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 Tesla와 BYD가 자동차를 만드는 곳
https://www.visualcapitalist.com/mapped-where-tesla-and-byd-make-their-cars/
지도: Tesla와 BYD가 자동차를 만드는 곳
이 내용은 원래 Voronoi 앱 에 게시되었습니다 . iOS 또는 Android 에서 무료로 앱을 다운로드 하고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한 소스에서 제공되는 놀라운 데이터 기반 차트를 찾아보세요.
2023년에는 Tesla와 BYD가 각각 19.9% 와 17.1%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큰 격차로 세계 2대 전기차(EV) 회사였습니다 .
다른 어느 회사도 규모를 따라잡을 수 없는 가운데, 이 두 자동차 제조업체는 글로벌 EV 왕관을 놓고 경쟁을 벌이게 되었습니다. 2023년 4분기에 BYD는 사상 처음으로 차량 41,000대 (526,000 대 485,000)로 Tesla를 앞질렀습니다. 그러나 2024년 1분기에는 Tesla가 BYD를 87,000 대(387,000대 대 300,000대) 로 앞지르 면서 순위가 바뀌었습니다 .
이러한 경쟁 관계에 대한 통찰력을 얻기 위해 우리는 두 회사의 현재 및 미래의 EV 공장 위치와 예상 최대 연간 생산량을 시각화했습니다. 수치는 다양한 출처에서 제공되며 계획된 생산 시설(2024년 4월 현재)과 관련된 최신 정보를 나타냅니다.
Tesla의 EV 공장
Tesla를 시작으로 이 그래픽은 Tesla의 4개 운영 공장 위치를 강조합니다. Gigafactory Shanghai는 연간 750,000대의 차량으로 생산량 측면에서 가장 큰 규모입니다.
참고로 Gigafactory Nevada는 완성차가 아닌 배터리 셀을 생산하기 때문에 이 목록에 없습니다.
회사위치최대 연간 생산량동부 표준시. 완성
테슬라 | 캘리포니아주 프리몬트 | 650,000 | -- |
테슬라 | 오스틴, 텍사스 | 250,000 | -- |
테슬라 | 베를린, 독일 | 250,000 | -- |
테슬라 | 중국 상하이 | 750,000 | -- |
테슬라 | 멕시코 몬테레이 | 미정 | 2026년 |
Tesla의 중국 공장은 현지 회사와의 합작 투자가 아닌 Tesla 자체가 전액 소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독특합니다.
미래를 내다보면 Tesla의 다음 공장은 2023년 3월에 발표된(세부 사항은 거의 없음) Gigafactory Mexico 가 될 것입니다. Electrek 의 보고에 따르면 멕시코 정부는 CEO Elon Musk가 우려를 표명했음에도 불구하고 공장 건설을 시작하기를 열망하고 있습니다. 요즘 고금리 환경.
BYD의 EV 공장
EV 수요가 예년만큼 빠르게 성장하지는 않지만, BYD는 글로벌 확장에 있어 페달을 밟고 있습니다. 회사는 유럽, 동남아시아, 라틴 아메리카 등 다양한 지역의 공장을 모두 10년 안에 완공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회사위치최대 연간 생산량동부 표준시. 완성
BYD | 중국(여러 도시) | 3,000,000+ | -- |
BYD | 라옹, 태국 | 150,000 | 2024년 |
BYD | 브라질 카마사리 | 150,000 | 2025년 |
BYD | 세게드, 헝가리 | 미정 | 2027년 |
BYD | 인도네시아(도시 미상) | 150,000 | 미정 |
BYD | 멕시코(도시 미상) | 미정 | 미정 |
BYD는 2023년에 300만 대 이상의 전기차(BEV, PHEV, HEV)를 생산했습니다. 해당 연도에 운영 중인 해외 공장이 없었다는 점을 감안할 때 BYD는 중국에서 최소 300만 대의 차량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정부 보조금은 연료 확장을 돕습니다.
BYD가 이러한 야심찬 계획에 어떻게 자금을 지원하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다음을 고려하십시오. 독일 Kiel Institute 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BYD는 중국 정부로부터 37억 달러 이상의 보조금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관점에서 볼 때, 이 온라인 보조금 추적기는 Tesla가 정부 보조금으로 28억 달러를 받았다고 보고합니다 . 이 금액의 상당 부분(16억 달러)은 Tesla의 첫 번째 기가팩토리가 위치한 네바다주에서 지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