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kyilbo.com/sub_read.html?uid=250600§ion=section2§ion2=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농협(회장 이성희)이 쌀ㆍ쌀가공품 전문 온라인 홍보 공간인 `미소곡간`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백설기데이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14일 화이트데이에 사탕 대신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를 선물하는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응원 메시지 전하기, ▲백설기데이 이모티콘 배포 등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응원메시지 전하기`는 온라인 홍보 공간 `미소곡간` 페이스북을 통해 코로나19 의료진ㆍ봉사자에 응원메시지*를 남기면 응원메시지와 백설기를 영남대학교병원 등의 의료기관과 사회복지시설에 기부ㆍ전달하게 된다.
카카오톡에서 `백설기데이`를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쌀, 백설기, 삼각김밥, 떡볶이, 시루떡 등 쌀 관련 다양한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이모티콘을 무료로 90일간 사용할 수 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많은 국민들이 3월 14일을 백설기데이로 인식하고,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를 전달하며 사랑과 응원의 마음을 전하는 좋은 문화 매개체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지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