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 80주년 맞이 코리안드림 실현을 위한
2022 통일 실천 축제 한마당
2022년 8월 15일 오후 2시,일산 킨택스 제 2전시장 7Bㅡ8홀에서 One K 글로벌 캠페인 조직위원회와 광복 80주년 맞이 통일실천 1000만시민 대행진 추진위원회가 주최하는 코리안드림 실현을 위한 2022 통일실천 축제 한마당이 열렸다.
이날 행사는,사회자 김병찬 아나운서의 사회로, 1부 행사는 광복 80주년 맞이 통일실천 천만시민 대행진 시민 조직위원회 출범식을 갖고, 2부 행사는 레인보우 합창단과 최근 핫하게 뜨고 있는 유명가수들이 출연하는 100년의 꿈 콘서트가 펼쳐졌다.
세계 10여개 국가 대표 사절과, 전국 각처에서 참여한 2만여명의 애국 시민이 운집한 가운데,1부 행사는 서인택 통일실천 천만시민 대행진 준비위원장의 개식선언,국민의례,내빈소개,주제영상 상영(통일실천 대행진 주제영상)등의 시간에 이어,김일윤(대한민국 헌정회회장),김호일(대한 노인회 회장),김용인(대한민국 재향경우회 회장),이범헌(한국 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 회장),김동주(한반도 통일지도자 총연합총재),김병직(미주 한인회 총연합회회장),안찬일(통일을 실천하는 사람들 공동 상임의장)등의 인사말이 있었다.
이어서 기조연설은, 글로벌 피스재단 창설자 겸 세계 의장인 문현진 박사께서 해 주셨는데,기조연설은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가 되어, 청중들의 심금을 울리는 참으로 감동적인 시간이 아닐수 없었다.
연설은 영어로(통역:김영준 보좌 통역관) 하셨지만,그 파워와 영력은 그 어디에서도 들어보지 못한 놀라움의 연속이었고,"코리안 드림"은 단순한 꿈이 아닌 "하면 된다"는 희망과 가능성을 열어주기에 충분했다.
기조연설이 끝난 다음에는, 통일실천 1000만 시민 대행진 출범 세레모니를 갖고,곧 이어 2부행사인 100년의 꿈 콘서트가 펼쳐졌는데,출연가수를 참고로 소개하면 조명섭,설하윤,강혜연,안성준,신유,황우림,김재롱,양지은,김소연,박창근,손진욱등이며,이들 가수들 팬크럽 회원들까지 대거 자발적으로 동원되어, 행사장을 시종 더욱 뜨겁게 달구어 나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