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선/대선 관련 논의는 선거 논의 게시판으로 해주세요 ^^
민평련은 `고김근태의장과 그분의 정신을 을 일관되게 계승한 김두관을 생각하기 바란다`
열린우리당최고위원 2006년6월초일 당시 발표기사 바로가기
2006년 6월2일 민중의 소리 기사입니다.
출처; 민중의 소리
5.31지방선거 참패 이후 열린우리당의 내홍이 본격화 되고 있는 가운데 김두관 열린우리당 최고위원은 2일 라디오 인터뷰를 통해 김근태 최고위원이 당의장직을 승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김두관 최고위원은 MBC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당 지도부가 일괄 사퇴하고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가는 것은 지금의 엄중한 상황에 맞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김 최고위원은 "어려울 때일수록 김근태 최고위원이 의장직을 승계해서 당을 수습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또한 김근태 최고위원이 지도부를 이끌 경우 지난 2년 동안 '실용주의'를 중심으로 운영됐던 당의 운영 방식이 많이 바뀔 것이라며 김근태 최고위원이 '민주개혁세력의 정통성'을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 최고위원은 지난 5월 28일 정동영 전 의장의 "민주개혁세력 대연합론"을 비판한 것의 연장선상에서 "민주당과의 통합이 대안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러나 김근태 최고위원은 지난 2월 열린우리당 전당대회에서 '민주개혁세력 대연합론'을 주장해 왔으며, 고건 전 총리의 영입도 적극적으로 추진한 바 있다.
이에 대해 김두관 최고위원은 김근태 최고위원이 "선거기간 중에는 민주개혁세력 연합론을 말한 적이 없다"고 말하고, 김근태 최고위원이 당의장을 맡게 되면 당내에서 '민주개혁세력 연합론'에 대해 재론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일각에서 나오고 있는 노무현 대통령의 탈당과 관련해서는 "당이 중심을 잡고 국정을 운영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말해 부정적인 견해를 내비쳤다.
한편 당초 5일에 열릴 예정이던 열린우리당 의원, 중앙위원 연석회의는 7일로 연기됐다.
출처: 바로가기
http://www.vop.co.kr/A00000044335.html
첫댓글 민중의 소리..
풋
똥거름이 또 나서네 이제 좀 그만싸라 똥!
두관빠님..그만 도배질하시죠..말좀들어세요~!!
그만 나가주면 안되겠니..? 김두관은 너나 좋아하라구...ㅉㅉ
어따대고 김근태의장의 정신을 갖다붙여!!!
제발좀 그만 하세요..김두관은 그동안 민생탐방하는 꼴을 못봤는데..맨날 어느 단체나 찾아가서 조직표나 얻을려고 하고 있고..그래서 지금 그 조직이 문재인 후보 지지한다니깐 어디서 생떼를 쓰는것과 마찬가지이네요..
저의 한거름클릭 작성글확인후 김두관도전1~22~~희망대장정 보면 됩니다.
맞습니다. 그 글들 보면 제가 적은 댓글들이 정말 멋지거든요. 댓글들만 봐주시면 됩니다. ㅎㅎㅎ 한걸음 메롱~~~
짜증나지???
돌아가신 김근태의장님 존함에 먹칠하지마라...두관이따위가 함부로 들먹일수있는 존함이 아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인데코님 오랜만이니다... 인데코님은 한걸음 덕분에 알게 되었네요 ㅎㅎㅎ. 그리고 저인간 더위 먹었어요. 주사를 놔줘야 하는데...
패륜두관..... 재수없다... 다음에 잘함 응원할게.. .지금은 아웃..!!
민중의소리 라면 이석기가 총대장으로있는 쯔라시인대
김두관이 이쪽이랑도 연이 닿아있나
김두관 무서운사람이네
김근태가 씹다 버린 껌이냐......참...답없는 인간일세...
민중의소리 당권파 찌라시라 안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