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수인선 완전개통시 안산선 구간 운행방식에 대한 제안 + GTX B/C선 대체안
『레지스터』 추천 1 조회 5,642 19.01.17 01:29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9.01.17 13:07

    첫댓글 시설공단은 국토부의 도구에 가까운 조직입니다. 진짜로 독단을 저지르는건 국토부 철도 담당자지요.

  • 19.01.17 23:31

    한대앞역에서 x자 건넘선을 놓을 자리가 나올지 모르겠네요.

  • 19.01.18 02:19

    3번이 가능하려면 현재의 수인선 구간과 향후 마련될 수원-한대앞 구간에서 10량 열차의 정차가 가능해야 하는데 이 전제가 성립이 되나요? 수인선 지하역사들이 10량 열차를 수용할 수 있는 승강장인지 여부가 선결되어야 할텐데요. 이미 기 운영중인 역사가 8량 이하로 설계되어 있다면 4호선 열차를 급행으로 운영하는 아이디어 자체가 불가능하기도 하고요. 더욱이 안산에 다른 노선이 생긴다 한들 기존의 이용패턴이 한순간에 바뀔수가 없는데 그런 부분에 대한 고려 없이 장점만 있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조금 다르게 볼 여지가 있다 생각됩니다.

  • 작성자 19.01.20 09:11

    수인선 인천구간은 10량 대응 설계로 되어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원래 동인천급행 직결안을 생각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실제 승강장 준공은 8량까지, 여유부지만 10량 대응)

  • 19.01.18 09:33

    GTX-B는 정말로 세금낭비라 생각합니다.
    개량을 통해 충분히 급행화 할 수 있습니다.

  • 19.01.19 18:39

    차라리 신용산역과 효창공원사이에 직결선을 놓는 것이 좋다고봅니다. 그리고 8량짜리 직교류겸용차랑을 도입하는 방안이 있어야 되긴하지만 이것이 최적안 일겁니다.

  • 19.01.21 15:03

    철도에 대해서 잘은 모르지만 실무진에서 멀리 바라보고 훗날 자부심과 긍지가 되는 실무진이길 바래 봅니다.

  • 19.01.22 10:06

    페이스북 연통 할수있냐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