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붐 속에서 일본의 제트 연료 부족 사태가 발생하다
https://oilprice.com/Latest-Energy-News/World-News/Jet-Fuel-Shortage-Hits-Japan-Amid-Tourism-Boom.html
Jet Fuel Shortage Hits Japan Amid Tourism Boom | OilPrice.com
There is a jet fuel shortage in Japan as demand climbs amid a booming tourist season.
oilprice.com
일본 항공사들은 항공유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일부 해외 항공사들은 관광 성수기에 따른 연료 부족으로 일본행 항공편 증편 계획을 철회했다.
일본 최대 정유사인 에네오스 홀딩스(Eneos Holdings)는 더 많은 공급을 요구하는 항공사 수요에 압도당했으며 현재 일본 내 제트유 가용성을 높이기 위해 정부와 협력하고 있다고 회사 대변인이 화요일 블룸버그에 말했습니다.
대변인은 물류망의 인력 부족과 병목 현상도 제트 연료 공급 문제를 가중시키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일본의 사이토 겐 무역상은 화요일 몇몇 외국 항공사들이 연료 공급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일본에 대한 서비스를 늘리려는 이전 계획을 포기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일본 엔화 약세로 인해 외국인 관광객이 몰려들면서 일본 관광객 수는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항공사와 공항은 제트 연료 부족으로 인해 국제선 항공편 수를 늘리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업계와 정부 소식통이 이번 주말 교도통신에 말했습니다.
한 석유정제업체 관계자는 교도통신에 “기존 고객들의 수요 증가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어 신규 국제선 노선이나 급격한 증편에 적절히 대응(계획)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항 관계자에 따르면 공항 인력 부족도 문제를 더욱 악화시켰다고 한다.
동시에 사람들이 팬데믹 시대를 벗어나 다시 집단 여행을 시작함에 따라 제트 연료 수요가 전 세계적으로 반등하고 있습니다 .
분석가들은 항공 여행의 반등이 전 세계 석유 수요 증가를 주도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세계 최대 독립 석유 거래업체인 비톨 그룹(Vitol Group)의 애널리스트 사이먼 워렌(Simon Warren)에 따르면 2024년 제트 연료 수요는 지난해에 비해 하루 65만 배럴(bpd)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워렌은 블룸버그에 "글로벌 제트기 수요가 이제 2020년 이후 처음으로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돌아왔다"고 말했다 .
Oilprice.com의 Tsvetana Paraskova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