있다.
여자사주에 어떤관성이 와야 하나 관성에는 정관과 편관이 있다
정관은 월급받고, 임직이 아닌 정직이며, 개인사업 하더라도 월급보다 조금 낳은 사업, 큰기복 없이 다니는 직장, 스트레스받지 않는 직장및 직업에 속하고, 편관은 내가 하는 일이 팎시더라도 나라에 보탬이 된다면 충성을 다하일, 직업이 기복이 많다, 자기가 좋아서 하는 일, 편관은 정기적금 들수가 없을수 있다.
여자사주에 일지에 관성이 있고, 타지지와 합, 충, 형이 없고, 관성을 돕는 글자가 옆에 있고, 월지가 일간을 돕거나 같은 오행이면 참한 남편을 만날수 있다.
관성이 일지에 있고 천간에도 있어 뿌리가 튼튼한데 또관성이 있어 관성이 너무강해져 있으면, 결혼후 본인이 하녀가 될수 있다. 이럴때는 나의 관성을 일부 없애거나, 관성을 충하여 관성을 일부 완화 해주는 사주를 가진 남자를 남나면 중간은 간다.
나의 관성을 심하게 완화 시켜면 평생내가 먹여 살릴수가 있다.
지지에는 일지또는 월지에 한개있고, 천간에는 시간에 상주하면 모양새가 좋다.
지지에는 없고 천간에만 관성이 있을 경우는 둘째셋째대운의 지지에 있으면 도움이 된다. 첫대운이면 아주 좋다. 천간도 마찬가지다.
일지의 관성은 남편자리고 남편능력및 성격을 본다.
그런데 일지 남편관성의 자리에 편인이 있으면 나의 남편은 시어머니같은 성격의 소유자일수 있고, 인수이면 본인을 학생처럼 대할수 있다. 정관이면 공무원같은 올바른맨, 편관이면 욱하는 성질때문에...., 상관이면 시어머니 같은 성격에다 매사 꼬투리 잡을것 없나하는...., 식신이면 곰탱이처럼 허허..., 비견이면 집에 있으면 뭐하노 같이 돈 벌자 동격으로 본다. 겁재면 비견에 비해 쫌 삐닥하게 같이 돈 벌자 한다.
관성의 자리로 볼때 이며, 이런것 들은 여자가 어떻게 남편을 관리하는가에 달려 있다 근본은 고쳐지지 않으나 눈치는 본다. 그럼면 성공한 것이다.
사주 전체를 볼때 조상의 얼은 50%, 가족은 25%, 사회환경25%하여 100%가 된다고 한다.
사주상에는 이과계통이나 본인이 좋아하는 학문은 문과라 문과계열을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