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분간 전국이 건조한 날씨를 보이겠 습니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서울·경기 내륙과 강원 영서 남부, 강원 영동, 충 청권 내륙, 경상권, 일부 전라권은 매 우 건조하겠습니다. 바람이 강하게 불 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 어 산불을 비롯한 화재 예방에 유의해 야 하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7 ~ 4도, 낮최고기 온은 9~17도로 예상됩니다. 특히 내 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 5도 이상(경상 내륙 20도 내외) 으로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상청은 '강원 산지에 바람이 순간풍 속 90㎞/h 내외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그 밖의 지역에도 순간풍 속 55㎞/h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어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 하라'고 당부했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대체로 양호하겠습니다. 다 만 강원 영서와 경북 지역은 국외에서 유입되는 미세먼지 영향으로 밤늦게 일시적 ‘나쁨’ 수준이 예상됩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 0.5 ∼1.5 m, 서해 앞바다 0.5∼ 1.5m, 남해 앞 바다 0.5 ∼ 1.0m로 일겠습니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내 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0.5 ∼ 2.5 m, 서해 0.5 ∼2.0m, 남해 0.5 ∼ 2.0 m로 예측됩니다.
첫댓글 미션님~
봄의 새싹들이 움터나옵니다.
건조한 날씨 되네요.감사합니다.
포근한날이 그리워.....ㅎ
날씨 정보감사
미선님
"오늘의 날씨"
올려 주셔서 머물다 갑니다.