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EU 임시 관세 피하기 위해 전기차 생산 중국 밖으로 이전
https://cn.ntdtv.com/gb/2024/06/10/a103888317.html
볼보, EU 임시 관세 피하기 위해 전기차 생산 중국 밖으로 이전
2024년 2월 8일, 중국 장쑤성 쑤저우시의 타이창항 국제 컨테이너 터미널에 수많은 BYD 전기차가 수출 선적을 기다리고 쌓여 있었다. (게티 이미지를 통한 STR/AFP)
베이징 시간: 2024-06-11 04:21
페이스 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NTD 뉴스, 베이징 시간, 2024년 6월 11일] 유럽연합(EU)은 다음 주 중국에서 수입되는 전기차에 임시 관세를 부과한다고 발표할 예정이다. 이에 대응하여 중국 투자자가 통제하는 볼보 자동차는 전기 자동차 생산 시설의 일부를 중국에서 벨기에로 이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영국 '타임스' 보고서에 따르면 볼보 내부 관계자는 주로 EU가 시행할 예정인 임시 관세에 대응하여 회사가 중국산 전기 자동차 생산 라인을 중국에서 벨기에로 이전하기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볼보의 계획에는 EX30과 EX90 모델의 생산을 중국에서 벨기에로 이전하는 것이 포함되어 있으며, 영국에서 판매될 다른 모델의 조립도 중국에서 이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볼보자동차는 앞서 관세 부과 이후 중국산 전기차의 유럽 판매 중단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제 일부 모델의 생산을 중국 밖으로 이전하면 유럽으로의 판매를 중단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볼보는 원래 스웨덴의 유명한 고급 자동차 브랜드였으며 한때 부자로 번역되었습니다. 2010년 중국 자동차 회사인 Zhejiang Geely Holding Group은 미국 Ford Motor Company로부터 볼보자동차를 인수하여 지분, 지적재산권 및 관련 자산을 100% 인수했습니다.
중국 볼보그룹 공식 웹사이트에서 공개한 정보에 따르면 중국에서 만든 볼보 자동차는 전 세계 8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 판매되었습니다. 볼보는 중국의 성숙 시장에 제품을 수출하는 중국 최초이자 현재 유일한 고급 자동차 브랜드입니다. 유럽과 미국.
그러나 최근 몇 년간 중국 전기차가 비정상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유럽 시장을 대규모로 장악해 EU 국가들의 높은 경계심을 불러일으켰다.
우르줄라 폰 데어 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은 유럽에는 값싼 중국산 수입품이 넘쳐나고 있으며 “거대한 국가 보조금 ”이 중국산 이들 제품의 가격을 하락시키고 있다고 공개적으로 경고했다. 이러한 상황은 현재 전기 자동차 산업에서 특히 두드러집니다.
2023년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중국산 수입 전기차에 대한 반덤핑 조사에 착수해 이들 전기차가 부당한 보조금을 받았는지 확인하는 데 주력했다. 외부에서는 EU가 이르면 다음주 조사 결과를 발표할 수 있고, 7월부터 중국산 전기차에 일시적으로 높은 관세를 부과할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하고 있다.
(편집자: 리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