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파
2738호
♣ 시작-노사연
http://cafe.daum.net/cdcla/MH12/2446
(동영상 클릭하면
맨 밑에 글 27)
🍎 " 너희에게 인내가 필요함은
너희가 하나님의 뜻을 행한 후에 약속하신 것을 받기 위함이라,"
[히브리서 10:36]
🎁 <삶에 귀감이 되는 글>
◈ 작은 키
빅토리아 영국여왕 152센티
등소평 중국 지도자 158센티
강감찬 고려 명장 151센티
키가 작다고 못 할 것은 하나도 없다
◈정성이 가득한 값
장애자의 물건을 살 때는 값을 깍지마라.
그들은 그 물건을 팔기 위해서 다른 사람들보다
더 많은 정성을 들였다.
정성이 가득한 물건에 제값을 쳐주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일이다 - 펌글
글27
인내로 맺어지는 결실 (히10;36-38)
“인내는 쓰다. 그러나 그 열매는 달다.” 이 말은 장자크 루소가 남긴 말입니다. 누구에게나 인내의 과정은 고통스럽고 견디기 힘들지요. 하지만 그 고통을 참고 인내하면, 결국 좋은 열매를 맺게 됩니다.
오늘 본문 내용입니다. "너희에게 인내가 필요함은 너희가 하나님의 뜻을 행한 후에 약속하신 것을 받기 위함이라.“[히10: 36] 하나님께서는 목적을 가지고 인내하라고 하십니다. 이 목적은 하나님의 뜻을 이루고, 그분의 약속이 우리의 삶에서 성취되도록 하시는 것입니다.
인내의 가치는 위대한 작품을 남긴 사람들의 삶에서도 드러납니다. 미켈란젤로가 최후의 만찬을 완성하는데 8년이 걸렸습니다. 교향곡의 아버지 하이든은 오라토리오 ‘천지창조’를 평생에 걸쳐 완성하였습니다. 위대한 예술도 인내 없이는 탄생될 수 없고 우리 영혼도 하나님의 때를 믿고 고난을 견뎌내면, 아름다운 작품이 될 줄 믿습니다.
성경 속에 인내의 인물 아브라함은 하나님께서 그에게 아들을 주시겠다고 약속하고 25년 후인 100세에 아들 이삭이 태어났습니다. 하지만 그는 그 긴 시간을 기다렸습니다. 욥도 모든 재산을 빼앗기고 10남매 자녀를 다 잃고 아내는 도망가고 자신은 병들었음에도 마침내 갑절의 축복을 받았습니다. 요셉은 죄수의 신분에서 애굽의 총리대신이 되어 흉년에 아버지 야곱과 식솔 70명의 생명을 구했습니다.
인내는 오늘날 우리의 삶에서도 필수적인 덕목입니다. 인내를 통해 성장하며, 하나님과 더 깊은 관계를 맺게 됩니다. 여러분은 지금 어떤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까? 의지할 곳 없이 혼자 세상에서 방황하고 있습니까? 예수님을 믿고 인내해 보십시오. 하나님은 약속하신 것을 반드시 이루어 주십니다. (참조: 2,739 다음호에 김연아 선수)
- 이성득목사 설교 중에서 전도지(동산의 샘)에 편집된 글 -
첫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