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F쏘나타 스캐너 데이터 (엔진 센서출력1) | |||
엔진/변속기 |
2.0 MPI-NU / 자동6단 |
차량제작일(년식) |
2013년 |
냉각수 온도 |
41.3 ℃ |
변속기 오일 온도 |
35.0 ℃ |
흡기온 센서 |
24.7 ℃ |
에어컨 작동 상태 |
ON |
서비스 항목 |
중립상태(중립:N/P) |
주행상태(전진:D) |
주행상태(후진:R) |
시동OFF(중립:N/P) |
배터리 전압 |
14.3 V |
14.3 V |
14.3 V |
12.8 V |
이그니션 전압 |
14.0 V |
13.9 V |
13.8 V |
12.6 V |
엔진회전수 |
1107 RPM |
875 RPM |
843 RPM |
0 RPM |
목표 공회전 |
1040 RPM |
860 RPM |
850 RPM |
880 RPM |
공기량(MAF) 센서 |
20.5 Kg/h |
27.9 Kg/h |
23.6 Kg/h |
2.6 Kg/h |
흡기압(MAP) 센서전압 |
1.4 V |
2.2 V |
2.1 V |
4.0 V |
흡기압(MAP) 센서 |
34.6 kPa |
56.5 kPa |
53.4 kPa |
100.3 kPa |
냉각수온 전압 |
1.5 V |
1.4 V |
1.2 V |
1.1 V |
냉각수온센서 |
41.3 ℃ |
45.7 ℃ |
51.8 ℃ |
55.5 ℃ |
대기온도센서 |
24.7 ℃ |
24.7 ℃ |
24.7 ℃ |
24.7 ℃ |
흡기온센서 전압 |
2.2 V |
2.2 V |
2.2 V |
2.2 V |
흡기온도센서 |
24.7 ℃ |
25.5 ℃ |
25.5 ℃ |
25.5 ℃ |
엔진 오일 온도 |
27.8 ℃ |
30.0 ℃ |
32.2 ℃ |
33.0 ℃ |
연료레벨 |
21 % |
22 % |
21 % |
31 % |
연료탱크압력 |
0.1 kPa |
0.1 kPa |
0.0 kPa |
0.1 kPa |
산소센서 전압(B1/S2)-Bin |
0.4 V |
0.4 V |
0.4 V |
0.7 V |
산소센서 전압(B1/S1)-Lin |
1.9 V |
1.9 V |
2.0 V |
2.4 V |
차속 |
0.0 Km/h |
0.0 Km/h |
0.0 Km/h |
0.0 Km/h |
엔진 부하 |
31.4 % |
51.0 % |
51.0 % |
0.0 % |
퍼지밸브듀티 |
0.1 % |
0.1 % |
27.9 % |
0.1 % |
연료분사시간-실린더 1 |
3.3 mS |
4.9 mS |
4.9 mS |
9.0 mS |
연료분사시간-실린더 2 |
3.3 mS |
4.9 mS |
4.9 mS |
9.0 mS |
연료분사시간-실린더 3 |
3.3 mS |
4.9 mS |
4.9 mS |
9.0 mS |
연료분사시간-실린더 4 |
3.3 mS |
4.9 mS |
4.9 mS |
9.0 mS |
흡기압센서(MAP)적용 |
YES |
YES |
YES |
YES |
공기량센서(MAF)적용 |
YES |
YES |
YES |
YES |
이모빌라이저 적용 |
YES |
YES |
YES |
YES |
이그니션 스위치 |
ON |
ON |
ON |
ON |
엔진경고등상태 |
OFF |
OFF |
OFF |
ON |
연료펌프릴레이 |
ON |
ON |
ON |
OFF |
메인릴레이 |
ON |
ON |
ON |
ON |
스로틀 완전 닫힘 |
ON |
ON |
ON |
OFF |
브레이크등 스위치 |
ON |
ON |
ON |
OFF |
브레이크테스트스위치 |
ON |
ON |
ON |
OFF |
촉매 가열 작동 상태 |
OFF |
OFF |
OFF |
OFF |
공연비 제어 활성화 |
ON |
ON |
ON |
ON |
에어컨 스위치 |
ON |
ON |
ON |
ON |
에어컨 상태 |
ON |
ON |
ON |
ON |
에어컨 컴프레서 |
ON |
ON |
ON |
OFF |
스로틀 완전 열림 |
OFF |
OFF |
OFF |
OFF |
엔진회전상태 |
ON |
ON |
ON |
OFF |
캐니스터닫힘밸브 |
OFF |
OFF |
OFF |
OFF |
CMP/CKP 동기화 |
ON |
ON |
ON |
OFF |
가변흡기매니폴드작동-VIS |
OFF |
OFF |
OFF |
OFF |
쿨링팬 릴레이(저속) |
OFF |
ON |
OFF |
OFF |
쿨링팬 릴레이(고속) |
OFF |
OFF |
OFF |
OFF |
산소센서 활성화(B1/S1) |
ON |
ON |
ON |
OFF |
산소센서 활성화(B1/S2) |
OFF |
OFF |
OFF |
OFF |
공연비연료보정활성화B1S2 |
OFF |
OFF |
OFF |
OFF |
과열 보호기능 활성화(B1) |
OFF |
OFF |
OFF |
OFF |
흡기 CVVT 활성화 |
ON |
ON |
ON |
OFF |
배기 CVVT 활성화 |
ON |
ON |
ON |
OFF |
노크 감지(B1/S1) |
OFF |
OFF |
OFF |
OFF |
블로어최대풍량 스위치 |
OFF |
OFF |
OFF |
OFF |
헤드램프에의한발전제어 |
OFF |
OFF |
OFF |
OFF |
와이퍼에의한발전제어금지 |
OFF |
OFF |
OFF |
OFF |
배터리센서 전류 |
12.9 A |
12.2 A |
11.5 A |
-8.5 A |
배터리센서 전압(AMS) |
14.3 V |
14.3 V |
14.3 V |
12.6 V |
배터리센서 온도 |
30.5 ℃ |
30.5 ℃ |
30.5 ℃ |
30.5 ℃ |
배터리 충전 상태 |
63 % |
63 % |
63 % |
63 % |
배터리 노화 상태 |
100 % |
100 % |
100 % |
100 % |
크랭킹시배터리최저전압 |
8.1 V |
8.1 V |
8.1 V |
8.1 V |
발전기 목표전압(듀티) |
70.9 % |
70.9 % |
70.9 % |
63.2 % |
발전기 제어전압(PWM) |
70.6 % |
70. 7% |
70.7 % |
63.2 % |
배터리 규격 용량 |
60 Ah |
60 Ah |
60 Ah |
60 Ah |
타이머(IG ON 이후) |
57 Sec |
83 Sec |
110 Sec |
20 Sec |
냉각수온(시동시) |
25.5 ℃ |
25.5 ℃ |
25.5 ℃ |
54.0 ℃ |
흡기온도(시동시) |
24.7 ℃ |
24.7 ℃ |
24.7 ℃ |
25.5 ℃ |
점화시기-실린더 1 |
4.5 'CRK |
0.0 'CRK |
-2.3 'CRK |
4.5 'CRK |
점화시기-실린더 2 |
4.5 'CRK |
0.8 'CRK |
-0.8 'CRK |
4.5 'CRK |
점화시기-실린더 3 |
4.5 'CRK |
0.8 'CRK |
-0.8 'CRK |
4.5 'CRK |
점화시기-실린더 4 |
5.3 'CRK |
-0.8 'CRK |
-0.8 'CRK |
4.5 'CRK |
엔진 작동 상태 |
Idle |
Idle |
Idle |
Stop |
토크 컨버터 터빈 스피드 |
839 RPM |
0 RPM |
0 RPM |
0 RPM |
※ 자료는 자동차 정비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주행에 이상이 없는 차량의 엔진 및 변속기의 센서값을 작성한 자료입니다.
※ 차량에 따라 내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 자료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자료는 GSTA-01000 HI-DS 스캔 툴을 이용하여 작성된 것입니다.
※ 스캔 툴에 대한 문의 사항은 다음 사이트를 참고하십시오.(http://www.gitaut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