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4일 ‘빅오션’과 ‘민요자매’를 공단의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은 4일 오후 3시 ‘2024년 제19회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빅오션’과 ‘민요자매’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빅오션은 지난 4월 ‘빛(Glow)’이라는 노래로 데뷔해 대중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같은 달 개최된 2024장애인고용촉진대회에서 축하 무대를 선보이며 아이돌 그룹으로서의 시작을 공단과 함께한 인연이 있다.
빅오션과 함께 홍보대사로 위촉된 ‘민요자매’는 발달장애인인 언니 이지원과 동생 이송연으로 구성된 그룹으로 음악으로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민요자매의 이지원은 4월 2024장애인고용촉진대회에서 근로자 부문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빅오션은 위촉패를 전수 받으며 “많은 분이 편견에 맞서 바다처럼 뻗어나갈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공단 홍보대사로서 일조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민요자매는 “염원하던 공단의 홍보대사가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하면서 “장애인고용과 인식개선을 위해 목소리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빛(Glow)의 가사처럼 공단과 빅오션, 민요자매가 ‘다함께 손을 잡고’ 장애인고용과 인식개선을 위해 함께 할 미래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
카페 게시글
정보 마당
장애인공단, ‘빅오션·민요자매’ 홍보대사 위촉
사나래
추천 0
조회 13
24.06.04 21:51
댓글 0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