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레반, 10일 만에 원유 판매로 8천만 달러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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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열흘 동안 탈레반은 15만 톤의 원유를 8천만 달러가 넘는 가격에 팔았습니다. 이는 일일 생산량을 8,000배럴로 늘리기 위해 4,900만 달러를 투자한 중국 CAPEIC과의 25년 계약에 따른 것입니다.
정부가 지난 열흘 동안 아무다리야 분지에서 15만톤(110만 배럴)의 원유를 8천만 달러 이상에 판매하면서 아프가니스탄에 대한 중국의 투자가 성과를 거두기 시작했습니다.
광산부 대변인 후마윤 아프가니스탄에 따르면 탈레반은 13만 톤의 원유를 7,160만 달러에 판매한 당일 입찰에 1,050만 달러 상당의 원유 2만 톤(또는 146,000배럴)을 추가로 입찰하는 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요일에는 석유. 이는 중동에서 가장 불안정한 지역 중 하나인 우즈베키스탄과 이란과 같은 인근 국가로부터 하루에 필요한 석유 5만 배럴을 수입했던 지역에 대한 극적인 전환입니다.
모든 것은 1년 전 아프가니스탄의 탈레반 정부와 중국의 신장중앙아시아석유가스회사(CAPEIC)가 25년 계약을 체결하면서 시작됐다. 계약 조건에 따라 CAPEIC은 첫 해에 1억 5천만 달러, 2026년까지 총 5억 4천만 달러를 기여해야 합니다. CAPEIC의 4,900만 달러 투자로 인해 국가의 일일 원유 생산량은 1,100미터톤(일일 8,000배럴) 이상으로 증가했습니다. 지금까지 아프가니스탄에서. 회사가 계약을 이행한다면 이 숫자는 상당히 늘어날 수 있습니다. 탈레반 고위 관계자는 잘못된 인건비 및 자재 비용 추정과 아프가니스탄 당국이 CAPEIC의 재정 계획을 승인할 때까지 3개월을 기다려 조직이 투자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탈레반 관리는 익명을 조건으로 VOA에 " 계약에 명시된 대로 투자가 합산될 것 "이라며 탈레반 재무부가 지난해 이 프로젝트를 통해 약 2600만 달러를 벌어들였다고 덧붙였습니다.
2011년 미국 지질조사국(US Geological Survey)의 연구에 따르면, 아프가니스탄과 타지키스탄에 걸쳐 있는 아무다리야 분지에는 520억 2500만 입방피트의 천연가스와 9억 6200만 배럴의 원유가 매장되어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러한 잠재력을 활용하기 위해 CAPEIC은 2024년에 22개의 유정을 추가로 시추하여 일일 생산량을 2,000톤, 즉 15,000배럴 이상으로 늘릴 계획입니다.
미국이 20년 간의 교전 끝에 2021년 아프가니스탄에서 철수한 이후 중국은 카불과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카불에서 탈레반 정부가 수립된 이후 중국과 아프가니스탄 외교관들은 거의 매주 회의를 가졌으며 서방의 일부 외교관들은 "협력"이 발전할 가능성이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베이징 주재 탈레반 대사는 지난 1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게 외교 신임장을 전달했다. 어느 나라도 탈레반 통치의 정당성을 공식적으로 인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결정은 동맹국과 적국 모두를 혼란스럽게 했습니다. 그러나 중국의 행동이 외교적 인정에 해당하는지 여부는 불분명합니다.
“ (아프가니스탄의) 광산 및 에너지 자원에 대한 매력은 강력하지만 내부 안보 상황, 외국인 투자에 대한 탈레반의 확신, 아프가니스탄의 열악한 인프라에 대한 중국의 경계심은 상당합니다 .” 미국 평화 연구소(United States Institute of Peace)가 VOA에 말했습니다.
그러나 일부 지정학적 분석가들은 아프가니스탄과의 협력에서 중국의 주요 목표는 잠재적인 안보 공백이 발생할 경우의 위험 감소라는 이론을 세웠습니다. 두 나라가 92km의 국경을 공유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는 합리적인 이론이다. 중국-파키스탄 경제회랑은 지난해 중국과 이슬라마바드가 합의한 대로 아프가니스탄을 포함하게 된다. CPEC의 목표는 민군 협력 모델을 제시하여 파트너의 연결성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중앙아시아에 영향력을 행사하려는 중국의 욕구를 부인할 수 없습니다. 2013년 중국 정부가 150개 이상의 국가와 국제기구에 투자하기 위해 제안한 세계적인 인프라 개발 프로젝트인 일대일로 이니셔티브(Belt and Road Initiative)는 이 지역을 기본 구성 요소로 포함합니다. 둘째, 중국은 카불을 아프가니스탄에 대해 어느 정도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러시아와 인도와 같은 경쟁 국가에 대항하는 중요한 지역 동맹으로 보기를 원합니다.
중국이 아프가니스탄 전쟁 당시 중국군이 주요 기지로 사용했던 바그람 비행장의 통제권을 탈환할 가능성은 미국 정부와 다른 국회의원들을 크게 우려시키고 있다.
토마스 웨스트 미 아프가니스탄 특별대표는 “우리는 아프가니스탄을 중국, 러시아와 경쟁해야 하는 곳으로 보지 않는다”고 말했다.
중국과 미국은 아프가니스탄 문제에 관해 다소 다른 외교적 태도를 취해왔습니다. 중국은 투자와 안보 협력을 선택했으며, 미국은 탈레반이 집권한 이후 20억 달러가 넘는 원조를 보내며 계속해서 아프가니스탄의 최고 인도주의적 기여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GreatGameIndia는 아프가니스탄 산업통상부 장관 대행인 누루딘 아지지(Nooruddin Azizi)가 로이터 통신에 러시아와 아프가니스탄이 카자흐스탄과 투르크메니스탄을 포함한 남아시아로의 석유 운송을 위한 물류 센터를 북서쪽 헤라트 지방에 건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보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