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시믹스 성공 경험 통해 쌓은 브랜드 발굴 및 개발 노하우 보유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17년 설립된 미디어커머스 기업으로 ‘20년 8월 코스닥에 상장되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젝시믹스가 있으며, 쓰리케어코리아(포켓도시락기반 건강식품), 이루다마케팅(퍼포먼스 마케팅, 광고대행), 닥터셀팜(뷰티, 건기식)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SNS 기반 마케팅을 기반으로 패션, 건강기능, 생활용품 등 서로 다른 영역의 브랜드를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필라테스 브랜드인 젝시믹스가 주요 매출원이며, ‘21년에는 셀프 네일케어 판매업체 젤라또랩을 신규 동력원으로 육성하고 있다. ‘20년 매출비중은 젝시믹스 80%, 쓰리케어 6%, 젤라또랩5%, 이루다마케팅 3.2% 순이다.
매출 90%가량이 D2C(Direct to Consumer)채널을 통해 발생되며, 판매 채널별 매출 비중(1Q21)은 자사몰(D2C) 76.0%, 오프라인(B2B, D2C) 12.7%, 해외수출(B2B, D2C) 4.4%, 기타 0.2%로 D2C 비중이 제일높다. 자사몰을 통한 온라인 판매가 매출 성장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기획에서 판매까지 신속한 의사결정을 통한 빠른 시장대응이 가능하다. 기획에서 납품까지 3개월이 소요되며 마케팅 퍼포먼 스을 통해 시장 반응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그에 따른 생산량 조절이 가능하여 기존의 오프라인 유통과 비교 시 재고 부담이 낮은 편이다. 레깅스 브랜드인 젝시믹스 판매 기반으로 브랜드인지도를 확대시켜며 제품 카테고리를 꾸준히 확장해 나가고 있다.
동사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6,000원을 제시한다. 향후 위드 코로나로 소비가 확대될 전망 이며, 동사의 자사몰 누적 회원수도 지속 증가하고 있어 긍정적이다. 주요 투자포인트는 1) 주력 브랜 드인 젝시믹스의 고성장세 지속 2) 젤라또랩 등 신규 브랜드 판매 확대 3) 자사몰의 유입률 상승 등이다. 애슬레저 시장의 확장속에서 젝시믹스의 고성장 기조가 지속되는 가운데, 젤라또랩 등 신규 카테고리의 매출 기여도가 확대되고 있어 외형성장이 지속될 전망이다. 코로나19 라이프스타일(홈트레이닝 등)에 부합하는 제품 포트폴리오와 SNS 마케팅으로, ‘21년 상반기 매출은 고성장하였으나 판관비 증가로 영업이익은 감소하였다. 그러나 ‘21년 3분기를 시발점으로 광고비 등 판관비 절감 및 효율화로 수익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판단되며, 실적개선을 통한 주가의 상승모멘텀이 부각될 전망이다.
상상인증권 이종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