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 파스 전기자전거입니다
휠이 20인치로 조금 작고, 안장이 낮아
여성들도 이용에 불편이 없으며 생활용으로 적합하고요
모터는 24V에 240W로 소비전류가 낮아
장거리 주행에도 적합하도록 디자인되었네요
최대속도는 약 23Km로
국내 안전 규정에도 부합되구요
1회 충전으로 약 42Km 주행이 가능하다고합니다
실제는 더 나온다고 하는데요
면허증 없는 초보자분들도 이용이 가능하겠구요
자전거 도로도 이용할 수 있겠네요
배터리에 대한 투자비만 따진다면
24V로 전압이 낮아 가성비도 나쁘지 않아요^^
디자인은 약갼 고전적인 스타일이죠?
배터리가 수명을 다해 보내 오셨네요
싵포스트 아래 후륜 사이에 배터리가 장착되구요
배터리를 분리한 모습입니다
사이즈도 작고 가벼워 휴대하기 좋고
아담 합니다~
손잡이까지 달려있어 들고 다니기도 편리해요
일본서 생산 되었고 용량은 8.1Ah 라고 표기 되어 있어요
만약 중국서 만들었더라면 15Ah 정도로 표기했겠죠 ?
케이스를 분리하였습니다
배터리 팩이 비닐로 꼼꼼하게 방수 포장되어 있어요
18650 셀 28개, 7S4P로 구성되었습니다
7개 직렬이므로 25.2V이며
산요셀로 용량은 셀당 2200mAh 입니다
전압을 재어보니 8.2V..
거의 죽어있네요.....ㅋㅋ.
오랬동안 충전 안하고 보관했던 모양입니다
새 셀로 교체 하였습니다
INR 21700-50E 삼성 셀로 구성하였고요
제일 중요한 점은 최대 방전 가능 용량인데요
셀당 14.7A에 3개 병렬이니
배터리 팩의 최대 방전 가능 용량이 44.1Ah에 이르므로
동네 비탈 아무리 오르 내려도
배터리 바란스 틀어질 염려 없겠죠
요즘 배터리 산지 한 두달만에 리필 의뢰 들어오는 배터리 많아요
직구 자전거 중에는
가만 나둬도 자동으로 며칠만에 제멋대로 방전 되어 버리는
시대에 걸맞는 AI 배터리도 있구요..ㅋ.
7S3P입니다
전압은 같지만 용량는 거의 두배로 늘어나죠 ?
개조 후 용량은 15Ah가 됩니다
| 리필 전 | 리필 후 |
배터리 전압 | 25.2V | 25.2V |
배터리 용량 | 8.8Ah | 15Ah |
예상 주행 거리 | 42Km | 72Km |
배터리와 보호회로를 침수로부터 보호하기위해
방수 포장하였구요
국산 삼성셀로 리필하였으니 앞으로 10년은 기대해야겠죠 ?
기왕 돈들여 셀 교체한 배터리
마르고 닳도록 오래 오래 쓰셔야죠 ^^
오래 쓰시려면...
조금만 타고도 매일 배터리를 만 충전시키기보다는
용량의 70~80%만 충전 시켜 쓰시는게 좋아요
만 충전에 5시간이 걸린다면
4시간만 충전하면 되겠죠 ?
36V배터리는 40V까지만 충전해도 되겠고
요즘 다이소에 파는 타이머를 사용 해도 편리해여....
만 충전만 안하면
충전 횟수 많아도 괜찮아유~
멀리 가실 때만 만충전 시키고요~
전면에 충전구와 잔량게이지를 달아드렸습니다
리필 후 주행가능 거리는 약 70Km 이상으로 늘어나겠습니다
구형에서는 아마 150Km도 더 나올거예요
그러나
전국 일주등 장거리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아래와 같이 보조배터리를 부착하여
원하시는 만큼 주행거리를 많이 늘리실 수 있어요
- 프레임위에 14Ah 추가로 약 67Km를 늘리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 안장뒤 20Ah 추가로 약 96Km를 늘리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 핸들 앞 30Ah 추가로 약 144Km를 늘리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 짐받이에 40Ah 추가로 약 192Km를 늘리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조 배터리 30Ah 설치하여 서울서 부산까지 다녀오시는분 있어요
강아지 한마리까지 태우고.....
저녁에 숙소에가서 충전하시고 낮에는 태양열로 충전하셔도되요
가나배터리
서울시 구로구 구로중앙로 198
전화 02-2068-5337
문자 010-8940-9208
카톡 : 가나배터리
#야마하전기자전거배터리, #야마하자전거밧데리, #야마하시티엑스자전거밧데리, #야마하파스자전거밧데리교체, #야마하시티자전거밧데리교환, #야마하자전거배터리방전, #YAMAHA전기자전거배터리충전, #Yamaha자전거밧데리재생, #야마하전기자전거밧데리방전, #야마하전기자전거밧데리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