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원미구는 등록 차량 14만 4천여 대에 대해 6월 정기분 자동차세를 부과하고 시민 홍보를 시작했다.
이 중 6만8000여 대 연초 선납신청으로 자동차세의 10%를 감면해 납부 완료했다. 자동차세를 선납해 10%를 감면 받는 절세제도를 활용하는 시민은 꾸준히 늘어 올해 47%까지 증가했다.
자동차세는 납세자 중심의 각종 납세 편의 제도 운영으로 전자납부, 가상계좌, 텔레뱅킹, 자동이체, 자동화기기(CD/ATM)등 다양한 방법을 선택 납부 할 수 있다. 세무부서 방문 없이 언제, 어디서나 어떤 형태로든 편리하게 자동차세 납부가 가능하다.
또한 신용카드에 적립된 포인트를 활용해 자동차세를 납부할 수도 있다. 위택스(www.wetax.go.kr) 또는 인터넷 지로(www.giro.or.kr)에 접속해 포인트 사용여부를 선택하고 사용한 포인트를 차감한 나머지 금액만 카드결제하면 된다.
부천시 원미구 세무1과 자동차세팀 이춘행 팀장은 “신용카드 사용 증가로 포인트 적립액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이중 일부가 제대로 사용되지 못하고 소멸하고 있는 실정이다. 신용카드 포인트는 작은 금액도 가능하니, 이를 세금 납부에 활용하면 좋다”고 말했다.
6월에 부과되는 제1기분 자동차세 납부는 오는 7월 1일까지이며, 기한 내 납부하지 않으면 3%의 가산금이 붙는다. 자동차세 관련문의는 부천시 원미구 세무1과 전화 032-625-5231~4 또는 트위터 @bc_wonmitax1로 하면 된다.
[원미구 세무1과 자동차세팀 032-625-5231
출처: 부천시민기자단 원문보기 글쓴이: 조우옥(3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